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7월 31일 로동신문

 

전당에 혁명적인 학습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다

각급 당조직들에서

 

온 나라에 우리 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기 위한 학습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앙양된 열의에 맞게 주동적이면서도 실속있는 학습조직과 지도로 혁명적인 학습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원들과 근로자들모두가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을 깊이 인식하고 결사관철하는 당정책의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가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전당을 학습하는 당으로 만들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위원회, 성, 중앙기관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정무원들의 학습열의를 최대로 분출시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전개하고있다.특히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정무원들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하신 강령적인 결론을 자자구구 학습하면서 로작의 사상과 정신, 진수를 깊이 체득하고 그에 립각하여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성과와 경험, 결함과 교훈을 분석하면서 적극적인 실행대책을 세워나가도록 하는데 모를 박고 학습조직과 지도를 심화시켜나가고있다.

금속공업성, 화학공업성 당조직들에서는 로작학습을 통하여 일군들과 정무원들이 맡고있는 책임과 임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깊이 인식하고 자기 부문앞에 제시된 전투적과업관철에서 선구자적역할을 다해갈 철석의 의지를 가다듬게 하고있다.

농업위원회, 경공업성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정무원들이 농사와 소비품생산을 올해 경제과업들중 급선무로 제기한 당중앙의 의도를 결사관철할 비상한 각오 안고 작전과 지휘를 능숙하게 해나가는 기수들로 준비하도록 학습조직과 지도를 방법론있게 잘해나가고있다.

교육, 보건, 문학예술, 출판보도부문을 비롯한 모든 위원회, 성, 중앙기관 당조직들에서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작들과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제시된 당정책들에 대한 학습을 심도있게 진행하면서 일군들과 정무원들이 정치실무수준과 함께 폭넓은 전문과학기술지식을 습득하도록 하는데도 큰 힘을 넣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작들과 그 구현인 당정책학습의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자각하고 도,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학습조직과 지도의 실효를 높이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기동적으로, 공세적으로 벌리고있다.

평양시안의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이 혁명적인 학습기풍을 세워나가는데서 앞장서도록 하고있다.

시당위원회는 우선 현행당정책과 관련한 학습문제들을 시안의 모든 당조직들에 배포하고 일군들부터가 학습에서 모범을 보이도록 하였다.

한편 일군들의 학습열의를 고조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작전도 펼치였다.얼마전 시당위원회에서는 부장이상 일군들이 필답시험을 계기로 당정책의 진수를 깊이 파악한데 기초하여 학습담화의 방법으로 해당 부서일군들의 학습경쟁열의를 높여주도록 하였는데 이런 방법을 구역, 군당조직들에서도 받아들여 그 실효를 보장하고있다.

구역, 군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의 학습정형을 놓고 총화평가사업을 잘하여 일군들의 학습열의를 더욱 높여주었다.

룡성구역, 중구역, 모란봉구역, 동대원구역을 비롯한 구역당조직들에서는 필답시험과 문답식학습경연에서 우수한 일군들에 대한 평가사업을 의의있게 진행하고 속보판들에도 소개하면서 일군들의 경쟁열의를 고조시켰다.

이런 조직정치사업은 시안의 모든 단위들에 혁명적인 학습기풍을 세우는데서 큰 작용을 하였다.

평안북도안의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 누구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작학습을 자기 지역, 자기 단위의 사업과 결부하여 심도있게 진행하면서 그 과정이 올해 전투목표수행을 위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과정으로 되도록 하고있다.이와 함께 일군들이 과학기술학습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어김없이 집행해나가도록 실속있는 총화사업을 따라세우고있다.

일군들의 학습열의를 높여주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방법론있게 진행하고있는 염주군당위원회에서는 기층당조직들을 발동하여 단위마다에서 최근에 제시된 당정책학습과 과학기술학습을 실속있게 진행하여 그 실효를 높여나가도록 하고있다.

신의주시당위원회, 철산군당위원회를 비롯한 시, 군당위원회들에서는 당일군들은 물론 당초급일군들이 당정책과 선진영농방법을 깊이 학습하고 들끓는 현실에 들어가 독보, 문답, 해설 등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생산자대중의 열의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현장정치사업을 실감있게, 설득력있게 진행해나가도록 하고있다.

평안남도당위원회에서는 모든 일군들이 주별, 월별로 학습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작들과 그 구현인 당정책학습 그리고 과학기술학습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도당일군들부터가 앞장서고있다.얼마전에도 도당위원회에서 조직한 문답식학습을 통하여 각성분발된 일군들은 당정책학습과 과학기술학습을 심도있게 하여 담당단위들에서 내세운 올해 전투목표수행에 적극 도움을 줄수 있는 혁신적인 방도들을 찾아쥐게 되였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순천시당위원회, 은산군당위원회를 비롯한 시, 군당조직들에서도 문답식학습방법을 적용하여 일군들을 분발시키고 그들이 단위마다에서 혁명적인 학습기풍을 세우는데서 기수적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하고있다.

황해북도당위원회에서도 일군들의 학습열의를 고조시키기 위한 주동적인 작전을 전개하면서 실효를 부단히 높여나가고있다.

우선 도당위원회 과장이상 일군들을 파견하여 시, 군당 부장이상 일군들과 시, 군급기관 당, 행정책임일군들의 당정책학습정형을 료해하게 하였다.그리고 시, 군당조직들에서는 공장, 기업소, 농장 당, 행정책임일군들의 필답시험을 조직하고 총화평가사업을 인식교양적의의가 있게 잘하도록 하였다.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얼마전 도안의 수천명의 일군들이 필답시험과 문답식학습경연을 통하여 더욱 각성분발되였으며 자기 단위에 자각적인 학습기풍을 확립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한편 도당위원회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성교양자료와 최근에 제시된 당정책들을 반영한 문답식학습자료를 도안의 모든 당조직들에 배포하여 주에 한번씩 문답식학습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시, 군당책임일군들의 열의가 높아가고있다.

