주체111(2022)년 2월 24일 로동신문

 

론설

당과 숨결도 보폭도 같이하는것은
우리 인민특유의 기질이다

 

오늘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올해를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으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이 과감히 전개되고있다.사상초유의 시련과 난관을 맞받아 뚫고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해나가는 총진군에서 당과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풍모는 더 높이 발휘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지난 70여년간 우리 인민은 남들같으면 도저히 극복하기 어려운 여러 차례의 격난속에서도 추호의 동요없이 우리 당만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여왔습니다.》

혁명하는 인민에게 있어서 중요한것은 당에 대한 절대적이고 무조건적인 믿음을 지니는것이다.당의 위대성을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한 인민만이 당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하며 혁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다.

우리 당은 비상한 조직력과 령도적수완으로 우리 국가와 인민을 자존과 번영에로 확신성있게 향도해나가는 승리의 기치이다.혁명적당건설의 독창적인 길을 개척하고 자기의 혁명적성격과 자기 발전의 고유한 궤도를 확고히 견지하면서 만대에 길이 빛날 거대한 공적을 쌓아올린 강위력한 전투적참모부가 우리 당이다.가증되는 시련과 도전을 혁명의 일대 앙양기, 새로운 도약기로 반전시키며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강력히 인도하여온 바로 여기에 조선로동당의 높은 존엄과 령도적권위, 위대성이 있다.

우리 인민은 가장 간고하고 복잡한 조건과 환경속에서 혁명을 전진시켜오는 나날에 당의 구상과 결심은 과학이고 승리이라는 신념을 심장깊이 간직하였다.오늘 우리 인민이 당의 로선과 정책이 제시되면 무조건 접수하고 완벽하게 집행해나가고있는것도, 당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며 투쟁해나가고있는것도 당의 사상과 령도를 받드는 길에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 철리를 뼈에 새기였기때문이다.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오직 당만을 믿고 모든 사업을 당정책의 요구에 맞게 설계하고 작전하며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밀고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의지는 확고하다.

지난해는 우리 혁명앞에 엄혹한 시련과 난관들이 중첩되고 어렵고 힘든 일감들이 수많이 산적되였던 해였다.하지만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최악의 격난속에서도 내세운 투쟁목표들이 성과적으로 달성되고 지난해가 위대한 승리의 해로 조국청사에 아로새겨지게 되였다.지난해의 투쟁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당과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갈 때 그 어떤 역경도 뚫고나갈수 있고 그 어떤 대업도 성취할수 있다는 신심을 더욱 굳게 간직하였다.

지금 모든것이 부족한 속에서도 우리 인민은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지향하며 기세차게 내달리고있다.당정책을 높이 받들고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실현과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위하여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리고 힘과 지혜를 합쳐가며 생산적앙양을 일으켜나가고있는것이 우리 인민이다.당정책에서 단위발전을 위한 지름길을 모색하고 당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실천으로 립증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투쟁에 의하여 국가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전진이 이룩되고 우리식 사회주의가 활기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

당의 숨결로 숨쉬고 당과 발걸음을 맞추어나갈 때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다 잘된다는것이 전체 인민의 가슴속에 간직된 억척의 신념이다.당의 사상과 의도대로 사고하고 실천해나가는 우리 인민에게는 조건과 환경이 불리하다고 하여 국경밖을 넘겨다보거나 난관이 해소되기를 기다리는 일이 절대로 있을수 없다.우리 인민은 시련이 가증될수록, 투쟁과업이 방대할수록 당의 사상과 정책을 만능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막아서는 도전과 장애를 과감히 타개하며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끊임없이 증대시켜나갈것이다.

당과 숨결도 보폭도 함께 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정신력을 남김없이 발양시켜나가는데서 혁명의 지휘성원이며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인 우리 일군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일군들은 당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을 직접 설계하고 조직하며 집행해나가는 작전가, 실천가들이다.일군들이 당중앙의 지시를 혁명의 요구로 받아들이고 앞장에서 결사관철해나가야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이 남김없이 발휘되고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거세차게 타오르게 된다.모든 문제를 정책적안목에서 보고 대하며 당정책에 철저히 립각하여 만사를 풀어나가는 일군, 당과 국가의 고민과 걱정을 하나라도 덜기 위해 고심하고 분투하는 일군, 오직 혁명밖에, 일밖에 모르고 수준과 능력, 잠재력의 한계를 초월하여 투신하는 일군들이 있는 곳에서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이 최대로 분출되고 당의 구상과 결심은 빛나는 현실로 꽃펴나게 된다.

일군들이 높은 정치의식을 지니는것은 광범한 대중을 당의 숭고한 리상으로 깨우치고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능숙한 정치활동가가 되기 위한 근본담보이다.일군들이 정치의식이 높아야 어떤것이 당의 의도에 맞는가 맞지 않는가를 판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되며 당적, 국가적안목으로 현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정확히 투시하고 자기의 책무를 다해나갈수 있다.

혁명적수양과 단련에서 완성이란 있을수 없다.굴러가는 돌에도 이끼가 낀다고 우리 일군들은 직위가 높을수록 자신을 부단히 수양하고 혁명적으로 단련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사상과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풍모를 남김없이 발휘해나감으로써 우리 국가의 전진기상을 더 높이 떨쳐야 할것이다.

한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