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16일 로동신문

 

방역대전에서 누구나 알아야 할 상식

ο(오미크론)변이비루스감염으로 인한
첫 증상이 나타날 때의 치료방법

 

세계적으로 ο(오미크론)변이비루스감염자가 급증하면서 이 변이비루스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들이 련이어 발표되는 가운데 얼마전 로씨야의 전문가는 ο변이비루스감염으로 인한 첫 증상이 나타날 때 항생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새로운 비루스그루전파에 대한 국제적인 경험을 연구하는 과정에 ο변이비루스로 인한 감염이 δ(델타)변이비루스로 인한 감염보다 쉽게 경과한다는 결론을 내릴수 있다.주요증상들은 근육아픔과 무력증, 피로감, 높은 체온, 마른기침, 목구멍아픔, 머리아픔, 코감기이다.이 모든것은 ο변이비루스감염이 일반 급성호흡기비루스감염증의 형태로 경과한다고 말할수 있는 근거로 된다.

우에서 렬거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집에 있어야 한다.이러한 경우 치료방법은 대증료법이다.그 어떤 원인으로 하여 진료소의사의 방조를 청하지 못하였다고 하여도 첫 증상이 나타난 순간부터 치료를 시작할것을 권고한다.》

그는 또한 체온이 38℃이상으로 올라갔을 때에만 해열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경고하였다.코감기치료용방울약과 목구멍함수가 도움이 될수 있으며 코는 소금물로 세척하는것이 좋다.그 어떤 경우에도 자의대로 항생제를 쓰지 말아야 한다.항생제는 비루스에 대처하지 못하며 유기체에 큰 부담을 줄뿐이다.

그는 액체를 많이 마시고 소화되기 힘든 음식 특히 구운 료리와 기름진 음식, 절임을 먹지 말것을 권고하였다.또한 레몬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먹어야 한다.그밖에 환자가 있는 방을 통풍시키고 물청소를 해야 한다.감염자와 같이 있는 사람들은 손을 깨끗이 씻고 예방위생조치들을 준수해야 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