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3월 13일 로동신문
론설 일군들은 원칙성이 강해야 단위의 모든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총공격전이 힘차게 벌어지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모든 일군들이 견결한 당적원칙성을 지니고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일군들이 인민의 충복으로서 인민을 위하여 충실히 복무하자면 일군다운 정치사상적풍모와 실무적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원칙성은 혁명가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품성이다.투쟁으로 시작되고 투쟁으로 빛나는것이 혁명가의 인생행로라면 그 길을 사소한 탈선도 없이 곧바로 걸어나갈수 있게 하는것이 바로 혁명적원칙성이다. 혁명적원칙성을 지니는것은 일군들에게 있어서 더욱 사활적인 문제로 나선다.일군들이 사업에서 원칙을 지키지 못하면 해당 부문과 단위의 사업전반이 녹아나게 되며 나아가서 혁명과 건설에 엄중한 후과를 미치게 된다.원칙성은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생명과도 같다.
일군들이 원칙성을 확고히 견지하는것은 모든 사람들을
혁명적원칙은 우리 일군들이 대중을 참된 혁명가, 인간으로 키우는데서 반드시 준수하여야 할 철칙이다.일군들은 원칙성이 강하고 투쟁력이 높아야 모든 문제를 당과 혁명의 리익에 맞게 풀어나가도록 대중을 교양하고 이끌어줄수 있다.일군이라면 혁명적원칙과 어긋나는 사소한 현상과도 비타협적으로 견결히 투쟁하고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앞에서 주저하거나 동요함이 없이 대담하고 통이 크게 작전하여야 하며 소극과 보수를 단호히 물리치면서 전투적으로 일판을 벌려나가야 한다.대중은 그러한 일군들의 모습에서 원칙성과 투쟁력이 강한 혁명가란 어떤 사람인가를 체감하게 되고 자기들도 혁명적원칙을 제일생명으로 하는 참된 충신, 열렬한 애국자로 준비해나가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게 된다. 일군들이 아래사람들을 책임진다는것은 그들의 사업과 생활을 전적으로 당과 국가앞에 책임진다는것이다.일군들이 너좋고 나좋게 지내자는 식으로 맹목적으로 어루만지거나 잘못된것도 못본척하면서 호인격으로 지내면 사람들을 똑바로 교양할수 없고 부정과의 투쟁도 바로할수 없게 된다. 사상최악의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그 어느때보다도 당정책에 립각하여 사고하고 실천할줄 아는 일군, 당정책관철에서 혁명적원칙성과 투쟁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진짜배기일군을 요구하고있다.모든 일군들은 원칙성의 높이, 투쟁력의 높이이자 당성, 혁명성, 인민성의 높이라는 투철한 자각을 안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원칙적으로 교양하고 이끌며 당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들어나가야 한다. 일군들이 원칙성을 확고히 견지하는것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에서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이룩하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일군들은 해당 부문, 단위사업의 조직자, 집행자이다.매 단위가 당이 바라는 높이에 올라서는가, 시대의 전렬에 당당히 나서는가 그렇지 못한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일군들이 단위사업을 어떻게 설계하고 작전하며 실천해나가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일군들이 원칙성이 강해야 그 어떤 어려운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당정책에 립각하여 단위발전의 옳바른 방법론과 묘술을 찾아쥐고 추호의 동요도 없이 완강하게 실천해나갈수 있다.일군들이 지닌 혁명적원칙성에 의하여 매개 부문, 매개 단위 사업에서 실제적인 전진비약이 이룩되고 모든 분야에서 혁명적앙양이 일어나게 된다. 물론 단위발전을 이룩하는데서 일군들이 해박한 지식을 지니는것도 중요하다.그러나 그보다 더욱 중요한것이 원칙성이다.아무리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열성이 높다고 하여도 원칙이 없으면 단위발전에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한다.시련과 난관이 엄혹하여도 혁명임무수행에서 한치의 드팀도 모르는 일군이 바로 오늘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일군이다. 단위특수화, 본위주의는 혁명적원칙성이 결여된 일군들속에서 집중적으로 발로된다.원칙성이 없으면 국가의 리익, 나라살림살이야 어떻게 되든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협소한 리익만을 먼저 생각하는 단위특수화, 본위주의에 빠져들기마련이다.일군들이 모든 사업을 원칙적선에서, 국가의 전반적리익의 견지에서 보고 대하지 못하게 되면 혁명과 건설이 정체되게 된다. 모든 일군들은 높은 정치적자각과 확고한 혁명적원칙성을 지니고 자기 단위의 모든 사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할것이다. 김청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