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4일 로동신문

 

정치용어해설

신념교양

 

신념교양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굳게 믿고 그 완성을 위하여 끝까지 투쟁하도록 하기 위한 사상교양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신념교양을 강화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을 굳게 믿고 어떤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완강한 의지로 억세게 싸워나가는 신념의 강자가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혁명적신념은 결코 저절로 생기는것이 아니며 한번 간직하였다고 하여 영원한것도 아니다.당을 따라 혁명의 천만리길을 억세게 걸어가려는 혁명신념은 부단한 사상교양사업을 통하여 공고해지게 된다.신념교양을 심화시켜나가야 모든 사람들을 그 어떤 바람이 불어와도 오직 당중앙이 가리킨 한방향으로만 걸어가는 견결한 혁명가로 키울수 있으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 강국의 꿈과 리상을 앞당겨 실현할수 있다.특히 새세대들이 혁명의 주력으로 등장하고 제국주의자들의 끈질긴 압살책동, 새로운 도전과 장애가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나서고있는 오늘 신념교양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있다.

전체 인민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우리의 위업은 반드시 승리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간직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우리 혁명의 백승의 진로를 뚜렷이 밝혀주시는 천재적인 사상리론가이시며 강인담대한 배짱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위대한 령도자이시다.가증되는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우리 국가의 존엄과 국력이 민족사상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고 가는 곳마다 눈부신 변혁적실체들이 련이어 일떠선것을 비롯하여 경이적인 기적들과 사변들로 충만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행로는 당중앙의 령도를 따르는 길에 승리와 영광이 있음을 실증해주고있다.

신념교양을 아무러한 방법론도 없이 구태의연하게 진행하여서는 그 실효성을 높일수 없다.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필승불패성, 자본주의의 반동성과 멸망의 불가피성에 대하여 원리적으로 꾸준히 해설선전하는것과 함께 사회주의제도의 고마움을 심장깊이 간직하도록 하기 위한 교양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하여야 한다.조국을 수호하고 빛내인 전세대들의 불굴의 정신과 투지를 따라배우도록 하는 교양사업을 심화시켜나갈 때 사람들이 난관을 강행돌파해나가는 투사, 가는 길 험난해도 웃으며 가는 락천가들로 자라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