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9일 로동신문

 

《위대한 어버이의 마음속 제일 가까이에 우리가 있습니다!》

황해남도인민들이 터치는 크나큰 감격과 불같은 맹세를 전하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간고하고 시련에 찬 투쟁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자기의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게 되였으며 우리 당은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인민들과 뜻과 정으로 혼연일체를 이룬 혁명적당,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되였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몸소 가정에서 준비하여 보내주신 상비약품과 당중앙위원회 일군들과 가족들이 성의껏 마련한 의약품들을 받아안은 황해남도인민들의 고마움의 목소리가 온 나라를 격동시켰던 그날로부터 어느덧 20여일이 흘렀다.

하지만 못잊을 그날의 격정은 날이 갈수록 황남사람들의 마음속에 더욱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으니 뜻밖의 격난이 들이닥친 이해에 류례없이 뜨겁게 달아있는 황해남도의 곳곳을 돌아보며 우리가 다시금 심장깊이 새겨안게 되는것은 무엇인가.

위대한 어버이의 뜨거운 정 어려있는 사랑의 불사약을 받아안은 복받은 주인공들의 투쟁과 생활에서, 쌀로써 당을 보위하고 사회주의를 지키기 위해 불사신처럼 떨쳐일어난 황남사람들의 충성과 애국의 하루하루에서, 그들이 터치는 감격과 불같은 맹세에서 우리는 그에 대한 대답을 찾는다.

 

그날은 5월 16일이였다

 

지난 5월, 악성비루스류입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앞에 황해남도인민들은 당황해마지 않았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 약국과 날로 한적해지는 일터와 포전들을 바라보며 그들은 최대비상방역체계에로의 이행이라는 의미를 심각하게 깨달았다.

특히 도당위원회 책임일군들을 비롯하여 도의 인민생활과 농사를 책임진 일군들의 걱정은 이루 말할수 없었다.약품과 식량, 부식물은 어떻게 보장할것인가, 제일 드바쁜 봄계절에 엄청나게 부족되는 로력은 과연 어떻게 충당할수 있겠는가.

타드는 가슴을 부여잡고 안타까운 시간만 보내고있을 때 너무도 뜻밖의 소식이 전해졌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를 지도하시며 몸소 가정에서 마련하시여 어렵고 힘든 세대에 보내달라고 하신 상비약품들이 곧 도에 도착하게 된다는것이였다.

경애하는 그이께서 친히 가정에서 마련하신 상비약품을 어렵고 힘든 세대에 보내달라고 하신 사실만도 감격스러운데 대해같은 은정이 어린 그 사랑의 약이 다름아닌 자기 도에 온다니 일군들은 꿈을 꾸는것만 같았다.

악성병마와 싸우면서 올해 농사를 짓느라 고생이 많은 황남인민들이 걱정되시여 자신께서 본부당위원회에 바치신 약품들을 황해남도에 보내도록 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우리 당과 조국이 언제나 잊지 않고 고마와하는 애국자들, 나라쌀독을 가득 채우려는 불같은 일념만을 안고 언제나 땅처럼 말이 없이 순박하고 고지식한 황남사람들에 대한 어버이의 대해같은 사랑은 이렇게 되여 도안의 여러 근로자들의 집집에 뜨겁게 흘러들었다.

그날은 바로 5월 16일이였다.그날과 더불어 사람들의 가슴마다에 새겨진 대를 이어 전해갈 뜨거운 사연, 못잊을 이야기들은 그 얼마이던가.

해주금강청년제련소 로동자 김수동동무는 자기 집에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이 찾아오자 일순 당황했다.온 가족이 고열에 시달리며 자리에 누워있는 집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몸가까이 모시고 사업하는 당중앙위원회의 책임일군이 찾아왔다는 사실만으로도 놀랍기 그지없는데 그 일군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몸소 마련하여 보내주신 상비약품이라고 하면서 품에 안겨주자 그는 목이 꽉 메여올라 그저 《고맙습니다!》라는 말밖에는 더 다른 말을 하지 못하였다.

힘을 내여 빨리 병을 털고 일어나라고, 그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은정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하며 이불깃까지 꼭꼭 여며준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이 집을 나선 다음에야 김수동동무는 정신이 번쩍 들었다.

《원 이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보내주신 약을 이렇게 앉은자리에서 받다니.그것도 집안에서 입는 옷차림새로 받다니 세상에 이런 불손한짓이 어디 있소.》

통탄하며 가슴을 치는 그의 말에 온 가족이 평양하늘가를 우러르며 또다시 오열을 터뜨렸다.

