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31일 로동신문

 

사설

우리당 방역정책의 생활력을
더욱 힘있게 과시하자

 

오늘 우리 당은 전략적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고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생명을 수호하기 위한 방역대전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고있다.우리당 방역정책과 지침들이 철저히 시행되는 과정에 전국적인 전파상황을 역전시키기 위한 투쟁에서 뚜렷한 진일보가 이룩되고있다.

우리 경내에 류입된 악성전염병을 근원적으로 소멸하고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안정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하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당 방역정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 당중앙의 지시와 포치에 사고와 행동을 철저히 통일시켜나감으로써 그 정당성과 생활력을 더욱 힘있게 과시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기의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것은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하여야 할 최급선무이며 또한 가장 영예로운 혁명사업으로 됩니다.》

우리 당은 자기의 붉은 기폭에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때로부터 인민과 한시도 떨어져본적이 없으며 언제나 인민을 하늘처럼 섬기며 혁명을 전진시켜왔다.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신조이다.

우리 당은 세계적인 보건위기가 산생된 초기에 벌써 신형코로나비루스가 우리 나라에 류입되는 경우 초래될 엄중한 후과를 예측하고 인민의 생명안전을 철저히 담보하기 위한 방역정책을 실시하였다.위생방역체계가 국가비상방역체계로 전환되고 국경과 지상, 해상, 공중 등 전염병이 류입될수 있는 모든 공간들이 선제적으로 완전히 차단봉쇄되였으며 대중적인 방역분위기와 전인민적인 자각적일치성을 확고히 보장하기 위한 정치공세, 집중공세가 강화되였다.우리 당의 선견지명있는 령도에 의하여 우리 인민은 세계의 수많은 나라들에서 악성전염병에 의한 위기를 겪고있을 때에도 안정된 생활을 누리며 나라의 방역기반을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추진하였다.

우리 당은 이번 돌발사태에 대처하여 과학적인 방역정책을 제시하고 방역대전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적시적인 대책들을 련이어 취하였다.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된 때로부터 오늘까지 전국적인 전파상황을 보면 전반적지역들에서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이 계속 이룩되고있다.방역사업에서 성과가 확대되고있는것은 지역별봉쇄와 단위별격페, 집중적인 검병검진과 과학적인 치료전투를 비롯하여 우리 당과 국가가 취한 비상조치와 방역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우리당 방역정책은 악성변이비루스의 특성과 조성된 비상사태에 대한 정확한 분석에 기초하여 방역위기를 최단기간내에 타개할수 있게 하는 과학적인 전략전술이다.

악성비루스전파상황을 따라가면서 관리대책하여서는 언제 가도 방역사업에서 피동을 면할수 없다.

우리 당은 우리 경내에 악성비루스가 류입된 초기에 국가방역체계를 즉시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시키고 전국의 모든 시, 군들에서 사업단위, 생산단위, 생활단위별로 격페한 상태에서 사업과 생산활동이 진행되도록 하였으며 과학적인 치료전술과 치료방법들이 합리적으로 도입되게 하였다.국가예비의약품들이 긴급해제되고 모든 약국들이 24시간운영체계로 넘어갔으며 인민군대 군의부문 전투원들이 수도비상방역전선에 급파되였다.

아무리 강한 전파력을 가진 비루스라고 하여도 지역별봉쇄와 단위별격페조치를 철저히 실현하여 전파공간을 차단한 조건에서 치료전투를 적극적으로 벌리면 얼마든지 그 근원을 완벽하게 차단, 소멸할수 있다.현실적으로 우리는 당에서 취한 강력한 봉쇄 및 격페조치의 철저한 실행으로 방역대전에서의 승세를 확고히 틀어쥐고 주도해나가고있다.

우리당 방역정책은 우리 국가특유의 불가항력과 절대적우월성을 최대로 발양시키고 그에 의거하여 조성된 방역위기를 주동적으로 타개해나갈수 있게 하는 최상의 명안이다.

조성된 방역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방략을 제시하면서 우리 당이 믿은것은 일편단심 당만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당의 위업실현에 모든것을 다 바치는 우리 인민의 고결한 충의심이였다.당의 결심을 그 무엇이든 무조건적으로 지지하고 받드는 위대한 우리 인민이 있기에 오늘의 방역위기를 능히 격파할수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든든한 배심이다.

우리의 신념, 우리의 의지, 우리의 단결로써 우리들자신의 귀중한 생명과 생활과 미래를 끝까지 지켜내자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전투적호소를 높이 받들고 전체 인민이 방역대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서로 도와주고 위해주는 공산주의적미덕과 미풍이 차넘치는 속에 사랑과 정으로 뭉친 단결된 힘으로 만난을 강행돌파해나가는 혁명적이고 전투적인 투쟁기세가 더욱 고조되였다.우리당 방역정책에 공감하고 그 실행에서 높은 정치의식과 고도의 자각성, 불패의 단결력을 발휘해나가는 인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완강한 투쟁에 의하여 방역대전에서의 승세가 확고히 보장되고있다.

현실에서 남김없이 확증되고있는 우리당 방역정책의 정당성과 효률성, 과학성은 전체 인민의 가슴마다에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배가해주고있다.우리당 방역정책은 과학이고 승리이며 방역지침들을 철저히 관철하는 여기에 자기자신과 사랑하는 자식들의 삶을 지키고 더 훌륭한 생활을 꽃피우는 길이 있다는것이 우리 인민의 드팀없는 신념이다.

