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25일 로동신문

 

당이 제시한 농촌살림집건설의 첫해 과업을 결사관철할 의지

전국의 모든 시, 군들이 건설에 진입, 련일 공사성과 확대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위대한 새시대를 열어나갈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전국의 모든 시, 군이 농촌살림집건설에 진입하여 공사성과를 확대하고있다.지금 전국의 수많은 농촌살림집건설장들에서는 기초공사가 매우 빠른 속도로 진척되고있다.또한 적지 않은 시, 군들에서는 벌써 기초공사를 결속한데 이어 골조공사를 본격적으로 다그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입니다.》

전국의 농촌마을들을 새롭게 변모시키는것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가 결정한 무겁고도 거창한 혁명사업이다.

나라의 모든 농촌마을들을 사회주의맛이 나고 해당 지역의 특성이 뚜렷이 살아나게 건설하는것을 농촌주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훌륭한 생활환경을 제공해주며 국가의 전반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하여 당에서 제일 중시하며 반드시 실현하여야 하는 전략적인 중대계획으로 제시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농촌살림집건설을 완강하게 밀고나가기 위한 혁신적인 조치를 취해주시고 공사에 착수하기 위한 준비사업부터 실속있게 추진하도록 세심히 이끌어주시였다.

농촌살림집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공사수행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풀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결정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

모든 농촌을 내놓고 자랑할수 있는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우리 당의 웅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을 뜨거운 격정속에 받아안은 각 도의 일군들은 농촌살림집건설을 위한 준비사업에서부터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였다.

무엇보다도 능력있는 일군들로 농촌살림집건설지휘력량을 편성하는것과 함께 세멘트보관고들을 건설하는데 힘을 넣었다.특히 장마철의 불리한 조건에서 세멘트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대책을 빈틈없이 세웠다.

또한 시, 군건설려단들의 건설력량과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들을 취하고 실속있게 집행하였다.뿐만아니라 지방의 원료원천에 의거하는 건재생산공정들을 새로 꾸리거나 보강하였다.하여 전국적으로 기술기능수준이 높은 수많은 기능공들로 건설력량이 보강되고 색기와와 외장재, 위생자기와 타일, 보도블로크, 수지관, 급결제, 방동제를 비롯한 건재품들을 대량생산할수 있는 공정들이 새로 꾸려졌다.또한 수많은 건재생산단위들에서 새로운 설비들을 제작설치하거나 기술개건하였으며 이 과정에 지방들에서의 건재생산능력이 한단계 높아졌다.

나라의 경제사업이 아직 어려운 조건에서 진행되고 사회주의건설의 방대한 투쟁과업들이 나서고있는 속에서도 전국의 농촌들을 비약적으로 진흥시키려는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각 도의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승리의 신심드높이 당정책옹위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자강도에서 농촌살림집건설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도에서는 공사장에서 일군들의 협의회를 수시로 열고 제기되는 문제를 풀기 위한 사업을 빈틈없이 조직전개하고있다.뿐만아니라 자재수송에 지장이 없도록 도로들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건설에 동원된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농촌살림집들을 손색없이 일떠세워 우리 당의 웅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농업근로자들이 페부로 절감하게 할 불같은 일념으로 가슴 불태우며 과감한 공격전을 들이대고있다.

희천시건설려단에서는 건설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높여 로력을 절약하면서도 시공의 질을 철저히 보장함으로써 전국적인 본보기를 창조해나가고있다.초산군건설려단의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때없이 폭우가 쏟아져내리고 무더위가 지속되는 속에서도 공사속도를 더욱 높이고있다.우시군건설려단에서도 산악지대에서 건설을 진행하여야 하는 불리한 조건에서도 굴함없는 공격전을 벌려 농촌살림집들에 대한 기초공사와 골조공사를 립체적으로 내밀고있다.강계시와 만포시, 랑림군을 비롯한 시, 군들에서도 농촌살림집들을 훌륭히 일떠세우기 위한 돌격전이 맹렬히 벌어지고있다.

