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2월 26일 로동신문

 

열화같은 후대사랑의 날과 달이 흐른다

 

아이들을 사랑하는것은 인간의 고상한 품성이다.

세상에는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사랑의 이야기들이 수없이 많지만 아이들에 대한 사랑만큼 순결한 사랑, 만사람을 감복시키는 아름답고 신성한 사랑은 없다.

오늘 세계를 둘러보면 많은 나라들에서 청소년들이 꽃망울도 피워보지 못한채 숨지고있다.전쟁과 분쟁, 사회악의 희생물로 되거나 희망과 꿈을 포기한채 정신육체적으로 타락해가고있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서는 위대한 어머니당의 열화같은 사랑속에 아이들의 고운 꿈과 아름다운 희망을 활짝 꽃피워주기 위한 사업이 최우선시되고있다.이 땅의 하루하루, 날과 달이 세상이 알지 못하는 후대사랑으로 흐르고있다.

얼마전에 뜻깊은 광명성절을 맞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해바라기》상표를 단 각종 연필, 지우개, 크레용, 수채화구와 《민들레》학습장을 비롯한 학용품과 맛있는 식료품들이 가슴가득 안겨졌다.

사랑의 학용품과 식료품을 받아안고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온 나라 인민은 위대한 어머니당의 숭고한 후대사랑이 얼마나 뜨겁고 열렬한가를 다시금 심장깊이 절감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후대들을 위한 사업은 우리 당의 제일중대사입니다.》

우리 당의 숭고한 후대사랑에 의하여 날에날마다 펼쳐지는 감동적인 현실에 격정을 금치 못하는 인민들의 진정넘친 목소리를 전하고싶어 얼마전 우리는 아이들의 학용품과 교복생산과 련관된 여러 단위에 대한 취재길에 올랐다.

날씨는 비록 찼지만 우리의 마음은 봄의 훈향을 안은듯 마냥 후더웠다.

우리는 먼저 경공업성을 찾았다.

이곳에서 우리는 처장으로 사업하고있는 강완실동무를 만났다.

우리가 찾아온 사연을 듣자 그는 생각깊은 표정을 지었다.그의 눈빛에는 과연 무슨 말부터 할것인가 하는 속생각이 그대로 비껴있었다.

그도그럴것이 우리 인민이 미처 모르고있는 그 하많은 가슴뜨거운 이야기들을 어찌 한두마디로 다 이야기할수 있을것인가.

한동안 창밖을 내다보던 그는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한해가 다 저물어가던 지난해 12월 어느날이였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의 한 책임일군을 부르시여 학생교복생산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면서 뜨겁게 말씀하시였다고 한다.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교복과 가방, 신발을 만들어 공급한다는것이 간단치 않은 일이지만 우리는 무조건 하여야 한다.

그러시면서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새 교복과 가방, 신발을 만들어 공급하는것보다 더 급하고 중요한 문제는 없다고 간곡히 이르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을 받아안으며 일군은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교복만 새로 지어 입히자고 해도 많은 자금이 들기때문이였다.

일군의 이러한 마음을 헤아리신듯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학생교복과 가방, 신발, 학용품생산을 위한 조치를 취해주시는 하늘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감격에 목이 메여 감사의 인사를 올리는 일군에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후대들을 위한 사업에서는 손이 떨려서는 안된다고 하시면서 조국의 미래인 학생들에게만은 새 교복과 가방, 신발을 무조건 공급해주어야 한다고 또다시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말씀을 전달받으며 우리 경공업성의 일군들도 놀라지 않을수 없었습니다.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이 온 나라 곳곳에서 세차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힘을 넣어야 할 부문, 많은 자금을 지출하여야 할 단위가 얼마나 많습니까.

하지만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는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온 나라 학생들에게 새 교복과 가방, 신발까지 안겨주시려고 그토록 마음쓰시니 정녕 그 사랑을 과연 어디에 비길수 있겠습니까.》

후대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진정은 며칠후에 열린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아이들에게 교복을 해입히는것은 조건이 좋으면 하고 어려우면 못해도 무방한 사업이 아니라 무조건적으로, 최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우리 당의 정책이고 공화국의 영원한 국책이라는 철의 선언이 되여 힘있게 울려퍼지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올해 1월 1일에도 우리 학생들에게 안겨줄 교복견본들을 하나하나 세심히 보아주시였습니다.그 사실에 접한 우린 모두 격정의 눈물을 흘렸습니다.조국과 인민을 위해 어느 하루, 어느 한시도 편히 쉬지 못하시고 로고를 바쳐가시는 우리의 총비서동지가 아니십니까.우리 후대들을 얼마나 사랑하시였으면 새해 첫날에도 학생교복때문에 그리도 마음쓰셨겠습니까.》

들을수록 눈굽을 뜨겁게 적셔주는 이야기였다.

