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5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 기본정신을 받들고

사상사업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키자

 

위대한 당중앙의 필승의 향도따라 주체조선의 존엄과 저력을 만방에 과시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새로운 고조국면에 들어선 중대한 시기에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가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강습회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강령적인 서한《형식주의를 타파하고 당사상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할데 대하여》에서 우리 혁명의 새로운 발전단계와 변천하는 현실의 요구에 맞게 사상사업의 모든 령역에서 결정적인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우리 당선전일군들은 당중앙의 사상과 의도를 하부말단까지 제때에 정확히 전달침투하며 그 관철에로 전당, 전국, 전민을 불러일으키는데서 출력높은 확성기, 마이크가 되고 잡음없는 증폭기가 되여야 한다는것이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의 기본정신이다.

지금 전체 강습회참가자들과 모든 당선전일군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서한을 높이 받들고 항일빨찌산의 진격나팔소리를 세기와 세대를 이어 힘차게 울리며 당중앙의 사상과 뜻으로 천만대중의 심장을 세차게 끓여주는 사상전선의 기수, 믿음직한 역군으로 준비해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상의 위력, 선전선동의 위력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해나가는 우리 당의 투쟁방식은 어제도 오늘도 일관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천재적인 예지와 천리혜안의 선견지명, 비범한 령도력을 지니신 사상리론의 영재이시며 희세의 걸출한 정치가이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사상사업을 강화하는데 언제나 선차적의의를 부여하시고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사상사업을 개선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고계신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그 어느것이나 혁명위업에 대한 숭고한 사명감,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으로 일관된것으로 하여 천만의 심장을 틀어잡고있다.우리 조국이 무진막강한 위력을 지닌 강국의 지위에 올라서고 우리식 사회주의가 확신성있게 승리해나가는 거창한 변화의 시대, 위대한 번영의 새시대가 펼쳐진 자랑찬 현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의 정당성과 거대한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오늘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혁명사상에서 끝없이 륭성번영할 사회주의조선의 미래를 확신성있게 내다보고있으며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필승의 신념을 억세게 가다듬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강령적인 서한은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굳건히 담보하고 견인하는 사상전선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준 전투적기치이며 사상의 위력으로 활기차고 력동적인 혁명의 새 전기를 펼쳐나갈수 있게 하는 불멸의 대강이다.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강령선포 10돐이 되는 력사적인 해에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단계의 요구에 맞게 당사상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여 주체혁명의 승리적전진을 힘있게 추동해나갈수 있게 하는 리정표를 세운 여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서한이 가지는 커다란 의의가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서한은 주체의 사상론의 기치높이 사상의 위력으로 우리 혁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시려는 총비서동지의 철석같은 의지의 선언이다.

주체의 사상론을 변함없이 틀어쥐고나가는 우리 당에 있어서 사상사업은 당사업의 중핵중의 핵이다.사상제일주의, 바로 이것이 난국을 타개하고 새 승리를 이룩할수 있게 하는 근본비결이며 조선로동당의 고유한 혁명방식이다.

주체의 사상론의 생명력은 영원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서한에서 사상이 모든것을 결정하며 사람들의 사상을 발동하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주체의 사상론은 오늘도 앞으로도 영원히 우리 당의 혁명령도원칙, 정치철학으로서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남김없이 과시할것이라는데 대하여 천명하시였다.여기에는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한다는 혁명승리의 철리가 맥박치고있다.주체의 사상론, 이 위력한 무기를 더 높이 추켜들고 주체혁명의 종국적승리를 앞당겨오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우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을 백승의 무기로 틀어쥐고 영원히 사상의 힘,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갈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서한은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사상사업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켜나갈수 있게 하는 전투적기치이다.

우리는 지금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살고있다.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전당과 온 사회를 일색화하는 위업은 사상사업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킬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다.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이 혁명의 요구, 시대의 지향으로 되고있는 오늘 마땅히 모든 변화와 발전을 실질적으로 추동하고 견인해야 할 사상전선에 먼저 발동이 걸리고 근본적인 변혁이 일어나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서한에서 형식주의를 타파하고 당사상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당선전일군들이 당앞에 자기 지역, 자기 단위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생활을 책임지고 새세대들의 정신적성장을 조국과 혁명앞에 담보할데 대한 문제, 리론연구를 강화하고 리론선전사업을 활성화하는것을 당사상사업을 혁신하는데서 중차대한 사업으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문제, 온 나라에 당중앙의 사상을 파급시키는 선전공세, 당정책관철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키는 선동공세가 당사상사업의 본태로 되도록 할데 대한 문제,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와의 투쟁에서 사상전의 포격을 집중화, 정밀화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서한에 제시된 사상들은 그 하나하나가 현시기 당사상사업발전의 고귀한 지침으로 된다.우리는 이번 강습회를 계기로 우리의 사상진지, 혁명진지, 계급진지를 철통같이 다지고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사상전의 도수를 더욱 높임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힘차게 열어나가야 할것이다.

지금 우리 당선전일군들에 대한 당중앙의 믿음은 대단히 크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서한에서 모든것이 어려운 속에서도 당과 인민의 기대에 보답할 자각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대중교양과 사상개조에 아낌없이 품을 들이는 선전부문 일군들에 의하여 우리 당사상전선이 지켜지고있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혁신과 변화의 새로운 국면을 열며 비상한 장성속도로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할 중대하고도 책임적인 과제가 나서고있는 오늘 우리 혁명은 그 어느때보다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충실성과 견결한 혁명정신, 완강한 실천력을 지닌 준비되고 적극적인 선전일군들을 요구하고있다.《당선전일군들은 당중앙에 충실한 출력높은 확성기, 잡음없는 증폭기가 되자!》, 이것이 오늘 우리 선전일군들이 들고나가야 할 구호이며 기본투지이다.

