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4일 로동신문

 

주체의 사상론, 이 보검을 틀어쥐고 승리하리라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를 통하여 전당의 선전일군들만이 아닌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다시금 깊이 절감하였다.주체의 사상론을 필승의 보검으로 틀어쥐시고 온 나라에 사상전의 불바람이 세차게 휘몰아치도록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의 앞길에는 승리만이 있다는것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혁명하는 당에 있어서 가장 위력한 무기는 사상이며 또한 유일한 무기도 사상입니다.》

정녕 격정없이는 들을수 없다.

이 땅 그 어디에서나 세차게 울려퍼지고있는 선전선동의 힘찬 북소리들을.

얼마전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에서 만났던 한 기동예술선동대원의 목소리가 잊혀지지 않는다.

《사상제일주의, 바로 이것이 난국을 타개하고 새 승리를 이룩할수 있게 하는 근본비결이며 조선로동당의 고유한 혁명방식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을 받아안고보니 여기 건설장을 잠시도 떠날수가 없습니다.우리가 부르는 한곡한곡의 노래가 인민의 아름다운 꿈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해 철야전을 벌리는 전투원들을 고무하는데 조금이라도 이바지된다면 더 바랄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이를 어찌 그 하나만의 심정이라고 하랴.

어느 부문, 어느 단위의 일군들을 만나보아도 사상전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오늘의 장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려는 철석의 의지를 느낄수 있다.

얼마나 긍지스러운 현실인가.

주체의 사상론을 필승의 보검으로 틀어쥐시고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하루하루가 격동적인 사상전으로 이어지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혁명은 모진 시련과 난관이 앞을 가로막는 속에서도 위대한 새 승리를 향하여, 기적과 변혁의 시대를 펼치며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이다.

우리 가슴뜨겁게 되새겨본다.

지난날 외세의 발굽밑에 신음하던 우리 인민에게 위대한 혁명사상을 안겨주시고 사상의 힘으로 항일대전과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를 안아오시였으며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건설에서 세상을 놀래우는 신화적인 기적을 창조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대중의 정신력발동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혁명의 붉은기높이 사회주의를 지켜내고 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온 그 나날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사상을 제일무기로 틀어쥐시였던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은 오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의해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다.

우리 숭엄한 마음으로 돌이켜본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사상의 힘, 강의한 정신력으로 모든 격난을 물리치며 기적과 위훈을 아로새겨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성스러운 자욱자욱을.

그러면 제일먼저 눈앞에 떠오른다.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주체의 사상론, 이 위력한 무기를 더 높이 추켜들고 혁명의 승리를 앞당겨올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모습이.

닭알에도 사상을 재우면 바위를 깰수 있다.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한다.

이것이 우리 총비서동지의 드팀없는 신념이다.그이께서 이어가시는 혁명령도의 자욱자욱은 그대로 사상중시의 행로이며 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해나가시는 불멸의 로정이다.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를 몸소 지도하시면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우리가 믿을것은 결코 그 어떤 외부의 힘이나 지원이 아니라 우리 인민의 사상의 힘, 대중의 정신력이라고 하신 그 말씀,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에서 5대교양은 우리 혁명실천과 사회주의건설의 합법칙적요구에 부합되는것으로서 항구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할 당사상교양의 기본내용이라는데 대하여 주신 가르치심…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의 높은 연단에서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류례없는 고난과 시련을 박차고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우리 당이 제일 믿는것은 대중의 정신력이라고 하시면서 초급당비서들이 일터마다 당결정관철, 인민경제계획수행으로 끓어번지도록 정치사업을 참신하게, 공세적으로 들이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우리 당이 제일 믿는것은 대중의 정신력!

정치사업을 참신하게, 공세적으로!

자자구구 새길수록 사상의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가는것을 절대불변의 원칙으로 내세우시고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기 위한 사업에 보다 많은 품을 들여 사회주의건설을 끊임없는 앙양에로 이끌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의지가 어려온다.

그이의 사상중시의 령도는 얼마나 기적적인 승리를 안아왔던가.

지난해에만도 삼지연시건설사업이 당에서 구상하고 의도한대로 훌륭하게 진행되고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이 성과적으로 진척되였으며 혁명의 새 승리를 위한 소중한 성과들이 이룩되였다.이 모든 승리는 바로 사상의 힘,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킨데 그 비결이 있는것이다.

오늘은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서한에 접한 전체 인민이 주체의 사상론의 빛나는 구현으로 이 땅우에 세기적변혁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시는 그이의 출중한 위인상에 격정을 금치 못하며 또다시 새 기적창조를 위한 과감한 투쟁을 벌리고있다.

사상의 힘, 비상히 앙양된 대중의 정신력에 떠받들려 주체조선의 국력은 더더욱 강해지고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은 우후죽순처럼 솟아오를것이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는 앞당겨질것이니 휘황할 래일에 대한 확신을 안고 주체조선의 인민은 세상에 대고 격조높이 웨친다.

주체의 사상론, 이 보검을 틀어쥐고 우리는 언제나 승리하리라!

본사기자 리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