강완실동무는 지금 피복생산단위들이 위대한 어버이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불도가니마냥 끓어번지고있다고 말했다.

경공업성의 많은 일군들을 만나볼 작정으로 이곳에 왔지만 그의 이 말을 듣고 우리는 그것을 취소하기로 하였다.

그가 들려준 이야기만으로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학생교복생산을 위해 얼마나 마음쓰고계시는가를 너무도 잘 알수 있기때문이였다.

하여 우리는 학생교복천생산으로 들끓고있는 김정숙평양방직공장으로 서둘러 걸음을 재촉하였다.

드넓은 생산현장에 울려퍼지는 기대들의 동음은 우리 당의 후대사랑을 받들어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이곳 로동계급의 심장의 박동소리마냥 들려왔다.

우리는 공장일군에게 소문난 혁신자가 누구인가고 물었다.그러자 그는 《모두가 혁신자입니다.》라고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대답하였다.

모두가 혁신자!

얼마나 좋은 일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후대사랑이 꺼질줄 모르는 불씨가 되여 이 공장 로동계급의 심장마다에 혁신과 위훈창조의 거세찬 불길을 지펴주고있는것이다.

염색종합직장에서 우리와 만난 한 처녀는 자기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일을 하고 또 해도 힘들지 않습니다.초급중학교에 다니는 우리 동생이 원수님의 은정어린 새 교복을 입고 학교에 간다고 생각하니 그 애가 막 부럽기도 하고 그냥 성수가 납니다.

온 나라 학생들의 시선, 학부형들의 마음이 모아지고 우리 원수님의 하늘같은 기대가 뜨겁게 실려있는 일터에서 일하고있는데 어찌 잠시라도 쉴수 있겠습니까.우리가 질좋은 교복천을 정성다해 더 빨리, 더 많이 생산할수록 우리 원수님의 후대사랑의 뜻이 더 활짝 꽃펴나지 않겠습니까.》

애어린 처녀의 소박하나 열정넘친 목소리는 우리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주었다.그것은 비단 학생교복천생산으로 끓어번지는 단위에서만 들을수 있는 격정의 토로가 아니였다.

질좋은 학습장들이 흐름선을 타고 끝없이 흘러나오는 민들레학습장공장 생산현장에서 우리는 기사장 최철민동무를 만났다.

《저 학습장들을 보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이 선히 어려오는것같습니다.》

우리의 눈앞에도 그 학습장들이 온 나라에 만발하는 사랑의 민들레, 충성과 보답의 마음을 하얀 책갈피에 끝없이 새기며 무럭무럭 자라는 아이들의 모습처럼 어려왔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학습장공장건설을 발기하신 그때는 준엄한 정세가 조성되였던 7년전 8월이였다고 한다.허나 침략의 불구름, 시련의 장막이 가셔진 맑고 푸른 하늘아래서 우리 아이들이 아름다운 꿈과 희망의 나래를 더 활짝 펼치게 하시려 그이께서는 공장의 형성안도 지도해주시고 공장이름을《민들레학습장공장》으로 명명해주시였으며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주시였다.뿐만아니라 주체105(2016)년 1월 어느날에는 공장에서 생산한 학습장들을 보아주시고 학습장의 갈피에 몸소 《지덕체》, 《조선을 위하여 배우자!》, 《세상에 부럼없어라.》를 비롯한 뜻깊은 친필도 남기시였다.

《지금도 여섯해전 4월 우리 공장에 찾아오셨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모습이 숭엄히 어려옵니다.

