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9일 로동신문

 

당사상사업의 근본적인 혁신과
일군들의 자질향상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사상의 위력을 높여나가는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서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로선과 정책을 앞장에서 결사옹위하고 그 관철에로 대중을 불러일으키는것도 일군들이며 오늘의 총진군을 조직지휘하는것도 일군들입니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하여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당중앙의 사상과 투쟁방침을 깊이 침투시키고 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당정책관철이라는 하나의 목표에로 지향시키고 불러일으키기 위한 당사상사업에서부터 혁신을 일으켜야 한다.

당사상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기본열쇠는 일군들의 자질향상에 있다.혁명의 지휘성원들이 높은 정치실무적자질을 지녀야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부응하여 대중의 정신력을 끊임없이 고조시켜나갈수 있다.

일군들이 자질을 부단히 높여나가는것은 대중속에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원리적으로 깊이 심어주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사회주의건설이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선 오늘 전체 인민을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한 참된 충신, 열렬한 애국자로 키우는 사업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있다.당중앙의 혁명사상으로 전당과 온 사회를 일색화하는것, 바로 여기에 조성된 난국을 주체적힘의 강화국면으로 반전시키며 우리 혁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기 위한 최상의 방략이 있다.

당중앙의 혁명사상은 원리적으로, 체계적으로 깊이 인식할 때 세계관화, 인생관화되게 된다.교원이 자질이 낮으면 학생들의 심리적특성에 맞게 수업을 주동적으로, 자유자재로 할수 없듯이 일군들이 다방면적으로 준비되지 않고서는 사람들에게 당중앙의 혁명사상과 령도의 위대성을 론리정연하고 깊이있게 해설선전할수 없다.일군들이 항상 당문헌들과 매 시기 제시되는 당정책들을 깊이 연구하고 그 진수를 환히 꿰들기 위해 피타게 노력할 때만이 당중앙의 사상과 의도를 대중의 심장속에 정확히 심어줄수 있다.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이 혁명의 요구, 시대의 지향으로 되고있는 오늘 우리 일군들이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만장약한 정수분자, 다문박식하고 다재다능한 혁명인재로 준비하는것은 자기 부문, 자기 지역, 자기 단위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기 위한 전제이다.일군들의 자질이 높아야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세계를 굽어보는 거인적안목, 강한 민족적자존심, 담대한 배짱을 심어주며 정신력을 폭발시켜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를 이룩해나갈수 있다.

일군들이 자질을 부단히 높여나가는것은 사상사업에서 형식주의를 철저히 극복하고 사상의 침투력, 사상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근본요구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제1차 선전부문일군강습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강령적인 서한에서 당사상사업에서의 혁명은 형식주의를 타파하는데서부터 시작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형식주의의 사상적바탕은 혁명의 주인다운 자각의 결여에 있다.주인은 무슨 일이나 허술히 하는것이 없고 뼈심들이지 않고 겉치레식으로 하는 법이 없으며 절대로 남을 넘겨다보거나 제 할 일을 남에게 떠맡기지 않는다.무엇이든 알속이 있게, 손색이 없게 하고 여기서 보람을 느끼는것이 주인의 본새이다.혁명의 지휘성원들이 자기 지역, 자기 단위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생활을 당앞에 책임지고 새세대들의 정신적성장을 조국과 혁명앞에 담보하겠다는 투철한 관점과 립장을 지녀야 자신의 자질을 비상히 높이며 대중을 이끌어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을 하나하나 착실히 쌓아나갈수 있다.

지금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지역과 부문, 단위들을 보면 례외없이 일군들이 당의 사상과 로선, 정책을 환히 꿰들며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기 위해 분투하고있다.일군들부터가 실력제고를 당과 혁명의 요구로, 운명적인 문제로 받아들이고 이 사업에 시간과 품을 아끼지 않고있기에 모든 사상사업이 대중의 심금을 울리고 피를 끓게 하는 산 정치사업, 정신력을 남김없이 분출시키는 명중포화로 되고 기적과 혁신이 계속 창조되고있는것이다.모든 일군들이 자질향상에 더욱 진지한 품을 넣을 때 사상사업에서 형식주의란 말자체가 없어지게 되고 우리 당의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겨가는 오늘의 전인민적인 총진군을 끊임없이 가속화해나갈수 있다.

사상의 힘으로 개척되고 전진해온 우리 혁명을 사상의 위력으로 끝까지 완성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하다.

모든 일군들은 현시기 당사상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데서 기본열쇠는 자질향상에 있다는것을 언제나 명심하고 자신들의 수준과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혜와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여나가야 할것이다.

김경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