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4일 로동신문

 

론설

당결정은 모든 사업의 기준이고 목표이다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뜻깊은 올해를 새로운 승리의 해로 빛내이기 위해 과감한 투쟁을 전개해나가고있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뚜렷한 성과들을 이룩하고 그것을 적극 장려하고 증폭시켜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을 하나하나 착실하게 쌓아나가자면 전체 인민이 당결정을 모든 사업과 생활의 기준으로, 목표로 삼아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원들과 근로자들모두가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을 깊이 인식하고 결사관철하는 당정책의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가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하여, 우리자신과 사랑하는 후대들을 위하여 결사의 의지를 안고 벌려나가는 올해의 투쟁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결정을 어느 하나도 놓침이 없이 무조건, 정확히 집행하여야 승리적으로 결속될수 있다.

당결정을 일관하게 끝까지 관철하자면 당결정에 대한 관점과 립장부터 바로가져야 한다.당결정은 우리 혁명의 전진방향을 밝힌 전당의 조직적의사이며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고와 행동의 지침이다.우리 당은 끊임없이 변화발전하는 정세의 요구, 인민대중의 의사와 리익,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을 반영하여 로선과 정책을 작성한다.여기에는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갈수 있는 유일한 출로가 밝혀져있다.

당결정을 대하는 자세와 립장은 곧 당에 대한 충실성을 검증하는 시금석이다.당결정의 한조항한조항에는 우리 인민에게 보다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고 우리 조국을 하루빨리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가 담겨져있다.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에게 있어서 당결정관철전은 존엄높은 우리 당의 권위를 절대화하고 백방으로 옹호보위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으로 된다.당과 대중이 혼연일체를 이룬 우리 나라에서 당중앙의 권위는 곧 모든 당원들의 존엄이며 매 공민의 자부심이고 영광이다.당중앙의 존엄과 권위를 생명보다 더 귀중히 여기며 그것을 지키고 빛내이기 위함이라면 그 무엇도 서슴지 않는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풍모는 당결정관철에서 뚜렷이 나타나야 한다.전체 인민이 당결정을 결사관철하는것을 체질화, 습벽화하고 그것이 전당적, 전 사회적인 기풍으로 공고화될 때 우리 당의 존엄과 권위는 끝없이 빛나게 될것이다.

당결정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 전면적부흥을 위한 투쟁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하고 끊임없는 기적적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는 최상의 방략이다.우리 당은 멀리 앞을 내다보고 력사적경험과 우리의 힘을 충분히 타산한 기초우에서 모든 결정들을 채택한다.당결정을 기준으로, 목표로 내세우고 힘차게 투쟁해나갈 때 누구나 기적창조의 능수가 되고 나라의 모든 지역,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동시적이며 균형적인 발전은 비상히 촉진되게 될것이다.

진리의 기준은 실천이다.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생산정상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가고있는 본보기단위들을 보면 례외없이 일군들과 근로자모두가 당결정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모든 사업을 진행해나가고있다.당결정을 관철하기 위하여 자신들이 있다는 투철한 관점, 당결정을 관철하기 전에는 쓰러질 권리조차 없다는 확고한 립장을 가지고 피타는 사색과 고심어린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이기에 그들은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이룩하며 총진군대오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고있는것이다.현실은 전체 인민이 당결정을 절대적기준으로, 삶과 투쟁의 유일한 목표로 내세우고 제시된 과업들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바라는 높이에서 완벽하게 수행해나갈 때 어디서나 시대정신이 창조되고 사회주의조선의 존엄과 위상을 끝없이 빛내여나갈수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당결정의 생명력은 말이나 글로써가 아니라 우리 국가의 강대성과 선진성, 현대성을 더해주고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위대한 변혁적실체로 립증된다.우리 인민이 완강한 노력으로 모든 애로를 타개하면서 지난 한해동안 이룩한 커다란 성과는 당결정이 안고있는 거대한 견인력과 생활력의 뚜렷한 증시이다.당결정을 철저히 관철하면 우리가 그 어떤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자력으로 일떠설수 있고 남부럽지 않게 잘살수 있다는것이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속에서 우리 인민이 다시금 깊이 새긴 고귀한 진리이다.

우리 당이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지금과 같은 형편에서도 거창한 작전을 련이어 펼치며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이끌어나가고있는것은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하루빨리 안겨주기 위해서이며 당의 구상과 결심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투쟁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불같은 충성심을 믿기때문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결정을 사업의 기준으로, 목표로 삼고 투쟁함으로써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전면적발전단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한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