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14일 로동신문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전통

 

참으로 격동적인 하루하루가 흘러가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완벽하게 집행하여 시련속에서 더욱 기세차게 솟구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만천하에 과시하고 더 좋은 래일을 앞당길 일념을 안고 우리 인민은 비상방역상황속에서도 소중한 성과들을 안아오며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

이 자랑찬 현실은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혁명의 승리를 확신하며 굴함없이 싸워 우리 당과 혁명의 뿌리로, 만년초석으로 되는 위대한 전통을 마련한 항일혁명선렬들의 그 넋이 오늘도 우리 인민의 투쟁과 생활속에 맥맥히 살아높뛰고있음을 실증해주고있다.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시련과 격난앞에서도 승리의 신심드높이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안녕을 수호하고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서게 하는 백두의 혁명전통,

이는 우리 혁명의 유일무이한 전통이며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가장 고귀한 재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창조하신 빛나는 혁명전통은 우리 당과 혁명의 억센 뿌리이며 그 대를 이어주는 피줄기입니다.》

뿌리가 없으면 나무가 자랄수 없듯이 백두의 혁명전통을 떠나서 우리 혁명위업의 힘찬 전진과 줄기찬 계승, 종국적승리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백두의 혁명전통은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는 혁명의 명맥이며 우리의 오늘과 래일을 힘있게 떠밀어주는 힘의 원천이다.백두의 혁명전통은 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고난과 시련속에서 창조된것으로 하여 더없이 위대하고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 불멸의 혁명전통으로 된다.항일혁명투사들은 모진 시련속에서도 백두의 넋을 지니고 싸웠기때문에 만난을 이겨내고 조국을 해방할수 있었다.항일혁명선렬들의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불요불굴의 투쟁정신은 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의 빛나는 귀감으로 된다.이런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더없는 자랑이며 그를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는데 우리 혁명의 창창한 미래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3년전 흰눈덮인 백두산에로의 군마행군길에 오르시였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상이 어려온다.

몸소 무릎치는 생눈길을 헤치시며 혁명의 명맥이 높뛰고 무궁무진한 애국열원이 끓어솟는 백두의 혁명전구에 거룩한 자욱을 새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께서는 력사의 그 나날 우리가 영원히 옹호고수하고 계승해야 할것은 백두의 혁명전통이며 백년, 천년후에도 절대로 달라져서는 안되는것이 바로 백두의 혁명전통이라고 하시면서 백두의 혁명전통은 우리 혁명의 개척과 더불어 창조되고 준엄한 혁명의 년대들마다에서 끊임없이 계승발전되여온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전통이라는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전통!

이 얼마나 심원한 뜻과 억척불변의 의지가 담겨져있는 가르치심인가.

자자구구 새길수록 우리 혁명의 1세들인 항일선렬들에 의해 창조된 백두의 혁명전통이 우리 혁명의 모든 단계, 모든 형태의 투쟁에서 불멸의 생명력을 과시하고 조국의 존엄과 영예를 만방에 높이 떨치게 한 위대한 전통임을 다시금 가슴깊이 절감하게 되고 오직 백두에서 창조된 혁명전통만을 길이 계승해갈 굳건한 의지로 심장이 세차게 높뛰게 한다.

혁명전통을 대를 이어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매우 중대한 문제이다.혁명전통이 세대를 이어 굳건히 이어질 때에만 혁명은 언제나 힘있게 전진할수 있다.

돌이켜보면 우리 혁명의 전 력사는 백두의 혁명전통이 순결하게 계승발전되여온 력사라고 말할수 있다.

아직은 혁명의 앞길을 기약할수 없는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을 령도의 중심, 단결의 중심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피어린 항일의 격전장에서 원쑤 일제를 무찌르며 우리 당과 혁명의 뿌리인 백두의 혁명전통을 창조한 항일혁명선렬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뼈에 새기고, 수령님만 계시면 조국해방의 날은 반드시 온다는 철석의 신념을 안고 적들의 철창속에서도, 단두대에서도 《조선혁명 만세!》를 목청껏 부르며 굴함없이 싸우고 맨손으로 연길폭탄과 포까지 만들어 침략자를 족친 투사들이였다.

그들이 지녔던 숭고한 혁명정신, 조국청사에 쌓은 불멸의 혁명업적과 투쟁경험은 우리 당과 혁명의 초석으로, 피줄기로, 가장 고귀한 재부로 빛나고있다.

그때로부터 세월은 멀리도 흘렀지만 백두의 혁명전통은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고 장구한 조선혁명사의 갈피마다에 가슴벅찬 위훈과 승리만을 아로새겨왔다.

