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4일 로동신문

 

고려치료방법으로도 후유증을 없앨수 있다

 

비상방역사업이 계속 강도높이 벌어지고있는 지금 당에서는 효능높은 고려약을 치료에 적극 리용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고있다.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많은 보건일군들속에서 우수한 고려약과 고려치료방법을 후유증치료에 리용하기 위한 사업이 보다 적극화되고있는 가운데 좋은 경험들이 창조되고있다.

서성구역 중신동지구에서 검병검진 및 치료사업을 진행한 박사 박송실선생의 치료경험을 놓고보아도 이것을 잘 알수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고려치료방법을 널리 받아들여야 하겠습니다.》

세계적으로 보건전문가들은 오미크론변이비루스가 다른 변이비루스들에 비해 보다 경하게 경과하는것으로 되여있지만 이 비루스가 계속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킬수 있다고 주장하고있다.

이것은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으로 인한 후유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소홀히 할수 없다는것을 말해주고있다.

박송실선생이 담당한 주민들속에서도 병을 앓고난 후 메스꺼움, 입맛없기, 상복부아픔과 같은 소화기장애증상, 불면증, 머리아픔, 집중력저하, 기억력감퇴와 같은 신경장애증상들을 비롯하여 심장, 콩팥, 호흡기계통 등에서도 여러가지 장애증상들이 나타났다고 한다.

특히 열이 내린 다음에도 목안아픔, 기침하기, 가래나오기 등 호흡기계통후유증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였다.

얼마전에도 한 주민이 박송실선생을 찾아와 미열과 함께 기침하기, 가래나오기 등 상기도감염증상을 호소하였다.

이때 박송실선생은 단 한번의 약침으로 병증세를 호전시켰고 다음날 같은 방법으로 치료하여 완치시켰다.

며칠전 중신종합진료소의 한 의료일군은 주민으로부터 이런 전화를 받게 되였다.

그 주민은 열이 내린 다음 혈압이 올라가면서 머리아픔과 심장아픔, 얼굴붓기증상이 생겨 다급히 진료소의사를 찾게 되였다.

진료소의료일군으로부터 이 사실을 전달받은 박송실선생은 즉시 환자의 집으로 찾아가 약침료법으로 이틀만에 그를 완쾌시켰다.

우리는 이런 이야기를 중신동주민들로부터 수많이 들을수 있었다.

오래전부터 콩팥염을 앓고있던 한 녀성은 열이 내린 다음부터 허리아픔을 느끼던것을 고려치료방법으로 고치게 되였고 상기도염증으로 하여 아픔을 호소하던 한 주민도 약침료법으로 자리를 털고일어났다.

이렇게 박송실선생은 검병검진과 함께 약처방을 떼야 하는 바쁜 속에서도 우리 민족의 우수한 고려치료방법으로 후유증을 앓고있는 주민들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여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주민들이 고려치료의 우수성과 효과성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였다고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하였으며 이런것으로 하여 박송실선생은 검병검진기간 매우 바쁜 나날을 보내였다고 한다.

박송실선생은 우리에게 속썩은풀뿌리(황금), 산죽을 비롯한 약리작용이 좋은 약초들을 치료에 리용하는 과정에 고려약으로 얼마든지 여러가지 후유증을 치료할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치료경험에 의하면 기침하기, 가래나오기를 비롯한 호흡기계통후유증때에는 해열, 항비루스, 열물내기, 간보호작용 등을 하는 속썩은풀뿌리를 쓰면 효과가 있다고 말하였다.

해열, 항염증, 혈당 및 혈압낮춤작용 등을 하는 산죽도 후유증치료에 좋다고 한다.

소화기계통후유증때에는 여러가지 증상에 따라 고려약을 달리 선택하는데 속썩은풀뿌리와 황경피, 산련풀뿌리 등을 쓸수 있다고 한다.

림상실천이 보여주다싶이 우리 민족의 귀중한 유산인 고려의학은 치료방법과 치료효과에 있어서 좋은 점이 많다.

치료예방사업에서 고려약과 고려치료방법을 적극 리용할 때 우리 인민의 생활환경과 습성, 체질적특성에 맞는 옳은 치료대책을 세우고 치료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다.

우리와 헤여지면서 박송실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이야말로 우리 고려치료의사들이 당의 품속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로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한몫 단단히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우리의 고려치료방법으로 얼마든지 후유증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