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30일 로동신문

 

사설

4월의 드높은 기세로 새 승리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앙양된 정치적열의, 크나큰 격정과 환희속에 우리는 뜻깊은 4월의 명절들을 성대히 경축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을 믿고 미래에 대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 당과 국가, 인민에게 있어서 참으로 의의깊은 올해의 4월은 주체조선의 강대성과 불패성을 세계만방에 남김없이 과시한것으로 하여 온 행성을 뒤흔들고 내외에 커다란 충격을 준 격동의 4월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10돐과 위대한 장군님의 탄생 80돐을 성대히 경축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를 높이 받들고 우리 인민은 그 관철을 위한 투쟁의 걸음을 힘차게 내짚었다.력사의 온갖 도전과 사상최악의 시련을 과감히 뚫고헤친 불굴의 투쟁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0돐과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을 뜻깊게 맞이할수 있었다.4월의 경축행사들을 통하여 존엄높고 강대하며 승승장구하는 우리 국가의 불패의 힘의 원천이 어디에 있으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도가 얼마나 양양한가 하는것을 세계앞에 보여주었다.걸출한 령도자, 희세의 위인을 높이 모신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에서 사는 끝없는 민족적영광을 힘있게 구가하고 주체110년대를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는 승리자의 년대로 빛내이려는 전체 인민의 혁명적신념과 의지를 똑똑히 보여준 여기에 력사의 2022년 4월이 가지는 의의가 있다.

4월의 경축행사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친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의 위력과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을 만천하에 과시한 대정치축전이다.

올해 4월의 날과 날들은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위력, 무한대한 발전잠재력이 힘있게 떨쳐진 긍지높은 나날로 수놓아져있다.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인민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10돐경축 중앙보고대회 및 평양시군중시위, 제32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과 제7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을 비롯하여 4월 15일을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로 뜻깊게 맞이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이 의의있게 진행되였다.특히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을 맞으며 성대히 거행된 세상에 없는 열병식은 우리들로 하여금 강국인민의 존엄과 영예,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뿌듯이 체험할수 있게 하였다.

우리 조국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위대한 수령님 탄생 110돐경축 평양시군중시위대오에 차넘쳤고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경축 열병식 참가자들은 위대한 존엄의 대표자이시고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위하여 한목숨바쳐 싸우려는 철석의 의지를 담아 원수복을 입으신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목청껏 만세의 환호를 올리며 열병광장을 도도히 행진해갔다. 령도자와 인민이 혼연일체가 되여 나아가는 주체의 사회주의조선의 앞길은 그 누구도 가로막을수 없으며 우리 혁명무력의 정치사상적위력과 군사기술적강세가 있기에 그 어떤 침략세력도 절대로 신성한 우리 국가를 넘볼수 없다는것이 이번 경축행사들을 통하여 뚜렷이 확증되였다.

뜻깊은 4월에 우리 당과 국가특유의 주체적이며 인민적인 성격과 본태가 더욱 부각되였다.

희한한 대건축군을 이룬 송화거리가 조선로동당의 숙원이 받들어올린 인민의 보금자리, 거창한 창조와 변혁으로 태동하는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상징하는 실체로 솟아나고 평양의 새 경관인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가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리념과 주체건축의 비약적발전상이 응축된 창조물로 일떠서 4월의 환희를 더해주었다.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부흥강국의 새세상, 새시대를 확신성있게 당겨오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의지에 받들려 솟아난 창조물들이야말로 인민사랑의 기념비인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10돐을 맞으며 기념주화를 받아안은 평범한 근로자들의 감격에 젖은 목소리도 우리 당은 인민의 당, 우리 나라는 인민의 나라, 우리 세상은 인민의 세상이라는 격정의 토로이다.

우리 인민이 뜻깊은 4월을 계기로 주체조선의 필승불패성을 만방에 힘있게 떨칠수 있은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4월에 진행된 정치행사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일편단심 따르는 길에 주체조선의 창창한 미래가 있다는 우리 인민의 절대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여주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우리는 반드시 승리하며 우리 국가의 무궁강대함은 영원하다는것, 바로 이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심장속에 간직된 철리이다.

우리는 승리와 영광의 4월을 빛나게 장식한 그 기세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위대한 새 승리를 향한 전인민적대진군에 총매진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우리 당과 국가의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백전백승의 기치이시다.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엎어놓아도, 거꾸로 매달아놓아도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굳게 믿고 당중앙을 따르는 한방향에서 절대로 흔들림을 모르는 사상과 신념의 최강자로 튼튼히 준비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절대적인 권위는 곧 우리 국가의 존엄이고 영예이며 우리 인민의 자부심이고 영광임을 심장깊이 새겨안고 수령의 사상과 권위를 옹위하는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야 한다.전당과 온 사회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 온 나라를 당중앙과 사상과 뜻, 행동을 같이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만들어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주체조선의 영광을 온 누리에 떨칠 불타는 애국열의를 안고 사회주의강국을 떠받드는 초석이 되여야 한다.

누구나 근면한 노력과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부강번영에 참답게 이바지하는것을 공화국공민의 응당한 본분으로, 더없는 긍지와 보람으로 여겨야 한다.자기 일터를 당중앙위원회뜨락과 이어진 혁명진지, 강국건설의 전방초소로 여기고 하루하루를 창조와 혁신, 혁혁한 위훈으로 이어가야 한다.가사우에 국사를, 향유의 권리앞에 애국헌신의 의무를 놓고 자기가 내놓는 하나하나의 창조물과 사업성과마다에 강국인민의 도도한 정신력과 슬기, 꿈과 리상을 담아야 한다.

당대회와 당중앙의 중요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불굴의 공격기상을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이룩한 성과와 경험을 적극 장려하고 증폭시키며 성과에서도 부족점을 찾아 적시에 대책함으로써 5개년계획수행의 탄탄대로를 과감히 열어나가야 한다.당결정관철의 돌파구를 앞장에서 열어제끼겠다는 개척정신, 전투목표를 수행하기 전에는 쓰러질 권리가 없다는 투철한 각오, 만짐을 지고 뛰고 또 뛰는 왕성한 일욕심이 우리모두의 가슴마다에 꽉 차넘쳐야 한다.당의 구상과 결심을 눈부신 변혁적실체로 전변시키기 위해 백배, 천배의 힘을 모아 더 큰 투쟁력과 투신력을 발휘함으로써 오늘의 하루하루가 다음단계의 도약대를 마련하는 과정으로,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담보하는 의미있는 나날로 되게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과 일군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이는것은 현시기 매우 중요한 요구로 나선다.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사상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모든 근로자들이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하도록 혁명적인 사상공세를 참신하고 박력있게 벌려나가야 한다.당선전부문 일군들이 당중앙의 충실한 대변자, 혁명의 나팔수라는 값높은 칭호를 안고 당과 혁명에 끝없이 충실한 참된 혁명가, 진정한 애국자들을 키우는데 혼심을 다 바쳐야 한다.로동과 생활의 다양한 계기와 공정들을 대중이 당정책을 제 집안일처럼 환히 알게 하고 강국의 인민다운 기품과 인격을 소유하도록 하는 효과적인 교양시간, 교양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모두다 당중앙이 가리킨 필승의 진군로따라 우리 공화국의 힘과 존엄을 더욱 키우고 부흥강국의 미래를 당겨오기 위한 성스러운 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용진 또 용진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