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13일 로동신문

 

인민을 위한 고생을 락으로 여기는 어머니당

 

오늘 우리 당은 사상최악의 국난속에서 인민의 건강과 안녕을 억척같이 지키고 인민의 웃음과 행복을 꽃피우며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멸사복무의 려정을 줄기차게 이어가고있다.인민을 위한 고생을 락으로 삼고 천신만고를 달게 여기며 무한한 사랑과 헌신으로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새 경륜을 끊임없이 펼쳐가는 우리 당의 모습은 세상에 둘도 없는 위대한 어머니당, 인민의 심부름군당의 성격과 본태를 뚜렷이 각인시키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당을 진심으로 따르는 인민의 마음을 혁명의 제일재부로 소중히 간직할것이며 용감하고 슬기롭고 아름다운 우리 인민을 위하여 만짐을 지고 가시밭도 헤치며 미래의 휘황한 모든것을 당겨올것입니다.》

위민헌신의 길, 멸사복무의 길은 집권당이라고 하여 쉽게 걸을수 있는 탄탄대로가 아니다.인민을 정치의 대상으로 여기는 당은 천만고생을 각오해야 하고 사선의 고비도 무수히 헤쳐야 하는 진펄길, 가시덤불길을 선택조차 할수 없다.인민을 생명의 뿌리로 하고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는 당만이 자식을 위해서는 그 어떤 고생도 마다하지 않는 어머니처럼 이 땅에 생을 둔 천만자식을 소중히 품어안고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애민헌신의 장정을 끊임없이 이어갈수 있다.

혁명적당건설사에서 처음으로 자기의 붉은 기폭에 인민의 모습을 아로새긴 우리 당은 인민을 위한 고생을 천분으로 간직하고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전적으로 책임지는 성스러운 사명에 언제나 충실하여왔다.우리 당이 창당 첫날부터 오늘에 이르는 전 기간 전체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으며 위대한 혼연일체의 서사시를 수놓아올수 있은것은 인민을 위한 일에서 그 어떤 주저나 동요, 타산을 모르고 보수를 바라지 않았기때문이다.인민을 위해 겪는 고생을 마땅한 도리로, 더없는 보람과 무상의 영광으로 여기며 진함없는 열과 정으로 사랑과 헌신의 날과 달을 이어왔기에 우리 당은 어머니당이라는 고귀한 칭호를 지닌 세계유일무이한 당으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

당을 어머니라 스스럼없이 불러주는 인민의 크나큰 믿음에 심부름군당이 되여 기어이 보답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고 의지이다.우리 당이 지금과 같이 어렵고 힘든 시기에 간고분투하며 변하는 새세상을 만들어가는것은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우리 인민을 더욱 뜨겁게 위해주고 제일 잘해 내세우자는데 기본목적이 있다.인민을 위한 고민과 고생에서 최대의 행복을 찾고 인민들의 커가는 웃음소리에서 혁명하는 멋, 투쟁하는 멋을 느끼는 진정한 인민의 당은 세상에 오직 하나 조선로동당뿐이다.

인민들에게 훌륭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는것은 우리 당의 최중대과제이다.

우리 당은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기 위하여 투쟁하는 혁명적당이다.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생활향상은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이고 그 어떤 경우에도 반드시 실행하여야 할 영예로운 혁명사업이다.우리 당이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함이라면 그 어떤 대용단도 주저없이 내리고 억만금도 통채로 기울이는 근본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엄혹한 환경속에서 인민을 위한 유익한 일,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를 다련발적으로 이룩한다는것은 결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인민을 위한 고생을 긍지와 보람으로 간직한 어머니당이 아니고서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고 철저히 옹호할수 없으며 인민이 바라는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울수 없다.인민의 권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의 밝은 웃음을 국력평가의 기준으로 내세우는 위대한 당의 품속에서만 인민이 바라고 요구하는 모든것이 변혁적실체로 전변될수 있다.

오늘 우리 당은 가까운 앞날에 전체 인민이 세상에 부러운것없이 잘사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 웅략을 펼치고 강력히 실행해나가고있다.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올해에도 수도시민들의 살림집문제해결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이 진행되고 함흥시와 함경남도인민들의 생활에 많은 보탬을 주게 될 련포온실농장건설과 같은 우리 당의 숙원사업들이 과감히 전개되고있다.이것은 인민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오고 돌우에도 꽃을 피우며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절대로 만족을 모르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 멸사복무정신이 안아온 자랑스러운 화폭이다.

