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25일 로동신문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을 경축하여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가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빈터우에서 자력건군의 대업을 실현하시고 우리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강력한 군사적담보를 마련해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시던 시기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함께 계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등의 사진문헌들은 지금으로부터 90년전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인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시고 항일의 혈전만리, 불길만리를 헤치시며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만고의 항쟁사를 전하고있다.

조선인민혁명군을 정규적인 혁명무력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자위적국방공업의 튼튼한 토대를 다져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천출위인상이 《조선인민군창건 경축열병식 주석단에 계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한 영웅적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열광적인 환호에 답례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무장장비를 보아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등의 사진문헌들에 숭엄히 어리여있다.

《다박솔초소를 찾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조선인민군 대련합부대 종합훈련을 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선군혁명령도의 험난한 초행길을 단신으로 헤치시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해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로고를 가슴뜨겁게 되새겨주고있다.

우리 인민군장병들이 혁명의 주력군,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로서의 영예로운 사명을 다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모셔진 사진문헌들도 있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정에 오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15〉형시험발사의 성공으로 국가핵무력완성의 력사적대업을 이룩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 개막식에 참석하시여 기념연설을 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등의 사진문헌들은 주체의 건군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혁명강군의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세기에 빛날 업적을 전하고있다.

인민군대를 당과 끝까지 생사운명을 함께 하는 일심일체의 전투대오로 강화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동지적사랑과 고결한 믿음의 세계가 《해군용사들의 묘비에 붙인 돌사진을 보아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에 담겨져있다.

개막식이 24일 4.25문화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리일환동지와 문화상 승정규동지, 당, 정권기관 일군들과 로력혁신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리일환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조선인민혁명군이 창건된 4월 25일은 혁명무력건설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인 사변의 날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는 탁월한 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혁명무력건설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고 우리 인민군대를 그 어떤 강적도 타승할수 있는 최강의 군대로 억세게 키우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예와 가장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린다고 말하였다.

연설자는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주체적혁명무력건설사에 아로새겨진 천출위인들의 업적을 깊이 체득하며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백두밀림에 나래치던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