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24일 로동신문

 

새 승리에로 부르는 전화의 영웅들

조국땅 방방곡곡의 일터와 교정, 청년돌격대기발에
영웅들의 이름이 새겨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뀐다 해도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정신과 불멸의 위훈은 영원히 우리 후대들의 심장에 뛰는 붉은 피를 더욱 진하게 해줄것이며 그 위대한 정신과 업적은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입니다.》

세월은 멀리 흐르고 강산은 변하였지만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도 서슴없이 바쳐 싸운 전화의 영웅들의 전설적인 위훈담들과 피어린 자욱들은 절대로 잊혀질수도 지워질수도 없으며 강성하는 조국과 더불어 더욱 빛나고있다.

영웅전사들이 피줄기처럼 넘겨준 1950년대 조국수호정신을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부로 간직하고 그들처럼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갈 철석의 신념과 의지가 천만의 심장마다에 세차게 고동치고있다.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로 전승세대를 내세워주고 그들의 넋과 정신을 이어 영웅조선의 새로운 승리의 력사를 이어나가려는 우리 당의 숭고한 도덕의리심에 떠받들려 가는 곳마다 전화의 영웅들의 이름이 승리와 영광의 상징으로 빛나고있다.

영웅들의 반신상이 세워져있는 리수복순천화학공업대학, 조군실원산공업대학이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을 서슴없이 바친 전화의 영웅들의 이름으로 불리워지고있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일시적후퇴시기 적들에게 체포되여 두눈을 빼앗긴채 사형장에 끌려나와김일성장군 만세!》를 높이 부르며 생을 마친 녀성영웅의 이름도 조옥희해주교원대학에 새겨져있다.

피끓는 청춘의 가슴으로 적의 화구를 막아 부대의 돌격로를 열어제낀 장태화, 김옥근, 리응선, 황순복영웅들의 이름도 교정에서 빛나고있다.

하늘의 육탄영웅들인 한계만, 김정흘, 두팔과 두다리에 심한 부상을 입고 수류탄을 입에 문채 적들속으로 서슴없이 뛰여들어 무리죽음을 안긴 강호영영웅을 비롯하여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타승하고 조국을 영예롭게 지키는 싸움에서 위훈을 세운 많은 영웅들도 교정과 더불어 영생하고있다.

김인택, 신기철, 김병모영웅들의 이름도 교정에서 빛을 뿌리고있다.

전화의 영웅들을 영생의 언덕에 높이 내세워주고 대학과 학교들에 영웅들의 이름을 새겨준것은 그들의 위훈이 오늘만이 아니라 먼 후날에도 길이 전해지며 학생들이 시대의 영웅으로, 사회주의조국을 믿음직하게 떠메고나가는 훌륭한 아들딸들로 자라날것을 바라는 우리 당의 숭고한 뜻과 크나큰 기대가 담겨져있다.

전화의 영웅들의 이름은 그들의 넋이 깃들어있는 고장들에도 새겨져 빛나고있다.

리수복, 조옥희영웅의 이름으로 불리워지는 순천시와 배천군의 농장들에서는 영웅의 고향땅에서 사는 영웅의 후손이라는 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있는 새세대들이 어머니조국을 위해 헌신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전화의 영웅들의 고귀한 이름은 전승세대의 숭고한 정신과 넋을 참답게 계승하고 영웅들의 이름과 더불어 청춘의 자서전을 자랑찬 위훈으로 수놓아가려는 청년들의 불같은 열의에 떠받들려 청년돌격대기발들에서도 빛나고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많은 청년돌격대들의 명칭에 전화의 영웅들의 이름이 새겨져있다.

덕천탄광, 명학탄광, 조양탄광을 비롯한 석탄공업부문과 평안북도간석지건설종합기업소를 비롯한 어렵고 힘든 부문들에 조직된 리수복청년돌격대만도 10여개나 된다.

덕성탄광과 천성청년탄광에도 강호영청년돌격대의 기발이 힘차게 휘날리고 서창청년탄광 조군실청년돌격대, 봉산군의 황순복청년돌격대 기발에도 전화의 영웅들의 이름이 아로새겨져있다.

조국땅 방방곡곡에서 거세차게 나붓기는 청년돌격대기발들에 뚜렷이 새겨진 전화의 영웅들의 이름, 이것은 지난 시기에도 그러하였지만 앞으로도 영원히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당정책관철의 선봉투사가 되려는 우리 청년들의 신념과 의지의 표징, 삶과 투쟁의 영원한 기치로 될것이다.

본사기자 안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