상원군당 책임일군은 군당위원회가 군안에 혁명적인 학습열풍을 일으키는데서 앞장서도록 조직사업을 잘하였다.특히 군당일군들부터가 출근길에서나 현장지도를 나갈 때 늘 책을 들고 학습하는 기풍을 세웠으며 매주 학습총화를 실속있게 하여 그들이 가정에서도 밤을 새워가며 학습하도록 하였다.하기에 그들은 로동농장의 살림집건설과 랭습피해대책을 세우는 사업 등 군이 올해 내세운 전투목표수행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수 있었다.이 과정에 도적으로 진행된 일군들의 학습총화에서도 군안의 모든 일군들이 앞자리를 차지하게 되였다.

도적인 학습총화에서 앞선 대렬에 들어선 중화군당위원회에서도 위대성교양자료들과 농업상식문제들을 가지고 군급기관 일군들의 문답식학습경연을 조직하였다.한편 중화군식료공장, 중화군송배전소를 비롯하여 학습조직과 지도를 잘하여 성과를 거두고있는 단위들을 적극 내세우면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황해남도당위원회에서는 도급기관 당, 행정책임일군들과 시, 군농업경영위원회 책임일군들의 학습정형을 료해한 자료를 수록한 록화편집물을 화상회의를 통하여 도안의 일군들에게 보여주면서 각성분발시켰다.얼마전에는 도적으로 진행한 개인별, 단위별학습총화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해주신발공장 당조직의 경험을 모든 당조직들이 따라배우게 하였는데 실효가 컸다.

한편 재령군당위원회, 김종태해주사범대학 당조직들에서 문답식학습방법의 시범을 창조하고 그것을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도 따라세워 학습열의를 고조시켰다.

강원도당위원회에서는 학습과정이 실질적인 방도를 찾는 과정으로 되게 학습조직과 지도를 심화시키고있다.

얼마전 도당위원회는 부부장이상 일군들을 세포군에 있는 발전소건설장에 내보내여 건설물의 질을 높일데 대한 당정책을 현실과 결부시켜 깊이 체득하도록 하였으며 그 과정에 혁신적인 방도를 하나씩 찾아쥐게 하였다.

주에 1차씩 필답시험의 방법으로 일군들의 실력판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있는 창도군당위원회에서는 얼마전에도 일군들의 문답식학습을 조직하여 그들이 정치실무수준과 과학기술실력을 한계단 높이고 현장정치사업, 현장지도사업을 능숙하게 진행하도록 하였다.

안변군당위원회, 통천군당위원회 역시 문답식학습과 학습담화의 방법을 적용하면서 일군들이 자기 단위 사업에서 나타나고있는 편향과 원인, 그 극복방도를 찾도록 학습조직과 지도를 실속있게 진행하였다.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하기 위한 학습을 강화하는것이 하나의 당풍으로 되게 하기 위하여 함경북도안의 당조직들이 떨쳐나섰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모든 당조직들에서 일군들부터가 자체학습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학습을 심화시키는 한편 학습토론과정에 자기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 결함과 교훈, 원인을 분석하고 실천적인 방도를 찾게 하고있다.

청진시당위원회가 학습열풍을 일으키기 위한 사업을 잘하고있다.

시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이 절세위인들의 로작들과 당정책해설도서, 혁명소설, 상식자료 등 정치리론수준과 기술실무수준, 문화적소양을 높이는데 필요한 책들을 많이 읽는 습관을 붙이도록 하고있다.그리고 당조직들에서 일별, 주별, 월별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정상적으로 집행하도록 당원들과 근로자들에 대한 장악통제를 강화하고있다.이 과정에 청진기초식품공장, 청진뻐스공장을 비롯한 령도업적단위들에서는 당정책학습열풍이 세차게 일고 그것은 그대로 인민생활에 이바지할수 있는 생산성과로 이어지고있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 당위원회, 2.8비날론련합기업소 당위원회를 비롯한 함경남도안의 당조직들에서도 당정책학습을 실천과 밀접히 결부하여 진행하도록 하여 그 실효가 올해 전투목표수행을 위한 실천투쟁에서 나타나게 하고있다.

당면한 영농작업에서 혁신을 일으키도록 학습조직과 지도를 심화시켜 성과를 거두고있는 함흥시당위원회, 금야군당위원회, 고원군당위원회, 정평군당위원회를 비롯한 시, 군당위원회들의 역할도 비상히 높아지고있다.특히 함주군당위원회에서는 당정책학습을 잘하여 밀쌀과 밀가루생산의 질을 높이고있는 군량정사업소 당조직을 내세우고 그 단위의 학습경험을 적극 따라배우도록 하면서 당조직들의 경쟁열의를 높여주고있다.

남포시당위원회에서는 지난 시기의 경험을 살려 학습열의를 고조시키는데서 혁명전적지답사를 중시하고있다.

시당위원회는 지난 6월 학습총화를 앞두고 시, 구역, 군일군들이 국사봉혁명전적지답사를 진행하도록 하였다.늘 해오는 답사이지만 항일유격대식학습방법을 체득하고 학습총화준비를 전투적으로, 실속있게 진행하게 하자는데 목적을 둔 답사조직은 큰 실효를 거두었다.

《전당이 학습하자!》라는 당의 전투적구호를 높이 받들고 학습조직과 지도를 심화시켜나가고있는 각급 당조직들의 실속있는 조직정치사업은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의 사상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그 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게 하는 힘있는 추동력으로 되고있다.

본사기자 장철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