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7일 조선외무성

 

최근소식

중국 나토를 미국의 패권실현에 복무하는
《군사적도구》로 비난

 

지난 6월말 에스빠냐의 수도 마드리드에서 진행된 나토수뇌자회의에서는 중국문제가 처음으로 포함된 《전략개념》문건이 채택되였다.

문건에서는 중국이 나토의 가치관과 리익, 안전에 대한 《체계적인 도전》으로 된다고 하면서 중국의 국방건설과 경제정책, 기술발전 등에 대해 비난하였다.

얼마전 중국국방부 대변인은 최근 대서양의 나토가 아태지역에서 위세를 부리며 진영대결을 추구하고 지역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있다고 하면서 나토야말로 《전쟁기계》, 미국의 패권실현을 위한 《군사적도구》,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대한 《체계적인 도전》이라고 신랄히 비난하였다.

계속하여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흑백을 전도하고 대결을 부추기는 나토의 새로운 전략개념문건은 중국의 정상적인 군사발전과 국방정책을 시비하고 마구 비난하였다.

중국은 이를 단호히 반대한다.

우리는 압력과 억제로는 중국군대를 놀래울수 없으며 거짓말과 모독으로 세계인민들을 기만할수 없다는데 대해 나토에 엄숙히 경고한다.

중국사람들을 릉욕하던 시대는 다시 반복되지 않을것이다.

우리는 나토가 거짓말을 만들어내고 진영들사이의 대결을 부추기며 정세긴장을 조성하는 행위를 중지할것을 요구한다.

끝으로 대변인은 중국은 자기의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확고히 수호할것이며 지역밖의 세력들이 아시아태평양지역을 혼란에 빠뜨리도록 내버려두지 않을것이다고 강조하였다.(끝)

출처 : 조선외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