인민생활향상을 본분으로, 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고 모진 고생길을 주저없이 웃으며 헤쳐나가는 어머니 우리당이 있기에 이 땅에서는 인민의 웃음소리, 행복의 노래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질것이다.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억척같이 지키는것은 우리 당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해나가야 하는 최급선무이다.

어머니의 행복은 자식들이 무병무탈하여 건강하게, 씩씩하게 자라는 모습에 있다.사랑하는 자식들에게 생의 활력을 부어주고 그들의 밝은 웃음을 꽃피워주기 위함이라면 천만고행도 달게 여기고 지어는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바치는것이 바로 어머니들이다.

어머니 우리당에 있어서 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다.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지론이다.

위대한 어머니로서의 우리 당의 모습은 방역대전이 벌어지고있는 오늘 더욱 뚜렷이 부각되고있다.우리 당이 세계적인 보건위기가 산생된 초기에 나라의 방역장벽을 신속히 구축하고 중요당회의들에서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관련한 중요문제들을 주요의정으로 토의결정하였으며 돌발적인 방역위기가 조성되였을 때 사랑의 불사약으로 전체 인민에게 소생의 힘을 백배해준것은 조선로동당의 인민사랑의 폭과 깊이를 웅변적으로 보여주고있다.

오늘 우리가 직면한 보건위기상황이 최단기간내에 역전되고 온 나라 가정에 평온과 웃음이 깃들고있는것은 우리 당이 인민의 생명건강을 굳건히 지키는것을 제일국사로 내세우고 전당이 그대로 방탄벽이 되여 이룩한 고귀한 결실이다.하기에 우리 인민은 어머니당의 손길을 놓으면 순간도 살수 없음을 페부로 절감하고있으며 당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그 품에 더욱 깊이 안겨들고있는것이다.

인민의 휘황한 미래를 굳건히 담보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오늘 우리가 살고있는 이 세계에는 인민들의 삶을 위협하고 해치려는 불안정한 요소들이 많다.제국주의렬강들의 폭제와 전횡이 살판치고 살길을 찾아 방황하고있는 피난민들의 수가 날로 늘어나고있는 현실은 인민들의 삶의 요람을 지켜주는것이야말로 인민에게 베푸는 최상최대의 사랑임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의 꿈과 리상을 꽃피우고 미래를 굳건히 담보하는 억년기틀을 마련하는것은 그 어떤 대가를 치르어서라도 반드시 실현하여야 할 력사적대업이다.우리 당은 최강의 국가방위력을 축성하는 사업을 하루라도 늦추면 조국과 인민의 운명이 칠성판에 오르게 된다는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피어린 개척의 길, 사생결단의 험로를 잠시의 지체도 없이, 굴함없이 헤쳐 우리 국가의 군사기술적강세를 불가역적인것으로 다져놓았다.세계정치구도의 중심에 당당히 올라선 우리 국가의 국력과 위상, 자자손손 복락을 누려갈 강국인민의 존엄과 행복한 삶은 우리 당이 모진 고난과 시련을 헤치며 이룩한 값비싼것이며 우리 인민을 위하여 이룩한 불멸의 업적이다.

인민의 행복한 미래를 굳건히 담보해가는 우리 당의 위민헌신의 령도는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조직전개해나가고있는데서도 찾아볼수 있고 최악의 국난속에서도 후대들을 위한 사업을 영원한 국책으로 내세우고 변함없이 실시해나가고있는데서도 감득할수 있다.

인민을 위해 존재하고 인민에게 멸사복무하는 우리 당은 오늘 더 큰 고생을 각오하고 무한한 활력과 왕성한 열정으로 위민헌신의 새 력사를 끊임없이 펼쳐가고있다.

인민들에게 온갖 사랑을 기울이는 진정한 인민의 당이 되려는 우리 당의 목표, 인민을 위해 그 어떤 천만고생도 마다하지 않는 심부름군당이 되려는 우리 당의 신조는 절대불변이다.인민을 하늘로 떠받들고 인민의 기대에 보답하는것을 응당한 본분으로, 무상의 영광으로 여기는 위대한 당의 품속에 안겨사는것이야말로 이 세상 그 누구도 누릴수 없고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우리 인민의 가장 큰 행복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은 우리 당의 이민위천, 위민헌신의 리념을 높이 받들고 인민의 위대한 리상을 실현하기 위함에 총력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