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16일 로동신문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은 우리의 신념이고 실천이다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당중앙의 령도따라 사상최악의 위기를 과감히 이겨낸 기세드높이 올해 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우리의 힘과 지혜, 노력과 분투로써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위대한 변혁적실체로 펼치며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려는 천만인민의 신념은 확고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우리 당이 구상하고 일단 결심하면 그것은 곧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의지로, 실천으로 되고있다.》

당은 혁명의 참모부이며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이다.혁명하는 인민은 당중앙의 결심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들어야 자기의 운명과 미래를 성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다.우리 나라에서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던 전염병사태가 최단기간내에 평정되고 경제사업과 인민생활에서 귀중한 성과들이 이룩된 자랑찬 현실은 사회주의의 새 승리에로 인도하는 강력한 힘은 오직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에만 있음을 다시한번 뚜렷이 과시하였다.

지금 이 땅에서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의 분분초초가 흐르고있다.우리가 올해에 국가발전과 인민생활에서 뚜렷한 개변을 이룩하고 5개년계획수행의 확고한 담보를 구축하는가 못하는가 하는것이 오늘의 투쟁여하에 달려있다.

전체 인민이 당의 로선과 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최대의 분발력과 투신력을 발휘하여 무조건 철저히 관철해나갈 때 국가부흥의 새시대가 앞당겨지게 된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에는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과 완성을 위한 가장 정확한 방략과 방도가 집대성되여있다.

사회주의의 길은 전인미답의 길이다.력사의 생눈길을 헤치며 온갖 도전과 난관을 뚫고나가야 하는 사회주의위업은 옳바른 투쟁전략과 전술에 의해서만 뚜렷한 방향과 방도를 가지고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갈수 있다.

사회주의위업에 대한 전략전술적령도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앞길을 정확히 밝혀주며 광범한 대중을 조직하고 동원할줄 아는 로동계급의 당만이 할수 있다.사회주의건설의 옳은 전략과 전술을 제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조직지도하는 혁명의 참모부로서의 당의 지위와 역할은 절대불변이다.

조선로동당은 향도의 억센 힘으로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에로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는 위대한 당이다.창당 첫 시기부터 우리 당은 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틀어쥐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성과적으로 해결하였으며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전진시켜왔다.당의 탁월한 사상과 령도에 의하여 우리 국가의 존엄과 영예, 영웅성은 만방에 떨쳐지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과 무궁무진한 생명력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가장 정확한 투쟁방략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엄혹한 시련기를 일대 앙양기, 새로운 도약기로 반전시키며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줄기차게 이끌어온 바로 여기에 조선로동당의 비범한 령도력과 불패의 전투력, 높은 존엄과 권위가 있다.

오늘 우리 인민은 막아서는 도전과 난관들을 강행돌파하며 힘차게 전진비약해나가는 사회주의조국의 활기찬 모습에서 당중앙을 따르는 길에 언제나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 철리를 뜨겁게 새겨안고있다.우리 조국을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으로 빛내이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결심이다.전체 인민이 당중앙의 혁명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하고 유일적령도에 절대충실하기에 우리식 사회주의가 생기와 활력에 넘쳐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이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에는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과 헌신이 응축되여있다.

인민을 첫자리에 놓고 인민대중의 관점과 립장에서, 인민대중의 리익에 부합되는 정책을 채택하고 실시하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활동원칙이다.

인민을 생명의 뿌리로,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 행정에서 언제나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였으며 인민의 웃음을 지키고 꽃피우기 위함이라면 그 어떤 결단도 주저없이 내리고 완강하게 실천하여왔다.우리 당이 적대세력들의 가증되는 위협과 압살책동을 짓부시며 국가의 자주적발전을 확고히 견지하고 강대한 힘을 비축한것도,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 인민의 행복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거창한 대건설작전들을 련이어 펼치고 후대사랑의 시책들을 끊임없이 실시하고있는것도, 국가방역능력건설을 초미의 과제로 제시하고 힘있게 내밀고있는것도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끝까지 보살피기 위해서이다.우리 당과 같이 인민을 하늘처럼 섬기며 인민의 요구와 리익실현을 당건설과 당활동의 출발점으로, 절대불변의 원칙으로 내세운 당은 세상에 없다.

