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30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에 대한
국제적평가자료(6)

 

로씨야의 어느한 보건전문가는 스텔스ο(오미크론)변이비루스와 관련한 다음과 같은 자료를 발표하였다.

-스텔스ο변이비루스의 위험성

스텔스ο변이비루스는 위험하며 절대로 과소평가하지 않는것이 필요하다.

이 비루스는 ο의 변종으로서 전염성이 강하다.

만일 같은 건물안에 이 변이비루스감염자와 왁찐비접종자 또는 면역이 약한 사람이 함께 있는 경우 감염가능성은 매우 높다.

스텔스ο변이비루스는 치사성에서 ο과 대등하다.

아시아와 유럽나라들의 자료에 의하면 스텔스ο변이비루스는 대체로 상기도손상을 초래한다.

증상은 급성호흡기성전염병과 류사하며 목아픔과 코메기, 목간지러운 느낌이 있다.

현재 ο변이비루스감염증을 경과한 환자들속에서는 후유증이 발생하고있다.

항비루스치료를 하지 않은 환자들과 병을 경하게 앓은 사람들이 병을 앓은 후 어떤 후유증이 있는지 미리 알았더라면 병치료에 보다 책임적으로 림하였을것이라고 하면서 후회하고있다.

-위험그루빠에 속하는 사람들

페염이 올수 있는 대상들에는 당뇨병, 종양, 만성페질환, 심장질병이 있거나 면역억제치료를 받는 사람, 장기이식을 받은 환자, 임신부, 산후 40일내의 산모가 포함된다.

-자체안전조치

공공장소와 집결장소에서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하여야 한다.

급성호흡기성전염병징후가 있으면 외출하지 말고 늙은 친척들을 찾아가지 말며 마스크가 없이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 나가는것을 금지하여야 한다.

병에 걸리면 즉시 의사에게 호소하고 병에 걸린 후 5~7일내에 전문의료방조와 항비루스치료를 받는것이 필요하다.

어느한 나라의 의학전문웨브싸이트에 게재된 기사 《ο변종의 최신계통 〈BA.2〉의 전염력이 높은 원인》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류행전염병의 근원으로 되는 코로나비루스의 급속한 진화는 사용가능한 왁찐들의 효능을 크게 감소시켰다.

학계에서는 코로나비루스의 변종들을 우려변종, 관심변종, 관찰변종으로 분류하였다.

우려변종은 전염력과 함께 독성도 매우 높으며 왁찐접종이나 자연적인 감염을 통해 형성된 면역체계를 회피할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있다.

현재까지 α(알파), β(베타), γ(감마), δ(델타), ο(오미크론)을 포함한 5가지의 우려변종들이 확인되였다.

전 세계의 대다수 나라들에서 ο이 δ를 확고하게 대체해나가고있다.

세계보건기구는 ο변종을 기본계통(《B.1.1.529》)과 종속계통(《BA.1》, 《BA.1.1》, 《BA.2》, 《BA.3》)으로 분류하였다.

현재 전 세계를 휩쓸고있는 ο변종들가운데서 종속계통의 하나인 《BA.2》가 지배적인 자리를 차지하고있으며 《BA.1》보다 전염력이 훨씬 더 강한것으로 집계되였다.

따라서 《BA.2》가 ο의 다른 종속계통들보다 전염력이 강한 리유를 아는것이 중요하다.

《BA.1》과 《BA.2》를 대조분석하는 과정에 돌연변이체의 수와 분포에서 상당한 차이가 존재한다는것이 밝혀졌다.

과학자들은 《BA.2》가 현재와 앞으로의 왁찐접종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는 놀라운 변종으로 된다고 평가하였다.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는 《BA.2》가 계속 진화하고있으며 S단백질 및 항체와 련관된 변이체를 포함하고있다는것을 증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