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2월 25일 로동신문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위대한 정치가, 세계정치의 원로

 

여러 나라와 지역기구 인사들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축하방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와 지역기구의 인사들이 9일부터 16일까지의 기간에 해당 나라 주재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축하방문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함께 계시는 영상미술작품에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 방글라데슈로동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민족사회주의당 중앙집행위원회 위원장, 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 몽골로동민족당 총비서, 팔레스티나인민투쟁전선 총비서, 인디아인민당 고위지도자, 벨라루씨공산주의근로자당 조직위원회 위원장, 스위스공산당 총비서, 민주꽁고로동당 총비서, 에짚트사회주의로동당 위원장과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지부위원회, 로씨야련방 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네팔공산당(련합), 민족민주당, 주체연구소, 전국민주로조련맹, 조선의 평화적통일을 위한 선군정치연구 국제위원회, 자력갱생연구회, 선군정치지지협회, 주체사상 및 선군정치연구 네팔기자협회, 선군정치연구 네팔문학연단, 방글라데슈아와미련맹, 주체사상연구소, 방글라데슈-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파키스탄인민당, 이란이슬람교련합당, 벌가리아공산주의자당,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상설상무위원회, 벨라루씨주체사상연구협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 오스트리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관계촉진협회, 조선의 평화적통일을 위한 로조원들의 련대성위원회,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민주꽁고외무성, 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대학생 및 학생련맹, 세네갈공화국을 위한 련맹, 독립로동당, 사회당, 우아깜지역 주체사상연구소조, 적도기네민주당,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에짚트조선친선협회,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정부, 정당, 단체, 기관, 지역기구의 인사들이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네팔조선친선의원단 단장 등 각계인사들도 우리 대표부들을 축하방문하였다.

한편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파키스탄아와미민족당 중앙위원회 위원, 인민당소속 국회 상원 의원, 파키스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위원장, 메히꼬로동당 전국지도자, 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주체사상연구소 위원장, 조선의 평화통일지지 메히꼬위원회 위원장,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리사장과 인디아공산당, 공산당(맑스주의), 윁남사회과학원,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스웨리예위원회, 우간다전국항쟁운동 등은 우리 대표부들에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보내여왔다.

 

여러 나라에서 업적토론회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업적토론회가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네팔, 파키스탄, 프랑스, 체스꼬, 에스빠냐, 쓰르비아, 알제리에서 3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해당 나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토론회들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참가자들은 탁월한 사상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시대와 력사앞에 세계사적공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심을 토로하였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 에스빠냐인민공산당 중앙위원회 국제비서는 김정일령도자의 탄생 80돐에 즈음하여 그이께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고 하면서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고 조선로동당을 혁명의 강위력한 참모부, 인민의 운명을 책임진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시였으며 령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 절세위인의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에스빠냐인민공산당 총비서, 네팔주체연구소 소장, 주체사상연구 네팔사회주의기자연단 비서는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선군의 보검으로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고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지켜주시였다, 사회주의위업완성의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를 마련하시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을 힘있게 전진시키신 그이의 업적은 력사에 길이 빛날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주체사상연구 쓰르비아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피력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언제나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신 인민의 수령이시다.

오늘날 조선이 제국주의자들의 강권과 전횡에도 끄떡없는 자주강국으로 위용떨치고있는것은 그이의 현명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김정일동지의 존함은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아로새겨질것이다.

프랑스조선친선협회 서기장은 강철의 의지와 무비의 담력으로 국가방위력을 비상히 강화하시여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신것은 김정일령도자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거대한 업적이라고 격찬하였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조선의 사회주의건설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김정일동지의 한평생은 위대한 혁명가의 귀감이다.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을 드팀없이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가 있어 주체의 사회주의는 승승장구할것이다.

알제리-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오로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 인류자주위업수행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을 참다운 인민적령도자, 절세의 애국자로 호칭하고 그이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를 찬양하였다.

파키스탄로동자농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자력갱생연구협회 위원장, 주체사상연구 녀성조직 책임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혁명령도로 인류가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우리 인민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끄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김정은동지를 모시여 조선의 앞날은 휘황찬란하다고 하면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건강을 삼가 축원하였다.

체스꼬에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인터네트사진전시회 윁남에서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 위대한 수령님께서 호지명주석과 상봉하신 65돐에 즈음하여 《윁남조선전통적관계, 수령들의 업적》이라는 주제의 인터네트사진전시회가 윁남에서 진행되였다.

사진전시회를 위해 개설된 홈페지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윁남의 지도자들과 함께 두 나라 친선관계발전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당과 국가의 따뜻한 보살핌속에 세상에 부럼없이 자라나고있는 우리 어린이들의 행복한 생활과 주체조선의 발전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올랐다.

전시회개막식에는 윁남의 정부, 정당, 단체인사들,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림시대리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윁남통신사 부총사장은 개막식에서 한 연설에서 이렇게 말하였다.

2022년은 두 나라사이의 외교관계설정 72돐과 호지명주석이 조선을 방문한 65돐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윁남과 조선사이의 친선협조관계는 호지명주석과 김일성주석께서 몸소 마련하고 가꾸어주신 관계이다.

이번 전시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통적인 두 나라 친선의 력사를 잘 알게 하며 그 발전에 이바지하리라고 확신한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주체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고 심화발전시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이라는 주제의 아시아지역 인터네트토론회가 14일에 진행되였다.

