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2일 로동신문

 

영원히 잊지 못할 2022년 5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고 우리 인민이 걸어온 10년의 려정에 비해볼 때 이해의 5월은 너무도 짧은 순간이라고 해야 할것이다.

그러나 그 짧은 순간이 천만인민의 마음속에 일으킨 충격은 참으로 거대한것이며 장구한 생명력을 가지는것이다.

지나온 10년세월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비범한 예지와 령도력,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헌신에 대하여 누구보다 가슴깊이 절감하였음을 자부하여온 우리가 아니던가.하지만 보이지 않는 악성비루스와의 총포성없는 방역전쟁으로 흘러온 5월의 하루하루는 우리 인민에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의 세계, 온 세상을 통채로 울리는 열화의 정과 사랑, 희생적인 헌신의 세계에 대하여 다시금 사무치게 절감하게 하였다.

우리 인민이 얼마나 위대한분을 수령으로, 어버이로 높이 모시였는가를 강렬하고도 눈물겨운 충격과 체험으로 심장깊이 새겨준 잊지 못할 5월의 나날을 우리는 가장 경건한 심정으로 돌이켜본다.


* *


지구상의 수억의 인구를 감염시키고 수백만의 생명을 앗아간 죽음의 비루스가 끝끝내 우리 경내에 류입되였고 자기자신과 부모처자들이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였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그 당혹감을 어떻게 한두마디로 다 말할수 있으랴.

실로 그것은 만사람의 가슴을 서늘케 하는 최중대비상사태였다.그 어떤 약물보다도 얼어드는 마음을 녹여주는 해빛이 필요했고 다잡아주는 손길이 필요했던 그때 인민의 두려움과 걱정과 고민을 가셔준 그 해빛, 그 손길은 어떻게 다가왔던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습니다.》

국가방역사업을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할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가 채택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 TV화면으로 력사적인 회의소식에 접하던 그날 인민의 마음이 그렇듯 비상한 충격으로 끓어번진것은 무엇때문이였던가.

우리에게는 당과 정부, 인민이 일치단결된 강한 조직력이 있고 장기화된 비상방역투쟁과정에 배양되고 다져진 매 사람들의 높은 정치의식과 고도의 자각성이 있기때문에 부닥치는 돌발사태를 반드시 이겨내고 비상방역사업에서 승리하게 될것이라고 하시며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견지해야 할 원칙과 과업들을 제시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신심에 넘친 밝은 미소를 지으시는 순간 사람들의 마음속에 서려들었던 불안과 우려의 그늘이 가시여졌다.

진정 인민을 격동케 하고 세계를 경탄케 하는 친근한 미소, 따뜻한 미소였다.전당의 일군들에게는 인민을 사수하기 위한 투쟁에 목숨걸고 나서자는 불같은 당부가 되여준 미소였고 이 나라 천만아들딸에게는 어머니당이 있으니 마음 굳게 먹고 일떠서라는 힘찬 격려,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꺼진대도 인민의 행복과 안정을 무조건 지켜내시겠다는 억척의 맹세로 눈물겹게 어려오는 미소였다.

사상초유의 재난이 닥쳐든 그때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는 그 태양의 미소로써 전당과 전체 인민을 악성비루스와의 전민항쟁에로 부르시였고 그 어떤 명약으로도 대신할수 없는 생의 활력을 부어주시였다.

자애로운 어버이의 고무적인 말씀과 따뜻한 미소를 받아안고 온 나라 인민이 격정에 설레이던 5월 12일의 그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국가비상방역사령부를 찾으실줄 어찌 알았으랴.

국가비상방역사령부에서는 온 나라 인민의 마음을 울리는 위대한 우리 어버이의 음성이 뜨겁게 울려퍼졌다.

사실 지금 우리 인민들이 불안해할수 있다, 늙은이들도 그렇고 아이들도 그렇고 다 불안해하지만 특히 어린 자식을 가진 젊은 부모들이 더 무서워할것이다, 그들은 자기가 병에 걸리는것보다 자식들이 병에 걸리는것을 더 무서워하고있다고 하시며 인민들에게 악성전염병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이길수 있다는 신심을 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장내에 무겁게 드리운 긴장과 초조의 공기를 한순간에 밀어내며 울리던 그이의 음성은 진정 이 나라 천만인민을 아들딸로 품어안으신 어머니의 목소리였다.이 나라 수백만 아이들을 이 세상 가장 귀중한 보배로 사랑하시는 아버지의 자애깊은 음성이였다.