가렬한 전화의 나날 당과 수령을 위하여, 수령께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키기 위하여 결사전에 주저없이 나선 전승세대, 전후 재더미를 털고 천리마가 날아오르게 한 빛나는 력사의 주인공들과 위대한 장군님과 혈연의 정을 맺고 충성과 위훈으로 생을 빛내인 1970년대 일군들, 80년대속도창조로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비약을 안아온 혁신자들이며 1990년대 준엄한 고난의 시기에 혁명적군인정신과 강계정신을 창조한 인민군군인들과 자강도인민들…

그들로 하여금 어려울수록, 시련과 난관이 겹쳐들수록 더 큰 힘을 폭발시켜 기적을 창조하게 한것은 바로 항일의 나날에 창조된 위대한 전통이였으니 정녕 백두의 혁명전통은 그 어떤 물리적인 힘과도 대비할수 없는 무진막강한 위력을 가지고있는 전통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힘차게 전진해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날과 달을 통하여 우리 인민은 이 고귀한 철리를 다시금 뚜렷이 립증하였다.

중첩되는 격난으로 하여 그 어느때보다 힘겨웠던 나날이였다.

허나 우리 인민은 주저앉은것이 아니라 더욱 용기백배하여 일떠서 미증유의 기적과 승리를 아로새기며 휘황한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내달리고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적의 창조자로 위훈떨쳤던가, 얼마나 자랑스러운 화폭들이 이 땅우에 펼쳐졌던가.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을 정성다해 꾸려 로동당시대의 희한한 산간문화도시를 일떠세운 삼지연시건설자들과 10년을 1년으로 주름잡으며 성스러운 백두대지에 만년언제를 쌓아올려 조선청년의 기상과 용맹을 남김없이 떨친 영웅청년들, 조국의 어려움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자체의 힘으로 원산군민발전소를 건설한 강원도인민들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공개서한을 받들고 자연의 광란이 휩쓴 대지우에 선경마을들을 일떠세워 로동당원의 충성의 심장이 지닌 무한대한 힘을 남김없이 과시한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

조국청사에 빛나게 아로새겨진 이들의 위훈도 바로 대를 이어 계승되는 위대한 전통에 그 원천을 두고있는것 아니랴.

방역투쟁에서도 우리 인민은 불굴의 정신력을 높이 발휘하고있다.오늘의 방역투쟁이야말로 우리 인민이 백두의 혁명정신을 어떻게 계승해가는가를 세계앞에 과시하는 또 하나의 계기이다.

불굴의 신념과 강의한 인내, 진정한 단결로써 안위존망의 사태에서 자기자신과 모두의 안녕과 평온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내고 최대비상방역전을 승리적으로 결속한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

바로 천만의 가슴마다에 투사들의 백절불굴의 정신이 높뛰고있기에 우리 조국은 사상최악의 위기를 과감히 이겨낼수 있었으며 극악한 조건에서도 송화거리며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를 비롯한 변혁의 실체들을 일떠세우고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이라는 웅대한 목표를 향해 힘있게 전진하고있는것 아니던가.

정녕 우리 혁명의 준엄한 년대들이 자랑찬 기적과 경이적인 사변들로 수놓아지고 이 땅우에 가장 존엄높고 긍지높은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가 펼쳐졌으며 오늘도 방대한 투쟁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굴함없는 투쟁이 벌어지고있는것은 바로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되는 위대한 전통이 있기때문이다.

전통의 계승문제가 이토록 중요하기에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난 4월 25일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에 즈음하여 대성산혁명렬사릉을 찾으시였을 때에도 백두의 혁명전통은 우리 당과 혁명의 억센 뿌리이고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심장속에 영원히 품어안고 살아야 할 숭고한 정신이며 금은보화를 다 준다고 해도 절대로 바꾸지 말아야 할 제일 귀중한 재보이라고 가르치신것이다.

억센 뿌리, 숭고한 정신, 귀중한 재보!

여기에는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미래에 대한 락관을 지니고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는 최악의 역경을 사생결단의 정신력으로 뚫고 이기며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한 우리 혁명의 1세대 항일혁명투사들의 넋을 그대로 이어받아 이 땅우에 영원한 승리의 력사를 아로새기도록 하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억척불변의 의지가 어려있는것 아니던가.

그렇다.

백두의 혁명전통은 우리의 모든 승리와 영광을 담보하는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전통이다.

모두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을 심장에 새기고 백두의 혁명전통을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가자.지나온 혁명의 년대들을 승리로 빛내인 전세대들앞에 떳떳할수 있게, 먼 후날 후대들이 오늘을 두고 사상최악의 난관을 뚫고 거창한 비약을 이룩한 자랑찬 년대로 추억할수 있게 백두산정신의 위력을 총폭발시켜 오늘의 하루하루를 위훈으로 빛내이자.

본사기자 리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