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21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충실성교양

 

충실성교양은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혁명적신념과 의리로 간직하고 수령을 높이 받들어나가도록 하기 위한 사상교양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새세대들도 당과 수령에게 끝없이 충실하였던 전세대들처럼 한생을 빛나게 살도록 교양하여야 합니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교양에서 핵은 수령의 위대성과 령도업적을 통한 교양이다.

수령의 위대성과 업적을 원리적으로 깊이있게 인식시켜야 모든 사람들이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 량심화, 도덕화, 생활화하게 되며 설사 목에 칼이 들어와도 수령의 혁명사상과 령도적권위를 결사옹위할수 있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혁명적신념과 량심, 도덕의리로 간직한 사람만이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지니고 수령께 자기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며 혁명위업에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해나가게 된다.우리 혁명대오에서 세대교체가 일어나고 사회주의건설이 새로운 단계에로 이행하고있는 오늘 수령의 위대성과 령도업적에 대한 교양을 제1차적인 사업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모든 사상교양을 충실성교양으로 철저히 일관시킬 때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참된 충신, 열렬한 애국자들로 준비시켜나갈수 있다.

충실성의 생동한 모범을 통한 교양을 심화시켜나가는것이 중요하다.

수령의 령도따라 우리 혁명과 조국의 발전력사를 피땀으로 개척하고 빛내여온 선렬들의 투쟁모습을 똑바로 새겨주어야 혁명신념이 책갈피의 글줄이 아니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적혈통으로 굳건히 이어지게 된다.

위대한 수령님을 민족의 태양으로, 단결의 중심으로 모시고 절대적으로 믿고 따른 항일혁명선렬들과 수령의 명령을 받들어 조국의 촌토를 피로써 사수하고 위대한 전승신화를 창조한 1950년대 조국방위자들을 비롯한 전세대들의 영웅적인 위훈담은 충실성교양의 좋은 자료로 된다.한제목의 회상기를 학습하고 한권의 혁명소설과 한편의 혁명영화를 보아도 혁명선렬들의 충실성의 정신세계를 따라배우는 과정으로 되게 할 때 우리의 혁명대오는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제일생명으로, 최고의 영예로 간주하고 당중앙의 사상과 위업을 결사보위하는 충성의 전위대오로 강화발전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