방역대전은 모든 사람들이 다 주인이 되고 전투원이 되여 결사전을 벌려야 승리할수 있는 전인민적인 투쟁이다.특수란 있을수 없으며 누구도 례외로 될수 없다.순간이라도 자만하고 한사람이라도 안일해이에 빠지면 지금까지 이룩한 모든 귀중한 성과들을 일시에 말아먹게 된다.

올해 5개년계획수행의 확고한 담보를 구축하여야 할 우리의 투쟁과업은 전체 인민이 보다 긴장되고 강도높은 투쟁을 벌려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당 방역정책의 철저한 관철을 위하여 더욱 분발하고 분투해나감으로써 난관을 부시며 광명한 미래에로 힘차게 나아가는 영웅조선의 힘, 영웅조선의 정신을 다시한번 만천하에 과시하여야 한다.

국가비상방역전의 성패는 당조직들의 전투력에 달려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인민들에게 당과 국가가 취하는 조치들의 정당성과 과학성을 깊이 인식시키고 준엄한 국가비상상황에 대한 위기의식과 책임의식을 부단히 높여주어야 한다.누구나 국가가 겪는 곤난을 함께 걸머지고 공민적의무를 성실히 다하도록 하기 위한 사상전을 공세적으로, 다각적으로, 립체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주민들과 종업원들의 생활보장과 생활물자보급을 더욱 짜고들며 그들의 치료수요와 조건을 책임적으로 보장해주어 당과 국가의 혜택이 모든 가정들에, 매 사람들의 피부에 실질적으로 가닿도록 하여야 한다.서로 돕고 위해주는 공산주의적미덕이 사람들의 일상생활로, 사상정신적특질로 공고화되도록 하여 현 방역위기를 타개하는데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적우월성이 남김없이 발휘되도록 하여야 한다.

일군들은 실속있는 사업, 실속있는 결과로써 방역투쟁을 주도해나가야 한다.

오늘 방역전선의 전위에서 방탄벽이 되여야 할 사람은 다름아닌 일군들이다.방역투쟁이 고조되고있는 지금이야말로 일군들이 자기가 무엇때문에 필요한 사람인가, 누구를 위해 목숨까지 바쳐 싸워야 하는가를 더 깊이 자각하고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에 충실해야 할 책임적이고도 관건적인 시기이다.

모든 일군들은 주동성과 창발성, 활동성을 가지고 방역사업을 박력있게 전개하여 자기 단위를 하루빨리 전염병전파근원이 완벽하게 소멸된 안전지대로 만들어야 한다.오늘의 첨예한 방역전쟁에서 고도의 긴장성과 경각성을 계속 일관하게 견지하며 전파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예견되는 정황을 앞질러가며 적실한 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우리 당의 보건 및 방역정책을 누구보다 잘 아는 당일군들이 인민이 두려워하고 걱정하며 고민하는 곳에서 그들과 고락을 같이하며 유능한 선도자, 친절한 해설자가 되고 인민보위, 인민사수전의 척후병이 되여야 한다.자의적인 해석과 행동에 대한 방치를 추호도 허용하지 말며 비적극적인 태도와 소극성, 완만성을 비롯하여 당과 국가의 비상방역조치에 어긋나는 사소한 요소와도 비타협적으로 투쟁하여야 한다.

방역일군들은 자기 부문, 자기 지역, 자기 단위의 비상방역사업을 당과 인민앞에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투철한 관점과 립장을 가지고 자기의 본분을 다해야 한다.보건일군들은 위생선전, 검병, 검진, 치료사업에서 무한한 책임성과 헌신성을 발휘하여 인간생명의 기사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여야 한다.

조선로동당원의 더없는 긍지와 보람은 당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서 대중을 이끌어나가는 선봉적역할에 있으며 당과 국가의 걱정과 고민을 덜기 위함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뛰여드는 무한한 헌신성과 불굴성에 있다.

모든 당원들은 방역대전의 핵심이 되여 완강한 실천으로 자기 단위, 자기 초소를 굳건히 지켜나가야 한다.자기 가정과 주위사람들이 비상방역조치들을 정확히 리행하도록 잘 이끌어주며 힘들어하고 괴로와하며 불편해하는 사람일수록 더 왼심을 쓰고 혈육의 정을 부어주어야 한다.전세대 당원들의 숭고한 혁명정신과 영웅적투쟁기풍을 적극 따라배워 불같은 사랑과 헌신, 무한한 책임성과 투신력으로 자기 단위를 단합되고 전진하는 애국집단으로 만들어야 한다.

방역전쟁을 전민합세로 극복해나가야 한다.

악성전염병과의 전쟁에서는 한사람의 해이나 사소한 실수도 무서운 재앙을 초래하게 된다.전체 인민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와 여러 차례의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를 비롯한 중요회의들의 사상과 정신을 깊이 체득하고 모든 사고와 행동을 당중앙의 결정과 지시에 무조건적으로 통일시켜야 한다.고도의 정치의식과 자각적일치성을 더욱 높이 발양함으로써 악성전염병과의 싸움에서 모두가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여야 한다.오늘의 방역대전은 당과 조국앞에 자기의 충실성과 애국심을 검증받는 시험장이라는것을 명심하고 방역사업에서 사소한 안일과 해이, 자만을 철저히 배격하고 항상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를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여,

당의 방역정책을 모든 사고와 행동의 출발점으로 삼고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시련을 맞받아 뚫고나가는 우리 국가의 불굴의 기상을 남김없이 과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