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30일 로동신문

 

위대한 당의 품이 있어 녀성들의 존엄이
빛나고 보람찬 삶이 꽃펴난다

 

반만년민족사에 뚜렷이 아로새겨진 잊지 못할 사변의 날이 또 한돌기의 년륜을 새기며 밝아왔다.

남녀평등권법령발포기념일, 력사의 이날이 있어 이 나라 녀성들은 세기를 이어오던 불우한 운명에 종지부를 찍고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으로 자라날수 있었다.

지금 온 나라 녀성들은 이 땅우에 녀성중시, 녀성존중의 새시대를 펼쳐주시고 우리 녀성들의 값높은 삶과 행복을 꽃피워주신 절세의 위인들을 우러러 감사의 큰절을 삼가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녀성들이 없으면 가정도 사회도 나아가서 조국의 미래도 있을수 없습니다.》

태양의 빛과 열을 떠나 아름다운 꽃들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듯이 우리 녀성들의 자주적존엄과 권리, 값높은 삶은 당의 은혜로운 품을 떠나 결코 생각할수 없다.

얼마전 남녀평등권법령발포기념일을 앞두고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찾았던 우리는 이에 대해 다시금 뜨겁게 느낄수 있었다.

공장에 들어선 우리의 눈가에 제일먼저 안겨온것은 모자이크벽화로 형상한 방직공들에게 친어버이사랑을 베풀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이였다.

선뜻 걸음을 옮기지 못하는 우리에게 혁명사적교양실 강사 장선희동무는 이렇게 말하였다.

《남녀평등권법령발포기념일을 맞을 때마다 온 나라 녀성들이 다 그러하겠지만 우리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녀성로동계급의 심정은 남달리 더욱 뜨겁습니다.》

이렇게 서두를 뗀 강사는 우리에게 하나의 감동깊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주체98(2009)년 7월 30일, 남녀평등권법령발포 63돐이 되던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평양방직공장을 몸소 찾으시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에 모셔져있는 공장합숙식당을 찾으시여 국맛을 보아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사진문헌앞에서 발걸음을 옮기지 못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뜻이 깊은 사진이라고, 수령님께서는 로동자들의 합숙을 찾으시여 국맛까지 보아주시였는데 앞으로 자신께서는 로동자들의 합숙에 찾아가 김치를 비롯한 밥반찬맛도 보아주려고 한다는데 대하여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돌이켜보면 지난날 온갖 봉건적구속과 정치적무권리, 사회적질곡속에서 버림받고 천대받던 우리 녀성들이였다.

그들에게 고귀한 정치적생명과 참다운 삶의 권리를 안겨주고 그들의 존엄을 최상의 높이에서 빛내여주기 위하여 바치신 우리 수령님의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어찌 한두마디의 말로 다 전할수 있으랴.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여 녀성들을 세기를 두고 내려오던 봉건적구속에서 해방시켜주시고 그들이 남자들과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정치, 경제, 문화생활에 참여할수 있는 길을 열어주신 위대한 수령님,

녀성들이 나라의 당당한 주인으로서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가도록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시며 이렇듯 녀성들이 많이 일하는 공장합숙에도 찾아오시여 국맛까지 보아주신 우리 수령님 같으신 인민의 어버이는 력사의 어느 시대, 어느 나라에도 없었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을 만나뵈온 로력영웅 문강순동무는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터놓았다.

《우리 녀성들의 더없는 행운은 대를 이어 수령복을 누리고있는것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날 평양방직공장에 와서 오랜 기간 공장에서 성실히 일해온 로력영웅들과 새세대 로력혁신자들을 만나보게 되니 반갑다고 하시면서 저를 비롯한 녀성로동자들을 친히 만나주시였습니다.》

그날 우리 녀성들이 오늘처럼 로동당시대의 녀성답게 자기의 명성과 존재가치를 눈부시게 빛내인적은 일찌기 없었다고 하시면서 우리 녀성들의 지위와 역할에서 일어난 이 세기적전변은 혁명성과 전투성이 강한 우리의 녀성들이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떠밀고나가는 위력한 력량이라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신 위대한 장군님,

평양방직공장은 녀성로동자들이 많은 공장이고 오늘이 남녀평등권법령이 발포된 63돐기념일인것만큼 기념사진을 찍자고 하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기들을 한품에 안으시고 사랑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고 문강순동무는 격정에 겨워 이야기하였다.

우리의 생각은 깊어졌다.

나라일을 돌보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녀성들은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이다》, 《강성대국건설대전에서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더욱 빛내여나가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조선녀성운동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어버이장군님,

우리 녀성들을 더없이 귀중히 여기시며 온 나라에 녀성들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회적기풍이 더욱 차넘치도록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아래 이 땅에서는 감동없이 대할수 없는 사랑의 전설들이 수없이 꽃펴났다.