그날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는 민들레학습장공장에서 생산한 학습장을 보며 정말 기뻤다고, 질좋은 학습장들을 받아안고 좋아할 우리 아이들과 학생들을 생각하니 춤이라도 추고싶은 심정이였다고 하시면서 환하게 웃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민들레학습장공장에서 울려퍼지는 생산정상화의 동음소리는 우리 아이들과 학생들이 부르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나 같다고 하시면서 그들의 밝은 웃음과 행복을 위해 공장의 생산을 한순간이라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절절히 당부하시였습니다.》

그이의 말씀을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삼고 질좋은 학습장을 많이 생산하여 자기의 본분을 다해나가려는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일념을 우리는 공장을 돌아보며 가슴벅차게 느낄수 있었다.

우리의 취재길은 학생가방생산을 위한 준비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원산영예군인가방공장으로 이어졌다.

솜씨있게 재봉기를 다루는 재봉공들, 그들의 손에서 정교하게 완성되는 부분품들… 작업장안을 꽉 채운 재봉기들의 가락맞는 동음은 어머니당의 사랑이 뜨겁게 흐르는 일터의 분분초초를 전하는듯싶었다.

우리는 여기서 지배인 박명혜동무를 만났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새로운 형태의 교복과 함께 질좋은 가방을 학생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은정깊은 조치가 취해졌다는것을 알았을 때 저는 온밤 잠들수 없었습니다.

단잠에 든 딸애를 보며 어머니라는 그 부름을 눈물속에 불러보았습니다.

어머니, 언제나 절대적이고 한없이 뜨거우며 세심한 사랑으로 자식들을 보살펴주는 어머니!

바로 그런 어머니의 마음, 어머니의 사랑으로 학생가방의 멜끈두께며 상표문제에 이르기까지 일일이 마음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십니다.몇해전 우리 공장을 찾아오시여서는 또 얼마나 절절히 말씀하셨습니까.우리 당이 그처럼 어려운 조건에서도 온 나라 학생들에게 학용품과 가방, 교복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투쟁하고있는것은 그들이 고마운 사회주의제도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며 세상에 부럼없이 나라의 역군으로 자라도록 하기 위해서이라는 그이의 말씀이 언제나 우리 공장 종업원들을 혁신창조에로 고무하고있습니다.》

그의 이야기를 듣는 우리의 눈앞에는 숭엄히 어려왔다.

평양가방공장을 찾으신 그날 예로부터 자식을 하나 키우는데 오만자루의 품이 든다고 하였다고, 그러나 우리에게는 수백만명의 아이들이 있다고 하시며 이것은 우리 당의 자식복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자신께서는 우리 아이들을 키우는데 억만자루의 품이 든다고 하여도 그것을 고생으로가 아니라 행복으로 생각한다고 말씀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영상이.

우리는 공장의 로력혁신자인 영예군인 김영진동무를 만나보았다.그는 몇해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삼복의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자기들의 일터를 찾아주시였다고 하면서 뜨거움에 젖은 목소리로 말했다.

《그날 공장에 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멋있고 질좋은 학생가방을 보여드리지 못한것이 정말 죄스럽습니다.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는 강원도가 학생가방생산에서 뒤떨어지면 절대로 안된다고, 이것은 당의 요구이라고 절절히 말씀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바라시는대로 우리 아이들이 메고다닐 책가방을 제일 멋있게, 제일 좋게 만들자,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들답게 학생가방생산에서도 기수가 되자, 이것이 저희들의 한결같은 열망입니다.그래서 가방의 질을 더 높이기 위해 모두가 지혜를 합치고 자기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악하게 노력하고있습니다.》

진정 만나는 사람마다 위대한 어버이의 열화같은 후대사랑의 감동깊은 이야기를 전하며 충성과 보답의 진정을 터놓고있었다.

아이들을 위한 사업에 당적, 국가적인 힘을 돌리는것은 미래를 위해 투쟁하는 혁명가들의 본령이며 초보적인 의무이라는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후대들을 위한 일을 무조건적으로,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중차대한 사업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는 우리의 총비서동지,

그이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이 땅에는 만사람의 심금을 세차게 울리는 후대사랑의 날과 달이 흐르고있는것이다.

조국의 미래인 우리의 귀여운 아이들에게 끝없는 사랑과 정을 부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다심한 손길, 뜨거운 은정속에 이 땅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재부가 끝없이 늘어나고 후대들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날로 높아가고있다.

하기에 온 나라 전체 인민은 한없이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고마움의 인사, 감사의 큰절을 삼가 드리고 또 드린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정말 고맙습니다!

본사기자 박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