감격의 눈물없이 되새길수 없는 5월 16일의 이야기들가운데는 해주건설기계공장 로동자 최영두동무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인민군대에서 제대된 후 얼마동안 로동생활을 하였으며 2008년에 로동능력상실진단을 받고 사회보장자로 있다가 2021년부터 다시 로동생활 시작, 이것이 그의 경력이다.

바로 이러한 그에게 병든 자식을 위해 더 많은 지성을 기울이는 어머니의 심정이 함뿍 담긴 사랑의 불사약이 차례졌으니 그의 심정이 과연 어떠했겠는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고마움의 정을 느낄수록 이 나라의 공민된 본분을 다하지 못한 죄책감에 몸부림치던 그는 며칠후부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사랑의 약을 가슴에 정히 품고 일터로 향하였다.그 불사약만 품고있으면 그 어떤 시련의 고비가 들이닥친다 해도 끄떡없다는 산악같은 배심이 생겨나며 일을 해도 힘든 일만 골라하고싶은 불같은 열정이 솟구친다고 하는 그의 말을 들으며 사람들은 또 얼마나 가슴뜨거워했던가.

황해남도인민들에게 있어서 정녕 례사롭지 않은 5월 16일은 그렇게 흘러갔다.그 감격과 흥분은 다음날에도, 그 다음날에도 끊임없이 이어졌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은정이 깃든 약봉투를 머리맡에 두고 밤새도록 바라보며 잠 못든 한 전쟁로병은 다음날 이른새벽부터 동네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며칠동안 그렇게도 기승을 부리던 열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보내주신 약을 먹으니 뚝 떨어졌소. 원수님의 사랑이 꺼져가던 내 생명에 활력을 부어주었소.》

이렇듯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은정이 깃든 약에 대한 가지가지의 눈물겨운 이야기가 끊임없이 전해지고있을 때 해주시 서애동에서는 한 주민의 꿈이야기가 구름처럼 퍼져갔다.

사연인즉 사랑의 약을 먹고 일어난 해주룡당수산협동조합의 한 로동자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자기 마을에 몸소 찾아오신 꿈을 꾸었는데 한입두입 건너 전해들은 사람들이 그것은 꿈이 아니라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제 꼭 우리 서애동에 찾아오실것이라고 저저마다 말하였다고 하니 이 얼마나 눈굽이 젖어들게 하는 이야기인가.

정녕 그것은 단순한 꿈이야기가 아니였다.황해남도인민들을 위하여 그처럼 세심히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과 은정이 가슴에 뜨겁게 미쳐오고 그럴수록 총비서동지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하루하루, 순간순간을 보내는 황해남도인민들의 강렬한 민심이였다.

재령군 삼지강협동농장 혁명사적교양실의 한 강사는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열이 날 때 젖을 먹이면 애기도 감염된다는데 어쩔가 하는 위구심에 사로잡혀 자신의 아픔보다 어린애가 더욱 걱정되여 속을 썩이고있었습니다.그런데 글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우리 애기어머니들의 속마음까지 헤아려 사랑의 젖가루와 약품을 보내주실줄이야 어떻게 알았겠습니까.그 사랑과 은정이 너무도 고마와 그저 울고 또 울었습니다.》

어려움을 당할수록 자신도 미처 모르게 더 가까이 다가와 따스히 쓰다듬어주는 위대한 어머니의 정다운 손길, 천만자식들의 귀중한 생명을 위해 한시도 마음 못놓는 우리 당의 따사로운 품이 있어 시련은 있을지언정 이 나라 인민들에게 불행과 고통이란 있을수 없음을 실체험을 통해 더욱 뜨겁게 절감한 황남사람들,

그들은 어려운 때일수록 인민들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서고 멀리 떨어져있을수록 더 열렬히 품어안는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참뜻을 사무치게 절감한 5월 16일, 바로 그날과 더불어 태여난 전설과도 같은 사랑의 이야기들을 대를 두고 후세토록 길이 전해갈것이다.

 

한마음으로 삼가 올린 편지

 

지난 5월 18일 장연군중소하천관리소 로동자 윤효성동무는 좀처럼 잠을 이룰수가 없었다.

불과 며칠전까지만 해도 밤마다 고열에 시달리는 안해와 아픔을 호소하는 아들을 놓고 안타까움에 잠 못들던 그였다.하지만 지금은 그런 근심과 걱정이 가뭇없이 사라지고 그의 가정에는 다시금 평온이 깃들었다.곤히 잠든 아들애의 고르로운 숨소리를 들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사랑의 약을 받아안던 그날을 떠올리는데 안해도 흘러내리는 눈물을 닦을념도 못하고 깊은 생각에 잠겨있었다.