어디가 아프다고 말조차 제대로 못하는 어린 자식이 고열로 신음할 때 안타까움에 애를 태우는 부모들의 그 마음속걱정과 두려움을 과연 이 세상 그 어느 누가 이토록 헤아려줄수 있단 말인가.이 나라 부모들의 심정을 그렇듯 속속들이 들여다보시며 열화같은 사랑에 넘쳐계시는 그이의 모습에 과연 이 땅의 어느 인민이 눈굽적시지 않을수 있으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를 지도하신 그 시각으로부터 국가비상방역사령부를 방문하신 그날의 깊은 밤까지 최대비상방역체계가동 1일의 온 하루는 이렇듯 인민의 운명을 지키기 위한 우리 어버이의 불같은 로고와 헌신속에 흘렀다.

그 로고와 헌신은 그대로 시작은 있어도 끝이 없는 결사의 강행군으로 이어졌다.

잊을수 없는 5월 14일,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장에 펼쳐졌던 숭고한 화폭이 오늘도 인민의 마음을 눈물에 젖게 한다.

언제나 인민과 운명을 함께 할 결의와 하루빨리 온 나라 가정에 평온과 웃음이 다시 찾아들기를 간절히 기원하는 마음으로 가정에서 준비한 상비약품들을 본부당위원회에 바친다고 하시면서 어렵고 힘든 세대에 보내달라고 제의하시는 우리 어버이,

천백마디 말이 아니라 오직 희생적인 헌신으로써 인민을 받드시려는 그 신념, 자신과 가정을 위하여 쓰셔야 할 의약품마저도 인민을 위하여 아낌없이 바치신 그이의 진정에 인민은 격정의 눈물을 흘리였다.

단순한 의약품이 아니였다. 경애하는 그이의 피와 넋이였고 불사의 힘을 주는 사랑의 젖줄기였다.온 나라 가정들을 공산주의미덕과 미풍으로 들끓게 한 크나큰 열원이였다.

그 감격적인 소식에 접한 천만인민이 힘을 내여 일어섰고 자신보다 먼저 이웃을 생각하고 가사보다 먼저 국사를 생각하며 뜨거운 진정을 바치였다.

흐르는 일각일초에 인민의 생명안전이 판가리되던 준엄한 시각에 또다시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 인민군대 군의부문의 강력한 력량을 투입하여 평양시안의 의약품공급사업을 즉시 안정시킬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특별명령을 하달하시였으며 방역정책을 보다 효률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방도적문제들을 토의하시고 당면한 투쟁방향과 목표를 제시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수도의 약국들을 찾아 당중앙위원회 청사를 나서시였다.

유열자들과 접촉한 사람들이 온 하루 끊임없이 드나드는 그런 곳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직접 나오시였다는 소식은 온 나라를 한순간에 뜨거운 눈물에 젖어들게 하였다.

누구나 그러하였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다녀가신 약국들과 한마당을 잇고 사는 대동강구역 옥류1동 주민들의 심정은 더욱 뜨거운것이였다.

그 누가 집위치를 물으면 만년약국뒤에 있는 아빠트라고 버릇처럼 말하며 살아온 그들에게 있어서 약국마당은 곧 자기 집뜨락과도 같은 곳이였다.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된 후 이 약국에 제일 많이 드나든 사람들도 다름아닌 이곳 주민들이라고 할수 있었다.

바로 그러한 곳에 깊은 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찾아오시여 사랑의 자욱을 남기시였다는 소식에 접했을 때 그들의 심정이 과연 어떠했으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가 걱정되시여 밤길을 달려 찾아오셨는데 우리는 그냥 침상에 누워있었으니 이런 불충불효가 어디 있는가고 가슴을 치는 늙은이도 있었다.그날 밤 자기 집창문으로 약국마당에 서있는 차들을 보면서도 우리 원수님께서 오시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고, 세상에 이런 일도 있는가고 목메여 흐느끼는 녀인들도 있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 집뜨락에 오시였다고 눈물에 젖어 말하던 어느한 주민의 이야기속에는 얼마나 크나큰 의미가 담겨져있는것인가.

원수님께서 우리 집뜨락에 오시였다!

우리는 당중앙뜨락에 산다고 시처럼, 노래처럼 즐거이 외우며 살아온 그 인민이 목메여 터놓던 이 고백속에 진정 새로이 깨닫게 된 사랑의 세계가 있다.

