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3월 22일 로동신문

 

우리 당이 밝힌 농촌혁명에 관한 사상을 깊이 체득하자

농촌혁명의 방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식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전진시키기 위한 간고한 투쟁행정에서 누구보다 고생을 많이 한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부유하고 문명한 사회주의리상향에서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입니다.》

우리 당이 밝힌 농촌혁명의 방도는 우선 사회주의농촌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것이다.

당의 령도는 사회주의농촌건설의 빛나는 승리를 위한 결정적담보이다.당은 사회주의농촌문제해결을 위한 가장 옳바른 로선과 정책을 세우며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조직동원하고 불러일으킨다.당의 옳바른 령도에 의해서만 농촌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빛나게 해결되고 농촌진흥의 새시대가 펼쳐지게 된다.

농촌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는 농업부문의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일 때 보다 강화되게 된다.특히 리당위원회들이 우리 당의 기본전투부대, 기백있고 전투력있는 집단이 되여야 한다.

지금 우리 당이 제시한 원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을 철저히 실행하기 위한 투쟁이 전국도처에서 힘있게 벌어지고있다.새시대 농촌혁명, 농촌진흥을 강력히 다그쳐나가기 위한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오늘날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의 기치높이 농업근로자들을 농촌혁명의 직접적인 담당자, 당당한 주인들로 내세우고 열렬한 애국자로 키우는것은 농촌당사업의 기본핵이며 리당위원회들앞에 나선 가장 중요한 임무이다.리당위원회들이 자기의 사명과 역할을 다해나갈 때 사회주의농촌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가 확고히 보장되고 우리식 농촌발전의 위대한 승리가 이룩되게 된다.

다음으로 농업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늘이는것이다.

농사는 품이 많이 들고 계절적영향을 심하게 받는 자체의 특성으로부터 많은 물질기술적수단과 력량을 필요로 한다.농업의 발전은 국가적투자를 전제로 하며 국가적투자를 떠나서는 농업의 비약적발전을 기대할수 없다.농업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강화할 때만이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다지고 농업생산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있다.

오늘 농업생산을 발전시키는 문제는 국가의 존망과 혁명의 전진을 좌우하는 심각한 정치적문제이며 인민들이 제일 해결을 기다리는 절실한 과제이다.주어진 환경과 조건에 구애됨이 없이 농업부문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목적지향성있게 늘여 농촌경리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며 농업발전에서 실질적인 결과를 이루어내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고 의지이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농업을 추켜세우는 사업을 더는 미룰수도 양보할수도 없는 국가중대사로 받아들이고 농촌을 로력적으로, 물질기술적으로 강력히 지원하며 국가적으로 주요영농시기에 력량과 수단을 기동성있게 동원하는것을 정례화, 의무화할 때 부닥치는 장애와 도전을 이겨내고 농업생산을 부단히 장성시켜나갈수 있다.

다음으로 농촌경리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개선하는것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 농업생산의 지속적발전은 옳바른 지도와 관리를 전제로 한다.농촌경리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시대적요구에 부응하여 끊임없이 개선해나갈 때 농업발전의 관건적인 문제들이 해결되고 농업생산에서 실제적인 성과가 이루어지게 된다.

농촌경리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개선하는데서 중요한것은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농업지도체계를 더욱 완성해나가며 농업지도기관들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것이다.우리에게는 지난 기간 실생활을 통하여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우리 식의 우월한 농업지도체계가 있다.나라의 농업생산전반에 대한 통일적이며 계획적인 지도와 관리를 실현할수 있게 불합리한 기구와 질서를 바로잡으면서 사업체계를 더욱 완비해나가야 농업생산과 농촌건설에서 근본적인 개조변혁을 안아올수 있다.

농업생산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개선하는데서 현시기 대책해야 할 가장 절박한 문제는 일군들의 허풍을 없애는것이다.일군들은 허풍이야말로 자기자신을 속이고 나아가서 국가와 인민을 속이는 행위라는것을 똑바로 명심하고 이를 뿌리뽑기 위한 투쟁을 강하게 벌려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당의 농촌건설강령을 높이 받들고 자신들의 힘과 지혜, 분투로써 이 땅우에 세계가 부러워할 사회주의락원을 보란듯이 일떠세워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