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2월 20일 로동신문

 

평양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 정 은 각 하

 

존경하는 각하

오늘 저희들은 인류공동의 명절인 뜻깊은 2022년의 광명성절을 성대히 경축하려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한결같은 지향과 념원밑에 김정일령도자의 탄생 80돐경축 인터네트국제토론회와 사진전시회 개막식을 가지였습니다.

저희들은 김정일령도자의 탄생 80돐을 맞으며 김정은각하께 가장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체조선의 영상이시며 인류의 영원한 태양이신 김정일령도자께서는 탁월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숭고한 인덕으로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신 위인중의 위인으로 만민의 다함없는 칭송을 받으시였으며 그이에 대한 진보적인민들의 그리움과 흠모심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절절해지고있습니다.

김정일령도자처럼 백두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생애의 전 기간 근로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시며 조국과 인민을 위한 무한대한 헌신을 수놓아오신 절세의 위인은 동서고금 그 어느 나라 력사의 갈피에서도 찾아볼수 없습니다.

특히 지난 세기말엽 가장 엄혹한 시련의 시기에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조선의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하시였으며 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놓으시고 21세기를 자주의 세기로 빛내이신것은 김정일령도자께서 이룩하신 업적중의 업적입니다.

저희들은 이번 인터네트국제토론회와 사진전시회가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김정일령도자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고 길이 전하는 매우 의의있는 계기로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각하

오늘 김정일령도자께서는 그이의 사상과 위업, 풍모를 그대로 체현하시고 더욱 발전풍부화시켜나가시는 김정은각하께서 계시여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백두광명성으로, 인류의 태양으로 영생하고계십니다.

각하에 의하여 수령영생위업이 최상의 경지에서 실현되고 선대수령들의 혁명사상이 자주시대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고있으며 인류력사의 한순간에 지나지 않는 지난 10년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일찌기 있어본적 없는 륭성번영의 최전성기를 맞이하고 세계정치의 중심에 우뚝 솟아올랐습니다.

각하의 현명한 령도밑에 모진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인민의 꿈이 실현된 인류의 리상사회,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에로 힘차게 나아가는 조선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저희들은 지난 1월 7일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협의회에서 토의결정된대로 뜻깊은 올해에 절세위인들의 사상과 업적을 길이 전하고 빛내이는데서 자신들의 책임과 본분을 다할것입니다.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서 건강하시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강화발전을 위한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실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김정일령도자의 탄생 80돐경축 인터네트국제토론회와

사진전시회 개막식 참가자일동

2022년 2월 14일 쟈까르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