우리 녀성들을 그토록 아껴주고 믿어주고 내세워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품속에서 문강순동무와 같은 수많은 녀성들이 시대의 전형으로, 로력영웅으로 자라났고 오늘은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따사로운 품속에서 녀성혁명가로, 가정과 사회의 꽃으로 참된 삶을 꽃피워가고있는것 아니겠는가.

우리는 들끓는 현장에서 올해 년간계획을 완수하고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는 시대의 전형, 공훈방직공인 리명순동무를 만났다.

《위대한 당의 품이 아니라면 어찌 저의 보람차고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할수 있겠습니까.

제가 지난 20여년간 다기대운동의 순회길을 쉬임없이 달린것은 이 나라 공민으로서 응당 해야 할 본분이였습니다.

그런데 평범한 녀성로동자인 저를 시대의 전형으로, 우리 당대회의 대표로까지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난해 9월에는 공화국창건 73돐 경축행사에 참가하도록 해주시고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를 배경으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는 영광의 자리에도 세워주시였습니다.》

이 나라 어디에서나 볼수 있는 소박한 녀성로동자인 그가 인생의 최절정에서 값높은 삶을 누리고있는 이 꿈같은 현실이야말로 이 땅우에 녀성중시, 녀성존중의 대화원을 펼쳐가시는 우리 총비서동지의 품에서만 꽃펴날수 있는 사랑의 전설이다.

생각할수록 가슴뜨겁다.

현지지도의 길에서 일 잘하는 녀성일군, 녀성로동자들을 만나실 때면 더없이 기뻐하시며 높이 내세워주시는분, 어느한 녀성중대를 찾으시여서는 군복입은 녀성군인들이 더없이 미덥고 대견하시여 오랜 시간 서계시며 한사람, 한사람 기념사진을 찍어주신분, 부모잃은 아이들의 어머니가 되고 영예군인의 길동무가 되여 한생을 바쳐가고 병사들을 위해 온갖 지성을 다하는 녀성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는분이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녀성들을 위한 치료기지의 현대적인 설비들에도, 녀성들이 즐겨찾는 화장품에도 우리 녀성들에게 언제나 세상에서 제일 좋은것을 안겨주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녀성중시의 뜻이 력력히 새겨져있다.

지난해 6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제7차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력사적인 서한의 구절구절은 그 얼마나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리였던가.

가정의 무거운 부담을 걸머지고 사랑하는 남편과 아들딸들을 당과 혁명에 충실하도록 떠밀어주며 어려운 때에 나라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해 이악하게 노력해온 우리 녀성들과 녀맹원들의 뜨거운 진정은 시련을 맞받아 전진하는 우리 혁명에 커다란 힘을 더해주었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서한을 받아안고 우리 녀성들만이 아닌 온 나라 인민이 격정을 금치 못하였다.

여기에는 우리 녀성들에게 참된 존엄과 영예, 삶의 긍지를 한껏 안겨주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이 어려있다.

그렇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에 의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위한 오늘의 성스러운 투쟁에서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녀성로동계급만이 아닌 온 나라 녀성들이 조국의 자랑, 인민의 자랑으로, 시대와 혁명발전의 강력한 력량으로 그 위용 떨치고있다.

혁명의 제일척후전선인 과학전선에도 남성들과 당당히 어깨겯고 첨단돌파의 주로를 내닫는 녀성과학자들이 있고 사회주의전야에도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기 위해 애국의 땀을 바쳐가는 미더운 녀성농업근로자들이 있다.

나라의 중요대상건설장들마다에서 헌신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녀성건설자들, 직업적혁명가라는 값높은 칭호를 안겨준 당의 믿음을 심장깊이 새기고 성스러운 교단을 지켜가는 녀성교육자들은 또 얼마나 많은가.

실로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한 길에 자기의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며 녀성혁명가의 영예와 기개를 높이 떨쳐나가는 조선녀성들처럼 존엄높고 긍지높은 녀성들은 이 세상 그 어디에도 없다.

하기에 남녀평등권법령발포 76돐을 맞는 뜻깊은 이 시각 나라의 당당한 주인으로서의 권리와 존엄을 지니고 참다운 삶을 누리는 끝없는 자랑과 영예감에 넘쳐 우리 녀성들은 심장으로 웨친다.

위대한 당의 품이 있어 녀성의 존엄이 있고 행복이 있고 미래가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하늘땅 끝까지 가고가리라!

글 본사기자 오영심
사진 본사기자 최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