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13일 로동신문

 

드높은 방역의식을 지니고 생산에 계속 박차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을 남김없이 탐구동원하고 기술혁신운동과 사회주의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적앙양을 일으켜야 합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일터마다에서 생산을 계속 다그치고있다.

자립경제의 쌍기둥을 지켜선 금속, 화학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이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한데 맞게 사업체계를 정연하게 세우며 진군의 보폭을 더 크게 내짚고있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당이 제시한 철강재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할 열의드높이 혁신창조의 불을 걸었다.산소열법용광로직장의 용해공들이 용해시간을 단축하고 차지당 쇠물생산량을 늘일수 있는 방도들을 적극 탐구도입하면서 내달리고있을 때 강철2직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도 앞선 기술을 받아들이며 생산실적을 높이고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황해제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강철로 당을 억척같이 받들어갈 불같은 일념밑에 고도의 긴장상태를 유지하면서 철강재증산투쟁을 맹렬히 벌리고있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 은률광산, 재령광산의 광부들도 들끓는 철의 기지들에 더 많은 광석을 보장하기 위한 불꽃튀는 전투를 벌리고있다.

화학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시대앞에 지닌 력사적사명을 더욱 무겁게 자각하고 비상방역사업과 생산을 다같이 내밀고있다.

화학제품생산을 늘이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와 잇닿아있다.우리가 지켜선 모든 일터를 5개년계획수행의 전초선으로 여기고 맡겨진 계획을 드팀없이 수행해나갈 때 나라의 자립경제가 용을 쓰며 일떠서고 혁명의 전진이 가속화되게 된다.

이런 각오를 백배하며 중요화학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과감히 전진하고있다.

2.8비날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공정간 련계를 긴밀히 하고 기술규정의 요구를 엄격히 지키면서 화학제품생산을 늘이고있다.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난관에 부닥칠수록 더욱더 분발하여 드센 공격전을 들이대면서 비료생산전투를 벌리고있다.

인민경제의 생명선을 지켜선 전력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방역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증산의 동음을 힘있게 울려가고있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화력발전소의 로동계급이 전력생산에 박차를 가하고있다.각지 수력발전소들에서는 물관리를 과학화하고 수차의 효률을 높이는데 힘을 넣으면서 전력생산을 늘이고있다.

당면한 전력수요를 보장하는것과 함께 발전능력을 더 조성하기 위한 사업도 과감히 전개하고있다.

5개년계획수행의 관건적인 해인 올해에 전력생산을 장성단계에로 확고히 이행시켜 당에 대한 충실성과 혁명성, 애국심을 검증받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모든 전력생산자들이 일터마다에서 현존생산능력을 최대로 발휘하기 위한 정비보강사업을 본격적으로 내밀고있다.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수천척지하막장에서 증산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탄광련합기업소에서는 앞선 천공방법과 발파방법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드는 한편 탄광별, 갱별사회주의경쟁으로 석탄생산성과를 확대하고있다.

기계공업부문, 건재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방역진지를 굳건히 고수하면서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기세를 올리고있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 룡성기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기성관례를 타파하고 높은 기술을 요구하는 대상설비와 기계제품생산에 용약 떨쳐나 진일보를 이룩하고있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순천세멘트련합기업소를 비롯한 각지 건재생산단위 로동계급은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어울리는 로동당시대의 자랑스러운 건축물들을 더 많이 일떠세우는 초석이 될 일념 안고 설비들의 정상가동을 믿음직하게 보장하면서 세멘트생산성과를 확대하고있다.

채취공업부문, 림업부문, 철도운수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사랑하는 우리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해 헌신의 땀을 아낌없이 바쳐갈 혁명적열정에 넘쳐 과감한 분발력을 발휘하고있다.

본사기자 리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