조선로동당은 인민대중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력사를 수놓아가는 위대한 어머니당이다.이민위천, 위민헌신을 숭고한 리념으로 삼고 인민대중의 꿈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목적지향성있게,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는 당중앙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우리 당안에는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기풍이 혁명적당풍으로 더욱 공고히 확립되였다.일군들은 무슨 일을 하나 설계하고 작전하기에 앞서 인민들의 마음속생각부터 꿰들고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하기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야 하며 그 어떤 경우에도 인민의 권익을 절대로 침해할수 없다는것이 우리 당의 요구이다.오늘 우리 인민은 실체험을 통하여 당의 품이야말로 우리모두가 천만년 안겨살 삶과 행복의 요람이라는것을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하기에 우리 인민은 당의 사상과 로선을 절대지지하고 스스로 받아들이며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실현하는 길에서 물불을 가리지 않고있는것이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는 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해나가는데서 높이 발휘되고있다.

당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 당의 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려는 의지는 결코 당정책관철전에 떨쳐나섰다고 하여 저절로 생기는것도 아니고 한번 간직하였다고 하여 영원한것도 아니다.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영원히 우리 당만을 따르려는 억센 신념, 당정책결사관철의 혁명적기풍은 당중앙과 사고와 행동을 일치시킬 때 확고부동한것으로 될수 있다.

우리 혁명의 성스러운 력사는 걸음걸음 막아서는 준엄한 격난을 과감히 부시며 사회주의건설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적인 승리와 사변적인 성과들이 다련발적으로 이룩된 전설적인 영웅서사시적행로로 빛나고있다.오늘 우리 당이 공화국의 눈부신 전변상보다 더 자랑스럽게 여기는것은 간고한 투쟁속에서 당중앙이 가리키는 한방향으로만 곧바로 나아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결사관철의 대부대가 자라난것이다.우리 인민이 당의 결심과 선택을 열이면 열, 백이면 백 절대지지하는 충직한 인민, 당의 구상을 실현하기 위함이라면 죽음도 불사하는 영웅적인민으로 자기의 진모습을 세계에 더욱 뚜렷이 각인시킬수 있은 근저에는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숨줄을 잇고 당의 사상과 의지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는 고결한 정신세계가 놓여있다.

준엄한 시련의 시기에 인간의 진가가 명백히 검증되는 법이다.우리 인민은 건국이래의 가장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당중앙의 두리에 일치단결하여 전민합세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였다.당을 운명의 전부로 믿고 어려운 속에서도 당과 국가가 취하는 조치들을 진심으로 공감하고 따르며 고도의 조직성과 자각적일치성을 보장한 우리 인민의 사상정신적풍모는 참으로 숭고하다.

전체 인민이 그 어떤 풍파속에서도 당의 사상과 위업을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고있기에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의 용용한 전진을 립증하는 귀중한 성과들은 끊임없이 이룩되게 될것이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는 당의 로선과 정책을 가장 정확하게, 가장 완벽하게 관철해나가는데서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우리 인민은 당정책을 정확히, 완벽하게 집행하는것을 마땅한 본분으로, 삶의 요구로 간직한 인민이다.

이번 최대비상방역전의 나날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최악의 조건에서 열병도 이겨내고 방대한 모내기과제도 순수 자체의 힘으로 앞당겨 끝내는 놀라운 성과를 창조하였으며 중요대상건설에 떨쳐나선 전체 건설자들은 방역학적요구를 엄격히 지키면서도 계획된 공사일정을 줄기차게 추진함으로써 정해진 기간에 공사를 끝낼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였다.오직 조선로동당의 붉은 기발아래서만 아름다운 꿈과 리상이 실현될수 있다는것, 당의 로선과 정책은 어떤 일이 있어도 가장 철저히, 가장 정확히 관철해야 한다는것이 우리 인민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건설을 전면적발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기 위한 격렬한 투쟁을 벌리고있다.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전인민적진군은 엄혹한 형세를 주체적힘, 내적동력강화의 호기로 반전시키기 위한 굴함없는 공격전이며 활기찬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기 위한 일대 결사전이다.전체 인민이 억센 의지와 완강한 분발력으로 당정책집행에서 정확성과 완벽성의 기풍을 높이 발휘해나갈 때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은 하나하나 알찬 열매로 주렁지고 우리의 국력은 더욱 배가될것이다.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당의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천만인민이 있기에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의 새 승리를 향한 힘찬 진군은 그 무엇으로써도 가로막을수 없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하고 결사의 행동실천으로 받들어나감으로써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자기의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을 다하여야 할것이다.

김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