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8일 로동신문

 

자애로운 그 미소 못잊습니다

우리 수령님의 이민위천의 한평생이 집대성되여있는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를 펼치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민족과 전 세계가 우러러받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신것은 우리 인민의 최대의 영광이고 자랑이며 후손만대의 행복이다.》

세상에는 위인에 대한 글이 적지 않다.그러나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처럼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며 그들과 고락을 같이하신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의 고매한 위인적풍모와 불멸의 업적이 집대성되여있는 책은 동서고금에 없다.

위대한 수령님께 있어서 인민은 정치의 대상이 아니라 뜻과 정을 나누는 동지이고 스승이였다.그 어디에 가시여 누구를 만나시여도 해빛같이 환한 미소를 지으시며 한치의 간격도 두지 않으신 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은 인민의 심장속에 뜨겁게 간직되여있다.하기에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를 펼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제일먼저 떠오르는것은 자애로운 어버이의 그 미소인것이다.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가 만사람의 심금을 그토록 세차게 틀어잡는것은 무엇보다먼저 혁명령도의 전 기간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믿음을 지니시고 인민대중을 혁명과 건설의 강력한 주체로 내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폭넓게 반영하고있기때문이다.

회상실기《〈세상에서 가장 귀중한것은 사람이요〉》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 제사공장의 녀성혁신자와 이곳 로동계급에게 베풀어주신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통하여 우리 인민의 참된 삶과 존엄이 어떻게 마련된것인가를 감명깊게 보여주고있다.

주체49(1960)년 3월 어느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한 녀성혁신자를 만나시여 군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기 위해 노력한 그를 평가해주시면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것은 사람이라고, 공산주의자는 인간을 사랑할줄 알아야 한다고, 우리가 공산주의를 건설하자는것도 대중을 위한것이고 모든 사람들을 다 잘살게 하기 위해서이라고 하시면서 군중교양방법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몇해후 공장을 찾으시여 로동자들의 로동조건과 문화휴식조건이 보장된 새 공장을 일떠세울것을 발기하시고 많은 로력과 건설자재가 드는 공장건설이 힘들지만 로동자들을 위해 그 무엇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하시였다.

평양시에서 제일먼저 천리마작업반의 봉화를 든 공장로동계급이 천리마공장의 첫 봉화도 들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기대와 믿음은 온 나라를 경탄시키는 기적과 위훈이 창조될수 있게 하였다.

인민대중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사랑과 믿음의 세계가 얼마나 뜨겁고 무한한가를 보여주는 회상실기《〈동무들을 공산주의사회까지 데리고가겠습니다〉》,

1950년대말에 강원도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난날 개인상공업을 하던 사람들이 사회주의근로자로 개조되여 인민생활에 이바지하는 제품들을 제힘으로 만들어내는것이 못내 기쁘시여 그들과 자리를 같이하시였다.뜻깊은 그 자리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부 간부들이 과거문제를 놓고 차별을 두지 않는가고 물으시였으며 그들에게 우리는 어느 사람은 지난날 무엇을 한 사람이니 공산주의사회까지 데리고갈수 없다고 하면서 떼여놓고가려고 하지 않는다고, 모든 사람들을 다 공산주의사회까지 데리고가자는것이라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회상실기집의 그 어느 권에서나 인민들의 운명을 지켜주시며 마음속그늘도 가셔주기 위해 혈연의 정을 기울이신 자애로운 어버이사랑을 후덥게 느낄수 있다. 위대한 그 품속에서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시대의 영웅으로, 전형으로 성장하고 곡절많은 인생을 걸어온 사람들이 극적인 운명전환을 하였다.

영원히 잊지 못할 가슴뜨거운 사연을 적은 회상자들은 바로 위대한 수령님의 품속에서 자라난 우리 인민이며 그들의 성장과정은 다름아닌 수령님의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의 주체적력량을 반석같이 다져온 조선혁명의 행로인것이다.인민에 대한 크나큰 믿음과 사랑으로 일심단결의 대화원을 가꾸신 여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영구불멸할 업적이 있음을 회상실기집은 뜨겁게 새겨주고있다.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는 다음으로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시며 인민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면불휴의 로고를 가슴뜨겁게 전하는 위대한 사랑의 서사시이다.

그중에는 회상실기 《〈오국리의 건설주는 내가 되겠소!〉》도 있다.

수십년전 황해남도를 돌아보시면서 안악군 오국리를 쌀을 많이 내고있는 충성의 리라고 높이 평가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곳 농장원들을 위해 국가에서 훌륭한 살림집을 지어줄데 대한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살림집건설문제를 토의하던 그날 우리 수령님께서 오국리의 건설주는 자신께서 되시겠다고 말씀하실 때 장내에는 감격의 파도가 일어번지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강력한 건설력량을 파견해주시고 건설자재를 우선적으로 풀어주시면서 건설의 전 과정을 정력적으로 지도해주시였다.

