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21일 로동신문

 

전쟁의 포화를 밀어내며 메아리친 신념의 노래

룡포혁명사적지를 찾아서

 

강원도 법동군에 위치한 룡포혁명사적지에 대한 취재길을 이어가는 우리의 마음은 마냥 후더워올랐다.

무성한 숲, 청고운 새들의 지저귐소리, 골짜기에서 조잘대며 흘러내리는 맑은 개울물…

산천의 이채로운 풍경이 전화의 나날 불비속을 헤치시며 전사들을 찾아 이곳에 오시였던 위대한 수령님의 자애로운 모습이 어려오게 하고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며 경치가 좋다고, 진짜 조선의 산이라고 그토록 만족해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을 불러왔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 이룩한 빛나는 승리는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적군사사상과 탁월한 군사전략의 승리였으며 귀중한 조국을 위하여 한목숨 서슴없이 바쳐싸운 인민군대와 인민들의 영웅적인 조국수호정신이 안아온 승리였다.》

룡포혁명사적지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40(1951)년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동안 계신 곳이다.

혁명사적지에 도착하니 이곳 일군인 박춘화동무가 우리를 반겨맞아주었다.그로 말하면 사적지에 찾아오시였던 위대한 장군님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해설을 해드리는 남다른 영광을 지닌 일군이였다.

그는 우리를 먼저 위대한 수령님의 현지지도사적비 《화선천리 불비속을 헤쳐오시여》에로 이끌었다.

크나큰 흥분에 휩싸여 사적비에 새겨진 글발을 읽어내려가는 우리에게 박춘화동무는 이렇게 말하였다.

《룡포리는 그 옛날 룡이 물우로 솟구쳐올랐다고 하는 전설이 깃들어있고 하늘높이 떠도는 흰구름도 힘에 겨워 쉬여간다는 아아한 아호비령산줄기의 막바지에 자리잡고있는 인적없는 마을이였습니다.바로 이런 곳에 전화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찾아오시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이야기를 계속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골어구에 도착하시였을 때는 며칠째 내리는 봄비와 눈석임물로 하여 개울물이 불어나있었다.그때 수원들이 차길을 마련하려고 서두르는것을 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들을 만류하시며 우리가 미국놈들과 싸우고있는 전사들을 찾아가고있는데 찬물을 한번 건는다고 하여 무슨 큰일이 나겠는가고 하시며 캄캄한 어둠속에서 장화를 벗고 개울물을 건느시였다.

빼앗긴 조국을 찾아주시느라 허리치는 백두의 찬눈길을 그렇게도 많이 걷고걸으신 우리 수령님께서 전화의 나날 전사들을 찾아 차디찬 개울물까지 건느시였다는 사실앞에서 우리는 가슴뜨거움을 금할수 없었다.

이어 우리는 룡포혁명사적지의 교양마당으로 향하였다.

거기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길이 빛내이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결한 충정에 떠받들려 모자이크벽화가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우리는 인민군장병들앞에서 연설하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숭엄한 영상을 우러러 삼가 인사를 드린 후 사적지를 돌아보았다.

우리가 먼저 들린 곳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하루밤 류숙하신 집이였다.

《4년전 7월 23일 우리 룡포혁명사적지를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 집을 보시며 옛날에 우리 나라 어디에서나 흔히 볼수 있었던 농촌집이라고, 이런 집에서 묵으시면서 전쟁승리를 위하여 온밤 작전을 구상하시였을 위대한 수령님을 생각하면 가슴이 숭엄해진다고 절절히 말씀하시였습니다.》

이곳 강사인 박은향동무가 하는 말이였다.

참으로 무심히 볼수 없는 집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류숙하시면서 사용하신 밥상과 밥사발을 비롯한 그릇가지들, 못잊을 사연을 전하는 박우물…

력사의 그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화선천리길을 헤쳐오신 피로도 잊으시고 이곳에서 군부대군인들의 생활형편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신데 이어 자정이 넘도록 작전도앞에서 동해안방어를 위한 작전계획을 세워주시였다.

전선에서의 그밤을 이렇게 거의나 뜬눈으로 보내신 우리 수령님, 그밤만이 아니라 우리 수령님께서 전승을 안아오시려고 지새우신 밤은 과연 그 얼마이랴 하는 생각에 불덩이를 안은듯 가슴이 후더워올랐다.

우리는 이어 참나무, 소나무숲이 우거진 맞은편의 산둔덕에 올랐다.

이곳이 바로 주체40(1951)년 4월 28일 아침 위대한 수령님께서《부대의 전투력을 높여 해안방어를 철벽으로 강화하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신 장소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조성된 군사정치정세와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인민이 승리할수 있는 요인들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분석하시였으며 인민군부대들의 모든 사업을 더욱더 정규화할데 대한 강령적과업을 비롯하여 군부대앞에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군인들과 담화를 하신 집으로 향하였다.

거기서 우리는 박춘화동무의 딸인 책임강사 전경춘동무를 만났다.대를 이어 혁명사적지를 지켜가는 이들모녀의 모습에서 우리는 큰 감동을 받았다.

전경춘동무는 우리에게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40(1951)년 4월 28일 이 집에서 제7보병사단안의 지휘관들, 모범전투원들과 담화를 나누시였다고 하면서 이야기를 계속하였다.

그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모범전투원들의 전투담에 대하여서도 기쁨속에 들어주시고 그들과 식사도 함께 하시였다.어느덧 시간이 흐른 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휘성원들과 모범전투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시기 위해 오락회를 마련해주시였다.

오락회가 고조에 올랐을 때 정찰중대장이 자리에서 일어서더니 《최고사령관동지께서 노래를 불러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청을 드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의 행동을 조금도 나무람하지 않으시고 자신께서는 노래를 원래 잘할줄 모르지만 동무들의 제의라니 한마디 하겠다고 겸허하게 말씀하시였다.

이어 수령님께서 부르시는 노래가 조용히 울려퍼지였다.

 

정이월 다 가고 삼월이라네

강남갔던 제비가 돌아오며는

이 땅에도 또다시 봄이 온다네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강남을 어서 가세

수령님께서 부르시는 노래를 듣는 군인들의 가슴은 불덩이를 안은듯 달아올랐다.

우리 수령님의 마음속에 뜨겁게 자리잡고있는 조국에 대한 사랑, 정녕 그이께서 지니신 조국애는 얼마나 숭고하고도 열렬한것인가.

그날의 뜻깊은 노래에는 다 담겨져있었다.

제국주의침략자들을 때려부시고 조국을 굳건히 수호하시려는 우리 수령님의 철석의 신념이, 우리 조국을 인민의 만복이 꽃피는 락원으로 전변시키시려는 크나큰 웅지가.

전쟁의 포성을 짓누르며 울려퍼진 그날의 노래소리는 이 땅에 전승의 축포성을 불러왔으니 조국과 인민앞에 쌓으신 우리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은 얼마나 거대한것인가.

룡포혁명사적지를 찾으신 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는 그 어느 나라 력사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위대한 수령님의 만고불멸의 전승업적을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가야 하며 수령님의 전승령도사를 세세년년 빛내이시려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로고에 대하여 후대들에게 잘 알려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력사의 진리는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묻히지 않는 법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은 천만년 길이 빛나리라는 신념, 전화의 그날에 울린 봄노래는 우리 조국의 찬란한 래일을 부르며 끝없이 울리리라는 확신을 안고 우리는 이곳을 떠났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