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2월 25일 로동신문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여러 나라와 지역기구 인사들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축하방문
네팔조선친선의원단 단장 등 각계인사들도 우리 대표부들을 축하방문하였다.
한편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파키스탄아와미민족당 중앙위원회 위원, 인민당소속 국회 상원 의원, 파키스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위원장, 메히꼬로동당 전국지도자, 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업적토론회 진행
해당 나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토론회들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참가자들은 탁월한 사상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시대와 력사앞에 세계사적공적을 쌓아올리신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에스빠냐인민공산당
주체사상연구 쓰르비아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피력하였다.
오늘날 조선이 제국주의자들의 강권과 전횡에도 끄떡없는 자주강국으로 위용떨치고있는것은 그이의 현명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프랑스조선친선협회 서기장은 강철의 의지와 무비의 담력으로 국가방위력을 비상히 강화하시여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신것은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조선의 사회주의건설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알제리-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오로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 인류자주위업수행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파키스탄로동자농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자력갱생연구협회 위원장, 주체사상연구 녀성조직 책임자는
그들은
체스꼬에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인터네트사진전시회 윁남에서 진행
사진전시회를 위해 개설된 홈페지에는
또한 당과 국가의 따뜻한 보살핌속에 세상에 부럼없이 자라나고있는 우리 어린이들의 행복한 생활과 주체조선의 발전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올랐다. 전시회개막식에는 윁남의 정부, 정당, 단체인사들,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림시대리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윁남통신사 부총사장은 개막식에서 한 연설에서 이렇게 말하였다. 2022년은 두 나라사이의 외교관계설정 72돐과 호지명주석이 조선을 방문한 65돐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윁남과 조선사이의 친선협조관계는 호지명주석과
이번 전시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통적인 두 나라 친선의 력사를 잘 알게 하며 그 발전에 이바지하리라고 확신한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주체사상을
토론회를 위해 개설된 홈페지에는 주체사상국제연구소와 조선사회과학자협회, 아프리카, 유럽, 라틴아메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소들에서 보내여온 축전들이 게재되였다.
또한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과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리사회 성원들, 여러 나라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책임자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 오가미 겡이찌는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부서기장 쑤바쉬 까지 쉬레스타는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리사 엠.캄룰 후다는
토론회에서는
축전은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시고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토론회홈페지에는 조선사회과학자협회와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소들에서 보내여온 축전들 그리고 기네, 말리, 민주꽁고, 베닌, 세네갈, 우간다, 에티오피아, 탄자니아주체사상신봉자들의 토론문들이 게재되였다.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리사회 성원들과 아프리카나라 주체사상신봉자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서기장 로헤껠레 깔론다 앙드레는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총서기 무제네 오베오는 주체사상의 본질적내용을 해설하고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기네
주체사상연구 베닌전국위원회 위원장 헤쑤 꼬호비는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은 전설적인 기적을 력사에 아로새기였다. 조선이 그 어떤 대국의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격변하는 정치정세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강국으로 위용떨친 사실은 서방의 정치가들이나 력사가들이 설명할수 없는 사회주의조선의 신화로 되였다.
여러 나라 인사들 담화 발표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인사들이 10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에 담화를 발표하였다.
민주꽁고공산당
그이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시였다.
방글라데슈인민련맹 위원장 가리브 네와즈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방글라데슈자티야당 위원장 모스타파 자말 하이더는
벌가리아 쏘피아에 있는
인류력사에는 이름을 남긴 위인들과
조선의 평화통일지지 메히꼬위원회 위원장 헤라르도 용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인민은 해마다
조선인민이
【조선중앙통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