한해사이에 새 마을이 일떠섰을 때에는 외국방문의 길에서 쌓인 피로도 푸실 사이없이 오국리를 찾아주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이날 한 할머니는 여러칸의 살림방과 수도물이 콸콸 나오는 희한한 집에서 살게 된것이 너무도 기뻐 위대한 수령님께 이것이 정말 꿈인지 생시인지 모르겠다고 아뢰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이것이 왜 꿈이겠습니까.지금은 로동당시대가 아닙니까.당이 농민들에게 이런 혜택을 베풀어주었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며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모든 사색과 실천은 언제나 인민의 복리를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었음을 새겨주는 회상실기 《우리 수령님께서는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셨다》,

1960년대 평양시가 큰물피해를 입었을 때 소집된 중요회의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군들에게 한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시였다.그것은 감탕물이 흐르는 길을 걷던 한 가정부인이 집에는 물이 들지 않았는가고 물으시는 수령님께 집에 물이 좀 들기는 하였지만 직장부터 먼저 복구해야겠다고 말씀올린 이야기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야기를 마치시면서 이렇게 훌륭한 인민을 가지고있는 우리가 무엇인들 못하겠는가고 하시며 우리는 이런 인민들을 위해서 더 좋은 집을 지어주어야겠다고 말씀하시였다.

이렇게 되여 큰물이 지나간 뒤 평양시에서는 단순한 피해복구가 아니라 대규모의 살림집건설이 진행되였으며 불과 몇달동안에 건설이 끝나고 새집들이경사가 펼쳐졌다.

회상실기들을 통하여 인민을 위함이라면 천만금을 들여서라도 기어이 천지개벽을 안아오신 어버이수령님의 위대한 사랑과 헌신의 력사를 다시금 새기며 누구나 오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온 나라 곳곳에 일떠선 훌륭한 거리들과 희한한 살림집들을 가슴뜨겁게 안아보고있다.그와 더불어 대를 이어 수령복을 누려가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심장을 끓이며 무궁할 행복의 래일을 확신하고있다.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는 다음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 항일혁명투쟁의 나날로부터 사회주의건설의 전 과정에 구현해오신 숭고한 후대관을 가슴뜨거운 사실들을 통하여 감명깊게 펼쳐보이고있다.

《온 나라 학생들의 학부형이 되시여》, 《연풍중학교에 새겨진 사랑의 전설》,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복을 입히시려고》…

회상실기 《아이들에게 새옷을 입혀보시며》가 전하는 후대사랑의 이야기는 그 얼마나 인민의 마음 울리는것인가.

주체52(1963)년 한해도 다 저물어가던무렵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건강을 위해 그이께서 며칠동안 휴식하실것을 결정하였다.그 결정에 따라 황해북도로 떠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느한 산간마을을 지나시다가 추운 날씨에 외투도 입지 못한 어린 학생들이 길가에서 놀고있는것을 보시고 차를 세우게 하시였다.그들의 언 손을 꼭 잡으시고 춥지 않은가고 물으시고나서야 길을 이어가신 수령님께서는 숙소에서도 낮에 있었던 일을 두고 마음을 놓지 못하시였다.

다음날 도의 일군들에게 아이들의 겨울옷때문에 쉴수 없었다고 심중을 터놓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평양으로 돌아오시여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를 여시고 농촌어린이, 학생들의 솜옷문제를 풀기 위한 방도를 제기하시고 솜옷생산전투를 몸소 지휘하시여 짧은 기간에 전국의 모든 농촌어린이들에게 겨울솜옷을 무상으로 안겨주시는 크나큰 배려를 돌려주시였다.

비단 이 회상실기만이 아니다.나라의 정세가 긴장하던 1960년대말 탁아소로부터 중학교에 다니는 모든 아이들에게 겨울옷과 외투, 신발, 모자, 양말 등을 만들어 공급할데 대한 은정어린 조치를 취해주시고 그후에는 몸소 어느한 농촌마을을 찾으시여 새옷입은 학생들을 데려오게 하시고 친어버이의 심정으로 그들의 옷맵시를 하나하나 보아주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진정 온 나라 학생들의 학부형이 되시여 자라나는 새세대들을 위하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후대들에 대한 사랑은 세월이 갈수록 더욱 뜨거워졌다.

어느해 4월의 봄날에는 수도의 아이들뿐 아니라 지방아이들도 옷을 잘 입었는가를 한번 보아야 하겠다고 하시며 이른아침 연풍고등중학교(당시)를 찾으신 우리 수령님이시였다.새 교복을 떨쳐입고나선 학생들로 하여 운동장이 꽃바다처럼 된 광경을 보시고 해빛같은 미소를 지으시며 더없이 만족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학생들의 그 모습을 일일이 사진찍어주시였다.

한평생 아이들을 그토록 사랑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생애의 마지막해에 지도하신 경제부문 책임일군협의회에서도 그해 학생들의 교복공급정형을 알아보시면서 다 공급되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였다.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며 인민을 위한 고생에서 더없는 보람을 찾으신 자애로운 어버이의 환하신 그 미소, 위대한 태양의 력사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이 땅우에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다.

회상실기집 《인민들속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사랑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길이 전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해줄것이다.

본사기자 차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