《여보, 우리 편지를 쓰자요.마음같아서는 한달음에 우리 원수님 계시는 평양으로 달려가 큰절을 드리고싶지만 우리 편지로나마 고마움의 인사를 경애하는 원수님께 삼가 올리자요.》

《그래, 우리 편지를 쓰기요.》

자리를 차고 일어난 윤효성동무는 걷잡을수 없는 흥분으로 하여 떨리는 손을 다잡으며 한자한자 써나갔다.

《꿈결에도 뵙고싶고 달려가 안기고싶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온 가족이 열병으로 신음하며 아파할 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사랑의 의약품은 그대로 불사약이 되여 저희들의 몸에 흘러들었습니다.

나라를 위해 특출한 공로도 세운것이 없는 너무도 평범한 로동자에게 이렇듯 크나큰 사랑을 베풀어주실줄은 꿈에서조차 생각지 못하였습니다.…》

그무렵 강령군체신소 로동자 정란주동무의 가정에서도 온 가족이 책상앞에 모여앉았다.

일찌기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슬하에서 자라온 그는 어머니가 고열로 심하게 앓고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몸져눕게 되자 정말이지 눈앞이 캄캄하였는데 바로 그러한 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사랑의 불사약을 보내주신것이였다.정란주동무가 하얀 종이를 눈물로 적시며 또박또박 편지를 써나가는데 사랑의 약을 먹고 완쾌된 어머니와 할아버지, 할머니도 원수님 안녕만을 바라는 자기들의 심정을 함께 담아달라고 하는것이였다.

그는 온 가족의 마음을 그대로 편지에 담았다. 원수님 저택의 온기가 따스히 스며있는 천금같은 그 약으로 명줄을 다시 이은 자기들이라고, 지금 우리 인민들은 열병으로 인한 고통의 눈물이 아니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안녕을 바라며 안타까움의 눈물을 흘리고있다고…

어찌 이들뿐이겠는가.이 땅 그 어디서나 볼수 있는 평범한 농장원들과 로동자들, 특류영예군인을 비롯하여 꿈만 같은 은정을 받아안은 사람들모두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드리는 고마움의 인사를 편지에 담았다.

그들이 삼가 올린 편지, 그것을 어찌 고마움의 인사라고만 할수 있으랴.그것은 진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 계시면 악성전염병이 아니라 그보다 더한 시련이 닥쳐와도 두려울것이 없다는 투철한 신념의 웨침, 나라의 쌀독을 가득 채우기 위함이라면 있는 힘과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다 바치려는 황해남도인민들의 불같은 충성의 맹세였다.

모진 시련이 닥쳐올수록 따뜻이 품어안아 정을 다해 보살피는 위대한 어머니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자식이 되고싶어 황남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산악같이 떨쳐나섰다.

은천군 마두협동농장 제10작업반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을 받아안고 병을 털고 일어난 라철남, 박혜림동무들이 있다.

언제 한번 다수확을 내본적 없는 그들이여서 가슴을 파고드는 죄스러움은 이루 헤아릴길 없었건만 그처럼 평범한 농장원부부가 올린 편지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몸소 보아주시였다.꿈같은 그 소식에 접한 그날 그들은 그길로 천수백평에 달하는 강냉이밭 2회김매기를 끝내고 날이 어두워서야 집으로 돌아왔다.

딸 유미가 부르는 노래 《보고싶은 김정은원수님》을 들으며 평양하늘가를 우러르던 라철남동무는 안해에게 이렇게 말했다.

《수걱수걱 맡은 일만 해서야 어찌 우리 원수님의 사랑에 보답할수 있겠소.우리 당이 있고 국가가 있고 사회주의제도가 있고야 우리 집이 있고 자식들의 학교도 있지 않겠소.여보, 우리 가정이 저수확지를 맡기요.거기서 기어이 다수확을 내여 농사문제때문에 그토록 마음쓰시는 원수님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립시다.》

자진하여 저수확지 5정보를 맡아 충성의 구슬땀을 바쳐가던 어느날 라철남동무는 작업반양수기가 고장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였다.당면한 모내기가 지장을 받게 되였다는 생각으로 잠 못이루며 그는 어떻게 하나 양수기를 살리기로 결심하였다.가정에 저축하였던 자금을 꺼내놓으면서 양수기부속품을 해결하자면 그것만으로는 부족할것같다고, 아무래도 집에서 키우던 두마리의 돼지까지도 잡아야겠다고 하며 등을 떠미는 안해의 마음까지 합쳐 그는 한달음에 베아링을 비롯한 부속품들을 한가득 구해가지고 양수장으로 달려갔다.그리고는 양수공과 함께 밤새워 수리를 끝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사랑과 은정에 조금이나마 보답하려는 불같은 일념 안고 떨쳐나선 그의 뒤를 따라 작업반원모두가 다수확을 궐기해나선 가운데 작업반의 모내기실적은 하루가 다르게 뛰여올랐다.

