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3월 14일 로동신문

 

론설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완강히 밀고나가야 한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여 뜻깊은 올해를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에로 힘차게 나아가는 새로운 승리의 해로 빛내이려는 우리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은 날이 감에 따라 더욱 고조되고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흥번영을 위하여 당면과업과 함께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정체함이 없이 완강히 진척시켜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소방대식일본새를 없애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을 전망성있게 밀고나가며 제기될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료해하여 미리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은 나라의 진보와 변혁, 미래를 위한 중차대한 사업이다.앞날을 내다보며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힘있게 밀고나가는것, 이것은 우리모두가 지녀야 할 투쟁기풍이고 일본새이다.

오늘 우리의 전진도상에는 의연히 혹독한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여있다.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 인민경제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면서 정비보강사업과 국가적인 대건설사업을 비롯하여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다같이 실행해나간다는것이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그러나 우리는 조국의 창창한 래일, 후대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모든 사업들을 두어깨에 기꺼이 걸머지고 반드시 수행하여야 한다.

현행사업이나 가시적인 성과에만 집착하고 그에 만족하여서는 언제 가도 자기 부문과 단위를 당이 바라는 높이에 올려세울수 없다.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외면하고 평가받을 일에만 급급한다면 일시적으로 성과는 거둘수 있어도 래일에는 부문과 단위가 침체상태에 빠지게 되며 나아가서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이 지체되게 된다.

승리에 대한 굳은 신념을 간직한 사람들만이 부문과 단위의 오늘과 래일을 다같이 떠안고 모든 사업들을 대담하게 설계하고 드팀없이 실천해나갈수 있다.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앞에서 주춤거리고 동요하면서 가장 절실하고 놓치지 말아야 할 사업들,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사업들, 일관하게 진행하여야 할 항구적인 사업들을 방관시하는것은 앞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 표현이다. 신념이 확고한 사람들에 의하여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배양, 육성하는 사업, 생산능력을 확장하는 사업 등 부문과 단위의 지속적이며 전망적인 발전을 위한 사업들이 하나하나 모가 나게, 실속있게 진행되게 된다.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대하는 관점과 립장은 당과 혁명을 보위하는 태도, 국가와 인민을 사랑하는 태도와 직결되여있다.국토관리사업만 놓고보자.국토관리이자 경제건설이고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국가발전의 필수적조건이다.국토관리사업을 소홀히 하게 되면 피땀으로 이룩해놓은 귀중한 재부들을 순간에 잃어버리게 된다.자기 지역을 그 어떤 자연재해에도 끄떡없는 안전지대로 만들려는 강렬한 의지, 결사의 실천력은 행복한 삶의 터전인 사회주의조국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가려는 불타는 애국심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은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할수 있다.후대들에게 더 강대하고 부유한 국가를 물려주고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과 생활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투쟁하는것이 바로 혁명가적자세이고 본분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20년, 30년후에 몰라보게 변모될 자기 단위와 부문, 지역의 모습을 생각하며 후대들앞에 떳떳이 자부할수 있고 그들이 실지 덕을 볼수 있는 성과들을 이룩하려는 투철한 각오를 안고 헌신분투하는것만큼 조국의 밝은 래일이 앞당겨지게 된다.

나라의 전면적부흥을 위한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들을 과학적으로 설계하고 작전하며 실천해나가는 길에 참된 애국이 있다.비록 자기 대에는 덕을 보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한몸을 깡그리 바쳐 조국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는데서 삶의 보람과 긍지를 찾는 사람이 진정한 애국자이다.누구나 휘황할 래일을 그려보며 창조물마다에 심혼을 바쳐나갈 때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이 하나하나 착실히 쌓아지게 되는 법이다.

전망계획을 하나 세워도 당의 구상과 의도,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 그 실현을 위해 진함없는 지혜와 열정을 바치는 헌신적인 투쟁의 밑바탕에는 높은 당성, 혁명성, 인민성이 놓여있다.당과 국가의 고민과 걱정을 하나라도 덜기 위해 피타게 사색하고 노력하는 사람, 아무리 불리한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당의 구상과 결심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실천가들에 의하여 국가의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발전이 담보되고 우리의 국력은 비상히 강화되게 될것이다.

모든 사업을 설계하고 작전하고 지휘하여 훌륭한 결실을 안아오는것은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의 마땅한 본분이고 의무이다.해당 단위의 발전과 전진, 침체와 답보는 결코 객관적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기인되는것이 아니다.전적으로 당의 로선과 정책을 대하는 일군들의 관점과 립장에 달려있다.일군들은 보신주의, 요령주의, 형식주의와 단호히 결별하고 주동성과 적극성, 책임성을 발휘하여 자기 단위와 부문, 지역의 전망적발전을 위한 사업에서 뚜렷한 실적을 이루어내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전망적이며 중장기적인 사업의 중요성을 똑바로 인식하고 일관하게 철저히 실행해나가야 할것이다.

서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