당선전일군들은 당중앙의 충실한 대변자, 혁명의 나팔수라는 부름을 우리 당과 인민이 안겨준 값높은 칭호로 새겨안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전 인민적인 총진군에서 개척자, 선도자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서한의 사상과 정신으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한다.

모든 선전일군들은 강령적인 서한의 구절구절을 자자구구 깊이있게 학습하여 그 기본정신과 내용을 자기의 뼈와 살로 만들어야 한다.사상의 위력으로 승승장구해온 우리 혁명의 성스러운 투쟁력사, 최근년간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된 괄목할 성과들과 결부하여 서한에 제시된 사상과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학습을 진행해나가야 한다.서한에 대한 학습과정이 당사상사업의 중요성을 재인식, 재확인하는 과정으로, 사상사업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이룩해나가는 중요한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를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는것은 우리 당사상사업의 기본임무이다.

당사상사업에서 유일관리제원칙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전체 인민이 당중앙과 사상과 뜻, 행동을 같이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되게 하는데 당사상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당정책의 진수와 내용을 완전히 파악하기 위한 대중적인 학습열풍, 학습기풍을 철저히 세우고 끊임없이 고조시켜나가야 한다.모든 사회성원들을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는데서 원리교양이 선차적이다.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주체사상을 원리적으로 정확히 파악하고 세계관화, 인생관화하도록 그 진수와 구성체계, 심오한 내용을 알기 쉽게 깨우치며 당정치리론을 리치에 맞게 실지사업, 생활과 결부하여 해설선전하여야 한다.혁명사적관과 혁명사적물보존실, 혁명사적교양실, 연혁소개실을 비롯한 교양거점들을 정중히 잘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을 진공적으로 벌리는데 더욱 진지한 품을 들여 대중이 언제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깊이 체득하며 신념으로 간직하도록 하여야 한다.혁명전통교양, 충실성교양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5대교양을 잠시도 중단함이 없이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드세게 벌려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중앙의 령도에 절대충실하는 참된 혁명가로 준비시켜야 한다.

당사상사업에서의 혁명은 형식주의를 타파하는데서부터 시작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서한에서 형식주의의 사상적바탕은 혁명의 주인다운 자각의 결여에 있다고 하시면서 당선전일군들에게서는 주인답지 못한 태도가 더욱 허용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모든 선전일군들은 당중앙이 의도하고 포치하는대로 사상교양에서 나서는 중요내용들을 확고히 틀어쥐고 호상 밀접한 련관속에서 속살이 지게 사상사업을 해나가는것이 당선전부문의 철칙으로, 기강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당사상사업을 사람들의 의식수준과 심리상태를 잘 들여다보고 정황과 계기에 맞게 가능한 수단과 력량을 다 발동하며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하여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고 그 어디서나 새로운 전진과 비약의 기상이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새롭고 참신한 사상사업형식과 방법들을 탐구적용하며 대중교양에 이바지할수 있는 공간들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실제적인 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서 천만인민의 불굴의 정신력과 애국적열의를 최대로 분출시키기 위한 일대 사상공세를 벌려야 한다.

사상전선이 들끓어야 온 나라가 들끓고 사상사업에서 성과가 이룩되는것만큼 5개년계획수행의 탄탄대로, 기초가 닦아지게 된다.

모든 선전일군들은 매 시기 제시되는 당의 사상과 로선, 정책들을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제때에 정확히 알려주고 원리적으로 해설하여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이 높이 발휘되도록 하여야 한다.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관건이 달려있는 부문들에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집중하고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여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게 하여야 한다.출판보도부문에서 당정책을 반영한 기사, 편집물들을 집중적으로 련속 내보내여 분위기를 돋구며 사회주의건설의 중요전구들마다에서 예술선전대, 경제선동대활동을 통한 화선식선전선동의 북소리를 높이 울려야 한다.정치사상성, 시기성이 철저히 보장된 직관선전, 직관선동을 힘있게 벌리며 당중앙의 사상과 정책을 직선적이면서도 가슴에 마쳐오게 반영한 구호들과 표어들을 게시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업과 생활의 매 공간이 그대로 당의 사상으로 무장하는 교양마당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5개년계획수행의 주요전선들에서 현장정치사업을 항일유격대식으로, 화선식으로 벌리는 과정에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을 적극 교환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해나가야 한다.

당선전부문 일군들의 실무수준을 부단히 높여나가야 한다.

선전부문 일군들은 당사상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기본열쇠가 자신의 자질향상에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만장약하기 위한 학습을 계획적으로, 정상적으로, 진지하게 하는것을 습벽화하여 총알처럼 땅땅 여문 정수분자로 준비하여야 한다.

당의 령도밑에 주체의 사상론이 구현되는 우리 나라에서는 일군이라면 누구나 사람과의 사업, 사상사업을 하여야 하며 사람들의 사상과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으로 일하여야 한다.각급 당위원회 책임일군들은 자기 지역과 부문, 단위의 당사상사업은 전적으로 자신이 책임진다는 확고한 립장에 서서 당선전부문 사업의 설계와 작전으로부터 집행에 이르기까지 깊이 관심하고 적극적인 의견을 주며 걸린 고리들을 풀어나가야 한다.

당선전일군들이여,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사상의 위대한 힘으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