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9일 로동신문

 

혁명일화

혁명사적교양실에서의 30분

 

우리 국가의 전면적발전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시간은 그 1분1초가 천금같이 귀중하다.

흐르는 분과 초를 쪼개며 정력적인 령도의 길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이 나라의 많은 일터를 찾으실 때마다 혁명사적교양실에 들리시여 우리모두가 한생토록 간직해야 할 혁명의 철리를 가르쳐주고계신다.

주체103(2014)년 12월 19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현지지도하실 때였다.

만부하의 동음높은 공장의 여러 생산현장을 커다란 만족속에 돌아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동행한 일군들에게 혁명사적교양실로 가보자고 하시였다.

순간 공장일군들의 마음속충동은 컸다.

바로 1년전에도 공장을 찾아오시여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오래동안 돌아보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전하는 사진문헌들을 더 잘 모실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였다.

강사의 인사를 반갑게 받으시며 혁명사적교양실에 들어서신 그이께서는 현관홀에 환하게 새로 모셔진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사진문헌을 바라보시면서 천연색사진문헌으로 모시니 완전히 새롭게 보인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이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전하는 사진문헌들을 깊은 감회속에 돌아보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한상의 사진문헌앞에서 발걸음을 멈추시였다.

주체45(1956)년 12월 31일 사랑하는 딸자식들과 함께 새해를 맞는 아버지의 심정으로 공장설맞이모임에 참석하신 어버이수령님께서 인자하신 미소를 지으시고 로력혁신자들을 축하해주시는 사진문헌이였다.

그날의 감동깊은 화폭을 그려보시는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그 사진문헌앞에서 퍼그나 오래동안 서계시였다.

수행한 일군들도 숭엄한 감정에 잠겨 뜻깊은 사진문헌을 우러르고있는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렇게 물으시였다.

《여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 공장당위원회 확대회의를 지도하시는 사진문헌이 있지 않습니까?》

공장의 녀성당일군이 반색을 하며 《예, 2호실에 모셔져있습니다.》라고 대답올리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따라 2호실을 향하여 총총히 걸음을 옮기는 공장일군들은 북받치는 격정을 누를길 없었다.

그 사진문헌으로 말하면 주체51(1962)년 1월 6일 어버이수령님께서 당중앙위원회 회의실에서 공장당위원회 확대회의를 지도해주시는 력사적인 사진문헌이였다.

그런데 1년전 공장을 찾아오시여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실 때 이미 보아주신 그 사진문헌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에 그렇듯 소중히 자리잡고있었다고 생각하니 수행한 일군들은 감동을 금할수 없었다.

회의장을 울리는 어버이수령님의 우렁우렁한 음성이 금시 울려나오는듯한 사진문헌앞에서 걸음을 멈추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이 공장 사업을 얼마나 중시하시였으면 공장일군들을 당중앙위원회 회의실에 부르시여 공장당위원회 확대회의를 지도해주시였겠는가고 마디마디 깊은 의미를 담아 말씀하시였다.

수첩을 든 손을 꼭 모아잡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르는 녀성당일군의 눈시울은 뜨거워졌다.

수행한 일군들이 받은 충격도 컸다. 그들중에는 전번 현지지도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이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본 일군들도 있었다.하지만 그들중에 어느 누가 저 력사적인 사진문헌을 우리 총비서동지처럼 그렇듯 가슴깊이 새기고있었던가.

온 나라의 수많은 일터들을 찾으실 때마다 혁명사적교양실에 꼭꼭 들리군 하시는 우리의 총비서동지, 그 많은 혁명사적교양실들에 모셔진 한상한상의 사진문헌들이 그이의 마음속에 얼마나 소중히 자리잡고있는가를 다시금 절감하게 하는 감동깊은 순간이였다.

격동과 자책의 감정에 휩싸여있는 일군들을 둘러보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정을 담아, 뜻을 담아 간곡하게 말씀하시였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 혁명사적교양실에 모셔져있는 수령님과 장군님의 사진문헌들과 령도사적들은 우리가 얼마나 위대한분들을 수령으로 모시고 혁명을 하였으며 우리 일군들이 어떤 인민관을 지니고 일해나가야 하는가를 가르쳐주는 교과서입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귀중한 가르치심을 동행한 일군들은 수첩이 아니라 심장에 새기고 또 새기였다.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일터마다에 깃든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어떻게 간직하고 살며 일해야 하는가를 깨우쳐주는 말씀이였다.

위대한 스승의 강의는 계속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사상전을 진공적으로 벌려 종업원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는것은 생산에서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근본담보라고 하시면서 공장당위원회에서 혁명사적교양실을 통한 교양사업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흥분된 심정을 안고 걸음걸음 따라서는 녀성당일군을 정겹게 바라보시며 그이께서는 다시금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혁명사적교양실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여 종업원들을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참된 딸들로, 녀성혁명가들로 키워야 합니다.》

녀성당일군의 생각은 깊었다.

공장당조직이 과연 혁명사적을 통한 교양사업을 당중앙의 뜻대로 해왔던가.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고 강사, 관리원들과 사연깊은 기념사진까지 찍으신 시간은 30분이였다.

진정 그 30분은 당조직들이 혁명사적을 통한 교양사업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갈 때 자기 단위에 깃든 당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당정책관철에서 뚜렷한 전진을 가져올수 있다는것을 깊이 새겨준 귀중한 혁명강의시간이였다.

본사기자 리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