함경북도에서도 농촌살림집건설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있다.

도에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어려있는 회령시와 경성군 농촌살림집건설에 주타격방향을 정하고 여기에 힘을 집중하고있다.도의 일군들은 농촌살림집건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빠짐없이 장악하고 그것을 풀어주기 위한 사업을 현지에서 조직하고 집행하고있다.얼마전에도 도에서는 십여대의 중량급화물자동차와 건설장비, 많은 량의 건설자재를 경성군 농촌살림집건설장에 보내주었다.

도에서는 농촌살림집건설의 대부분이 자재운반조건이 불리한 지역에서 진행되는데 맞게 도로들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특별한 힘을 넣고있다.하여 무산, 연사지구와 회령, 경원, 온성일대의 기본도로와 건설장인입도로들에 대한 보수작업이 진행되고있다.

농촌살림집건설에서 도적으로 앞서나가고있는 경원군과 어랑군에서는 공정별전문화를 실현하고 새로운 기공구들을 착상하여 도입함으로써 시공의 질과 속도를 다같이 보장하고있다.이밖의 다른 시, 군에서도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대담하게 받아들여 건설속도를 높여나가고있다.

평안남도의 일군들과 건설자들도 농촌살림집건설성과를 확대하고있다.

평성시 자산리 농촌살림집건설을 본보기로 내세운 평안남도에서는 건재보장을 선행시키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한편 농촌살림집건설과 관련하여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들과 그 해결방도를 알려주는데 모를 박고 시공일군강습을 조직하였다.그후 백수십명에 달하는 시공일군들을 수십개의 농촌살림집건설장에 파견하였다.숙천군과 북창군, 덕천시 농촌살림집건설에 참가한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앞선 공법들을 받아들여 시공의 질과 공사속도를 다같이 높이고있다.하여 기초공사를 마감단계에서 다그치는것과 함께 일부 살림집에 대한 골조공사도 립체적으로 내밀고있다.

평안북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도 농촌살림집건설에서 혁신의 불길을 지펴올리고있다.

도에서는 정주시건설려단에 대한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하였다.또한 태천군에 일떠서는 농촌살림집을 도적인 본보기가 되게 하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을 조직하고있다.불리한 기상기후조건에서도 도안의 전체 건설자들은 농촌살림집건설속도를 높이는것이 곧 당의 권위를 보위하는 길이라는 비상한 자각을 안고 견인불발의 투쟁을 벌리고있다.

평양시에서도 농촌살림집건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있다.

강남군에 일떠서는 농촌살림집을 본보기로 내세운 시에서는 건설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순안구역과 락랑구역의 농촌살림집건설자들은 시공의 질을 철저히 보장하는것과 함께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도입하여 일자리를 크게 내고있다.

황해북도와 황해남도, 함경남도를 비롯한 다른 지역의 일군들과 건설자들도 당이 제시한 농촌살림집건설의 첫해 과업을 무조건 관철할 일념 안고 전진속도를 높이고있다.

각지 건재생산단위와 철도운수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생산돌격전, 수송전투를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와 순천세멘트련합기업소, 천내리세멘트공장을 비롯한 여러 세멘트생산기지의 로동계급은 싸우는 고지에 탄약을 보장하는 심정으로 일터마다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창조하고있다.각 시, 군의 건재품생산단위들에서도 생산성을 끌어올리는것과 함께 자기 지방의 특색이 살아나는 건재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철도운수부문의 수송전사들은 전화의 불비속에서 수많은 탄약과 포탄을 전선으로 실어나른 전세대 로동계급의 투쟁기풍을 본받아 더 많은 물동을 실어나르기 위해 분투하고있다.

우리 당의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을 현실로 꽃피울 일념 안고 산악같이 떨쳐나선 각지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농촌살림집건설성과는 나날이 확대되고있다.

본사기자 김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