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4월 16일 로동신문

 

주체조선의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우리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탄생 110돐을 민족사적대경사로 경축하고 조국인민들이 뜻깊은 올해를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으로 빛내이기 위한 총진군에 용약 떨쳐나서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재일동포자녀들의 민주주의적민족교육을 위하여 보내주신 일본돈 2억 5 118만¥에 달하는 막대한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커다란 감격과 기쁨속에 받아안았습니다.

전후복구건설을 위하여 한푼의 돈이 귀중했던 1957년에 첫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받아안은 력사의 그날로부터 조국이 시련을 겪던 나날에도 끊임없이 이어진 사랑의 생명수는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에 의하여 변함없이 이어지고있습니다.

절세위인들께서 재일동포자녀들의 민주주의적민족교육사업을 위하여 보내주신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의 총액은 168차에 걸쳐 일본돈으로 491억 3 057만 390¥에 달합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보내주신 귀중한 돈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선 주체위업과 더불어 재일조선인운동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력사적진군을 과감히 벌리고있는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에게 천백배의 힘과 용기를 안겨주고 우리의 성스러운 애족애국운동을 크게 고무해주고있습니다.

더우기 사회주의강국건설과 국가의 존엄과 평화를 지키기 위한 투쟁에 돌려야 할 그토록 귀중한 외화를 재일동포자녀들에게 또다시 보내주시였으니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후대사랑에 하염없이 흐르는 눈물을 금할수 없습니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는 조국과 인민의 미래를 믿음직하게 지키시고 사상의 위력으로 혁명의 줄기찬 전진을 강력히 추동하시는 그토록 분망하신 속에서도 재일동포자녀들을 한시도 잊지 않으시고 하해같은 은총을 거듭 베풀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최대의 영광과 가장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우리들의 가슴은 총련과 재일조선인운동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길이 빛내이고 옹호고수해나가며 우리의 운명이시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결사옹위해나갈 불같은 결의로 충만되여있습니다.

우리들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보내주신 새해축전에 담겨진 숭고한 의도를 높이 받들고 총련 제25차 전체대회를 일심단결의 대회, 계승과 혁신의 대회로 빛나게 장식하겠습니다.

우리들은 경애하는 원수님만 계시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총련조직안에 주체의 사상체계와 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워 애족애국운동의 추동력인 총련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부단히 높여나가겠습니다.

우리들은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재일동포자녀들에게 첫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보내주신 때로부터 65돐이 되는 올해에 민족교육사업을 재일조선인운동의 생명선, 조직건설과 애국활동의 출발점으로 더욱 확고히 틀어쥐고 학생대렬을 증대시키기 위한 사업을 전 기관적, 전 동포적인 사업으로 힘있게 조직전개해나가며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민족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해나감으로써 자라나는 새세대들을 주체의 수령관, 인생관이 확고히 선 참다운 애국자, 유능한 민족인재들로 훌륭히 키워나가겠습니다.

우리들은 위대한 대원수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권위를 백방으로 옹위해나가며 조국통일의 유리한 환경을 마련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이룩하는데 특색있게 이바지해나가겠습니다.

주체위업과 총련애족애국위업을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안녕은 우리들의 한결같은 소망이며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크나큰 행복입니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는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한결같은 충성의 마음을 담아 주체조선의 태양이시고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며 은혜로운 스승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부디 옥체건강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주체111(2022)년 4월 14일 일본 도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