좋은 날, 좋은 때에는 이 나라의 평범한 공민들을 당중앙뜨락에 불러 축복해주시고 힘든 날, 어려운 때에는 천리 먼길도, 한몸의 위험도 가림이 없이 인민의 집뜨락으로 찾아오시는 위대한 우리 수령의 위민헌신, 멸사복무의 숭고한 세계이다.

우리 힘들고 어려울 때면 경애하는 원수님을 먼저 그리였다지만 우리보다 백배천배의 강렬한 그리움으로 가슴태우시며 인민을 찾으시는분, 한몸이 그대로 방탄벽이 되시여 죽음도 재난도 다 막아주시는분이 바로 우리 원수님이시라는 인민의 뜨거운 고백이 강산에 차넘쳤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평양시안의 약국들을 다녀가신 다음날 우리 군대가 인민을 찾아왔다.

수도의 거리, 집집의 창문가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눈물속에 그들을 맞이하였다.

전투복장을 한 군인들을 바라보며, 자동차에서 련이어 부리워지는 은정어린 약품지함들을 바라보며 《경애하는 원수님, 고맙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살았습니다.더는 우리 걱정을 말아주십시오.》라고 마음속진정을 아뢰이던 그날에 인민이 사무치게 절감한것은 무엇이던가.

과연 이 세상 어느 누가 우리 원수님처럼 인민을 사랑할수 있으랴.진정 우리가 믿고 살 품은 원수님품밖에 없다는 운명과 생활의 철리를 더 깊이, 더 굳게 새겨안았다.

이렇듯 고마우신 우리 어버이의 아픔을 덜어드리고 걱정을 가셔드리기 위해, 그이께서 다시는 험한 길을 걷지 않으시게 기어코 병과 싸워이겨야 한다는 비상한 자각이 인민의 심장을 세차게 두드렸고 전민합세의 위력을 배가해주었다.

바로 그때부터 방역대전의 형세가 달라지기 시작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중앙군사위원회 특별명령을 하달하시고 평양시안의 약국들을 돌아보신 그다음날부터 전국적인 하루유열자수가 감소추이를 보이기 시작하였으며 며칠후부터는 전염병전파상황이 안정되는 형세에 들어섰다.

시름과 걱정을 털어버린 가정마다에서 다시금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퍼지기 시작했고 병마를 이겨낸 사람들이 일터로 달려나왔다.

화성지구와 련포전선에서 인민을 위한 대건설이 힘있게 진척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을 받아안은 황해남도의 인민들이 충성의 열기를 터치며 들고일어났다.당중앙위원회 일군들의 지성이 어린 지원물자를 받아안은 강원도의 인민들이 알곡증산과 당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 더욱 과감히 떨쳐나섰다.

방역형세가 호전되고있는 속에 김철과 황철의 로동계급이 철강재증산을 위한 투쟁에서 새로운 성과들을 이룩하고있으며 전력공업부문에서도 혁신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고 소학교학생들에게 공급할 새 형태의 여름교복생산이 결속되였다는 반가운 소식들이 련일 전해져 사람들의 마음을 기쁘게 해주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난 5월 17일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회의와 21일과 29일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들에서 전반적방역전선에서 계속 승세를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문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준비사업과 관련한 문제를 비롯하여 국가비상방역전을 계속 강도높이 전개하는것과 동시에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당의 로선관철투쟁을 중단없이 완강하게 내미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에 무한히 고무된 전당과 전체 인민은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영웅조선의 힘, 영웅조선의 기상을 만방에 과시할 열의에 넘쳐 새로운 승리를 위한 투쟁에 더욱 용기백배하여 떨쳐나섰다.

이것은 결코 시간의 흐름이 가져온 우연도 아니며 첨단의학과학이나 수백수천종의 약물의 힘으로 이룩된 기적도 아니다.

인민에 대한 열화의 사랑과 무한한 책임감, 그 어떤 불의지변에도 끄떡을 모르는 강철의 담력과 배짱으로 인민사수의 최전방에서 결사분투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하고도 희생적인 령도가 안아온 력사의 필연이며 기적이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아마도 올해의 5월처럼 그리도 눈물을 많이 흘린 때는 일찌기 없었을것이다.

아파서 울었던가, 자기 운명이 걱정되여 울었던가.

힘과 신심을 잃지 말라고 고무해주시는 어버이의 말씀, 자신의 생명도 아낌없이 바칠 일념으로 심장을 끓이시며 인민을 찾으시고 인민을 돌보시는 어버이의 진정이 날마다, 시간마다 가슴에 미쳐와 마를줄 모르는 고마움의 눈물로 5월의 하루하루를 보낸 인민이 아니던가.

