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2일 로동신문

 

누구나 방역대전의 참전자답게 긴장하게 전투적으로 살며 일해나가자

각 도들에서 지역적특성에 맞게
비상방역사업 강력히 추진

 

당과 국가의 비상방역정책을 완벽하게 실행하기 위하여 각 도들에서 해당 지역의 자연지리적, 경제적조건에 맞게 비상방역사업을 심화시키고있다.

중앙비상방역부문에서는 일별, 시간별에 따르는 전국적인 방역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조사분석에 기초하여 각 지역과 부문별 사업방향을 명백히 제시해주고 장악력과 집행력을 제고하여 방역기강을 세워나가고있다.

각지 비상방역부문에서 전염병전파상황을 안전하게 통제, 관리할수 있는 능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최단기간에 자기 지역을 방역안전지대로 만들기 위한데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나라의 제일 큰 농업도인 황해남도에서 지역별 봉쇄와 단위별 격페조치를 엄격히 실행하면서 당면한 영농전투를 힘있게 내밀고있다.

도안의 비상방역부문에서는 많은 농촌지원자들이 넓은 지역에 분포된 조건에서 단위별로 림시격리실을 꾸리도록 하고 보건일군들을 기동성있게 배치하였으며 위생열성일군들과의 협동을 강화하여 농업근로자들과 지원자들에 대한 검병검진을 집중적으로 벌리고있다.

황해북도, 강원도의 농촌들에서도 작업반, 분조, 지원단체별 격페를 합리적으로 조직하고 숙소와 취사장, 위생시설, 우물 등에 대한 소독과 수질검사를 정상적으로 하여 위생안전성을 담보하고있다.

자체의 보건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대책들을 강구하고있는 량강도와 남포시에서 효능높은 고려약들을 생산하여 환자치료에 적극 리용하고있으며 지방의 원료원천에 의거하여 방역물자생산을 늘임으로써 국가적인 방역사업에도 기여하고있다.

악성전염병의 전파근원을 차단, 소멸하기 위한 사업이 지역별로 계속 강도높이 벌어지고있다.

각 도들에서 보건 및 위생열성일군들을 발동하여 매일 평균 30여만개의 사업단위, 생산단위, 생활단위들을 집중소독하고있으며 철도역과 도로들을 포함한 1, 800여개의 주요지점들에 방역초소들을 전개하고 류동인원들과 륜전기재들에 대한 체온재기와 소독을 강화하면서 악성비루스전파공간을 철저히 차단하고있다.

특히 악성비루스의 류입가능성이 큰 강하천들을 낀 지역들에서 방역의 안전성보장에 최선을 다하고있다.

여러 군에 생물안전2급수준의 검사실이 꾸려진것을 비롯하여 각지에서 선진적인 방역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실천적조치들이 적극적으로 취해지고있다.

과학연구부문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각종 변이비루스들을 정확히 감별할수 있게 검사수단들을 더욱 발전시키고 항체진단시약과 신속검사지의 질을 제고하며 새로 개발된 소독수제조기를 도입하기 위한 사업도 전망성있게 추진되고있다.

해안연선지역들에서 악성비루스류입공간을 차단하기 위한 봉쇄근무를 다중으로 강화하는 한편 철새들의 서식지가 있는 곳들에서 빈틈없는 감시와 통보체계를 세우고있다.

전국의 모든 지역의 보건 및 위생방역기관들에서는 지난 시기 계절적요인으로 발생하였던 장내성질병들에 대한 예찰사업을 강화하면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준비도 갖추고있다.

지방의 원료원천과 잠재력을 옳게 동원리용하여 위기발생시 인민들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고 지역의 살림살이를 개선하기 위해 각급 인민위원회들에서는 지방공업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다지는 사업도 다같이 밀고나가고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