이렇듯 순결하고 아름다운 보답의 마음을 어찌 그들에게서만 찾아볼수 있으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아안고도 포전에 벼모 한포기 제손으로 꽂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안은채 많은 후방물자를 마련해가지고 모내기전투장으로 달려가 자기들의 마음까지 합쳐 농사를 잘 지어달라고 절절히 부탁한 청단군의 특류영예군인 리철주동무며 비록 농장원은 아니지만 자기도 황남사람이라고, 농사를 잘 짓는데 적은 힘이나마 바치고싶다고 하면서 가정에서 기르던 돼지를 농업근로자들에게 지원하고 저수확지농사에 량심의 구슬땀을 바치고있는 장연군의 평범한 로동자…

이런 아름다운 이야기들은 비단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약품을 받아안은 사람들속에서만 꽃펴나는것이 아니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마음속 제일 가까이에 우리 황남사람들이 있다고 하면서 포전에서, 공장과 마을에서 기적과 혁신, 미덕과 미풍의 새라새로운 이야기들을 끝없이 펼쳐가고있는것이 오늘 황해남도의 그 어디서나 안아볼수 있는 벅찬 현실로 되고있다.

안악군, 재령군, 은천군 등 협동전야마다에서 모내기를 끝낸 자랑찬 소식이 연해연방 전해질 때 하성차바퀴공장에서는 짧은 기간에 협동농장들에 보내줄 1만여개의 지효성알비료성형고무판을 생산해내는 성과가 이룩되였는가 하면 해주농기계공장 종합수확기직장에서는 종전에는 하루에 1~2대밖에 생산하지 못하던 농기계를 3일동안에 수십대나 생산하였고 상반년 인민경제계획에 반영된 부속품생산을 기한전에 끝냈으며 농촌건설에 필요한 수많은 진동식블로크성형기도 추가로 생산해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혁신의 주인공들가운데는 지난날에는 비록 시대의 숨결에 발을 맞추지 못했지만 우리 작업반장이 받아안은 사랑과 믿음은 곧 우리 작업반, 우리 공장이 받아안은 사랑이고 믿음이라고 하면서 어려운 과제가 나서면 솔선 맡아안고 늘 두몫, 세몫의 일감을 해제껴야 성차하는 젊은 로동자도 있고 일을 더 많이 해야 사랑하는 자식들앞에 떳떳이 나설수 있다고 하며 눈에 피발이 서도록 선반을 돌리는 녀성선반공들도 있다.

이런 불같은 자각으로 황해남도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심장의 피가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이런 순결하고 아름다운 마음들에 떠받들려 황남이 힘차게 전진하고있다.

그들이 다진 보답의 맹세, 정녕 그것은 편지의 글줄만이 아니다.

재령나무리벌로부터 연백벌에 이르기까지 풍요한 가을을 약속하며 가없이 펼쳐진 푸른 전야에, 이상기후현상이 지속되는 속에서도 기어이 다수확을 안아올 일념 안고 피타게 가꿔온 밀보리포전마다에 설레이는 알찬 이삭들에 그대로 비껴있는것이다.

하기에 나라의 제일 큰 농업도 인민들은 오늘도 평양하늘가를 우러르며 한목소리로 이렇게 절절히 토로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우리 황해남도인민들을 두고 더는 마음쓰지 말아주십시오.농사조건이 어려울세라 영농물자보장대책, 자연피해를 막기 위한 긴급대책까지 일일이 세워주시고 악성병마때문에 어두운 그늘이 질세라 몸소 가정에서 준비하신 상비약품까지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정과 사랑이 있어 우리들은 그 어떤 고난도, 모진 시련도 두렵지 않습니다.우리는 불사신이 되여 다수확의 풍년로적가리를 높이 쌓아올림으로써 서해곡창 황해남도를 억척으로 지켜가겠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사랑, 그 믿음을 운명의 젖줄기로 받아안은 농업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오늘도 래일도 가로놓이는 시련과 난관을 용감하게 뚫고헤치며 원대한 리상과 목표를 향해 더욱 힘차게 전진할것이다.

본사기자 김성룡
본사기자 강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