못잊을 5월에 인민의 추억속에 강렬하게 새겨진 또 하나의 숭엄한 화폭이 떠오른다.

당과 혁명을 위한 길에 불멸의 공훈을 세운 현철해동지와 영결하던 그날 직접 고인의 령구를 메시고 국가장의식장을 나서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죽어도 잃지 않는 영생의 숨결을 부어주시듯 고인의 유해우에 자신의 손으로 한줌한줌 흙을 얹어주시고 견실한 혁명가를 잃은 크나큰 상실의 아픔을 진정 참을길 없으시여 그의 묘비를 쓰다듬고 또 쓰다듬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상을 우러르며 인민은 눈물속에 더 깊이 절감하였다.

참으로 심장이 뜨거우신분, 불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불, 만물에 생을 주는 태양의 열을 지니신 우리 어버이이시라는 격정의 목소리가 천만심장마다에 메아리쳤다.

이 세상에 열과 정을 천품으로 지니신 위인이 있다면 오직 한분 우리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이시다.천만의 인민을 돌보시여도, 한명의 전사를 사랑하시여도 이렇듯 온 나라를 울리고 세계를 놀래우시는 위인중의 위인, 대성인을 수령으로 모신것은 진정 우리 인민이 지닌 복중에 가장 큰 행복, 영광중에 가장 큰 무상의 영광임을 력사에 길이 빛날 이해의 5월은 인민의 가슴마다에 금문자로 깊이 새겨주었다.

5월의 방역대전에서 우리가 이룩한 기적적성과는 결코 한달이라는 시공간속에서 마련된것이 아니다.

2022년의 5월앞에는 악성비루스의 발생초기에 벌써 선제적이며 과학적인 방역대책과 특단의 조치들을 취해주시고 나라의 방역장벽을 굳건히 다져주신 위대한 어버이의 결사헌신의 2년 3개월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피타는 고심과 결사의 헌신과 맞바꾼 그 귀중한 시간이 있었기에 우리 국가는 돌발적인 위기앞에서도 자기의 저력과 원숙성을 세계앞에 남김없이 보여줄수 있었고 나라의 전반적인 방역형세는 그렇듯 짧은 기간에 안정적으로 유지, 관리될수 있었다.

정녕 이해의 5월과 더불어, 건국이래의 대동란이라고 할수 있는 준엄한 시련속에서 우리 인민은 얼마나 위대한분을 수령으로 모시였는가를 다시금 심장깊이 새기였으며 오직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조선로동당특유의 성격과 진모습을 가슴치는 고마움속에 절감하였다.

진정 인민을 혈육으로 품어안으시고 천만로고 다 바치시는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이 세상 제일이시고 인민을 주인으로 떠받드는 우리의 사회주의제도가 제일이며 세계 그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는 고도의 단결력과 조직력으로 굳건한 우리 국가가 제일이라는것을 전인민적인 체험으로 실감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만 계시면 우리는 무조건 이기며 반드시 잘살수 있다.

이것이 류례없는 방역대전, 전민항쟁의 5월과 더불어 인민이 체감한 운명과 생활의 진리이다.

인민이 목숨과도 바꿀수 없는 고귀한 진리로 간직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절대적인 위대성, 바로 여기에 우리 조국의 강대성에 대한 대답이 있다.

위대한 수령을 대를 이어 모시였기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국과 인민을 이끄시기에 우리는 언제나 강했으며 앞으로 계속 강해질것이라는것을 조선의 5월이 그대로 말하여준다.


* *


위대한 우리 수령을 따르는 길에 승리와 영광만이 있다는 고귀한 진리를 천만심장마다에 깊이 아로새겨준 이해의 5월을 우리는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다.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승전포성을 높이 울리는 그날 우리 다시금 못잊을 5월의 나날을 돌이켜보며 그 고귀한 진리로 필승의 신심을 백배로 다질것이다.

우리의 리상이 현실로 꽃피고 바라던 행복이 집집에 넘쳐나게 될 그날에 가서도 우리의 후대들에게 우리가 어떻게 시련속에서 주저앉지 않고 강해졌으며 재난속에서 꿋꿋이 일떠서 우리의 생명과 생활, 미래를 지켜냈는가를, 우리 집뜨락에 얼마나 은혜로운 사랑의 자욱이 깃들어있는가를 말하여줄것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받드는 충성의 한길에 대를 이어 일편단심의 자욱만을 새기여갈것이다.

본사기자 승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