토론회를 위해 개설된 홈페지에는 주체사상국제연구소와 조선사회과학자협회, 아프리카, 유럽, 라틴아메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소들에서 보내여온 축전들이 게재되였다.

또한 《위대한 김정일령도자의 불멸의 혁명업적》, 《조선식사회주의를 수호하신 김정일령도자》, 《사상리론분야에 쌓으신 김정일동지의 업적》, 《절세의 선군령장 김정일,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김정일령도자의 업적》 등의 토론문들도 올랐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과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리사회 성원들, 여러 나라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책임자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 오가미 겡이찌는 김정일령도자의 탄생 80돐에 즈음하여 세계인민들은 열화같은 경모의 마음을 안고 그이의 업적을 되새겨보고있다고 하면서 주체사상을 시대적요구에 맞게 발전풍부화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업적을 찬양하였다.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부서기장 쑤바쉬 까지 쉬레스타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선행한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을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하신데 기초하여 주체사상을 종합체계화하시였으며 조선혁명의 실천투쟁을 통해 그 거대한 생활력이 남김없이 발휘되도록 하신데 대하여 토론하였다.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리사 엠.캄룰 후다는 김일성주석께서 서거하신 후 김정일동지께서는 국가발전의 장구한 려정을 이어가시면서 실로 커다란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진보적인민들뿐 아니라 적대국의 정치가들속에서도 걸출한 령도자로 공인되시였다고 격찬하였다.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축전은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시고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전체 인민의 일심단결을 굳건히 다지시였으며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펼치시여 우리 공화국을 강위력한 주체의 사회주의나라로 전변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을 맞으며 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 열렬한 축원의 인사를 드린다고 축전은 지적하였다.


* *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에 관한 아프리카지역 인터네트토론회가 진행되였다.

토론회홈페지에는 조선사회과학자협회와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소들에서 보내여온 축전들 그리고 기네, 말리, 민주꽁고, 베닌, 세네갈, 우간다, 에티오피아, 탄자니아주체사상신봉자들의 토론문들이 게재되였다.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리사회 성원들과 아프리카나라 주체사상신봉자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목소리가 높이 울려나왔다.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서기장 로헤껠레 깔론다 앙드레는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실로 거대한 업적을 유산으로 남기시였다, 하기에 해마다 백두광명성께 경의를 표하는 행사들이 세계적판도에서 진행되고있다고 지적하였다.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총서기 무제네 오베오는 주체사상의 본질적내용을 해설하고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 종합체계화하신 주체사상은 현시대,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서 국제적범위에서 널리 연구보급되고있다.

김정일령도자의 업적은 참으로 위대하다.

기네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서기장 아브둘라이에 디알로는 김정일령도자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는것은 모두의 도덕적의무로 된다고 하면서 이렇게 토론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김일성주석께서 지니시였던 이민위천의 리념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에게 혈연의 정을 부어주시면서 그 어떤 역경도 뚫고헤치시였다.

《수령복》,《인민복》이라는 표현들은 조선에서 령도자와 인민사이의 관계를 나타내고있다.

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 위원장 헤쑤 꼬호비는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김정일각하는 세계가 공인하는 자주정치의 대가이시며 오늘도 만민의 열화같은 흠모를 받으시는 걸출한 령도자, 인류의 영원한 태양이시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은 전설적인 기적을 력사에 아로새기였다.

조선이 그 어떤 대국의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격변하는 정치정세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강국으로 위용떨친 사실은 서방의 정치가들이나 력사가들이 설명할수 없는 사회주의조선의 신화로 되였다.

김정일각하는 김일성주석의 사상과 위업을 계승하시여 세계가 조선을 우러러보게 하신 비범한 사상리론가, 저명한 국가지도자,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 창조와 건설의 영재이시다.

 

여러 나라 인사들 담화 발표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인사들이 10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에 담화를 발표하였다.

민주꽁고공산당 총비서 씰배르 보스와 이쎄꼼베는 조선인민의 민족최대의 명절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에 즈음하여 그이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고 하면서 이렇게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에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겹쳐들던 시기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강력한 군사적토대를 마련하시여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였다.

그이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아로새겨질것이다.

방글라데슈인민련맹 위원장 가리브 네와즈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각하는 조선로동당을 주체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하는 조선혁명의 참모부로 건설하신 위대한 령도자이시다.

김정일각하의 공적은 조선로동당과 사회주의조선의 강화발전을 위한 귀중한 유산으로 되고있다.

방글라데슈자티야당 위원장 모스타파 자말 하이더는 위대한 장군님을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지니시고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 천재적인 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으로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 비범한 사상리론가로 높이 칭송하였다.

벌가리아 쏘피아에 있는 김일성도서실 책임자 마리야 안겔로바는 이렇게 토로하였다.

인류력사에는 이름을 남긴 위인들과 지도자들이 많았지만 김정일동지처럼 한생에 쌓으신 거대한 업적으로 하여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분은 일찌기 없었다.

김정일동지는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여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하시고 반제자주위업을 힘있게 주도하신 탁월한 령도자이시다.

조선의 평화통일지지 메히꼬위원회 위원장 헤라르도 용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인민은 해마다 김정일동지의 탄생일을 광명성절로 뜻깊게 경축하고있다.

김정일동지는 선군정치로 조선을 불패의 사회주의보루,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신 위대한 정치가, 세계정치의 원로이시다.

조선인민이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건설과 자위적국방력강화를 위한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를 달성하리라고 확신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