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2월 24일 로동신문

 

재일본조선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제24기 제5차회의 진행

 

재일본조선청년동맹(조청) 중앙위원회 제24기 제5차회의가 21일 일본 도꾜에 있는 조선회관에서 진행되였다.

박구호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제1부의장 겸 조직국장과 조명진 재일본조선청년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 리광일부위원장 겸 조직부장, 박옥삼부위원장 겸 선전문화부장, 부장들, 조청조대위원회 책임지도원, 중앙위원들이 회의에 참가하였다.

회의에서는 총련중앙위원회 제24기 제5차회의의 결정을 철저히 집행하며 총련 제25차 전체대회와 조청 제25차대회를 빛나게 맞이하기 위한 과업과 대책적문제들이 토의되였다.

조명진 재일본조선청년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이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조청이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0》(새 전성기 3차대회)앞으로 보내주신 강령적축하문을 높이 받들고 동맹조직안에 주체의 사상체계, 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린데 대해 언급하였다.

민족사적대경사의 해에 조청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더 높이 우러러모시며 조청원들의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흠모심과 유훈관철의 불같은 열의로 충만된 분위기속에서 총련 제25차 전체대회와 조청의 동맹대회를 맞이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총련 제25차 전체대회를 재일조선인운동력사에서 일찌기 없는 비약과 전진의 대회로 장식하기 위하여 일군들과 동맹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철저히 선행하고 기층조직들을 생기발랄한 산 조직으로 꾸리며 광범한 동포청년들을 조청조직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 토론들이 있었다.

박구호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제1부의장이 회의결속을 하였다.

그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보내주신 새해축전을 높이 받들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탄생 11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탄생 80돐을 맞이하는 민족사적대경사의 해인 올해에 조국의 사회주의건설과 더불어 재일조선인운동도 전면적발전을 위한 큰걸음을 내짚어야 한다고 하면서 그를 위하여서는 새세대전선을 책임진 조청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모든 일군들이 경애하는 원수님과 사상과 뜻, 행동을 같이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되게 하며 동포청년들이 사는 모든 곳에 기층조직을 튼튼히 꾸리는 한편 조청지부와 반을 조직성과 규률성, 단결력과 전투력이 강한 산 조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리는 편지가 랑독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