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11일 로동신문
사설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기념일을 앞두고 소집된 이번 회의에서는 당과 국가의 주요정책들을 실현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법적무기들이 마련되였다.
《승리는 반드시 우리의것이며 우리모두가 분발하고 또 분발할수록 그 승리는 더 빨리 앞당겨질것입니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혹독한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며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국가의 불가항력적힘은
국가방위력건설을 최우선, 최중대시하여 공화국무장력을 더더욱 불패하게 만드는것을 제1혁명과업으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사상, 국가경제발전의 5개년계획을 완수하고 그 성과를 다음단계에로 확대하기 위한 투쟁을 강력히 밀고나갈데 대한 사상, 교육, 과학기술, 보건사업을 중시하고 그 발전에 힘을 넣을데 대한 사상, 현 국제정세의 발전추세와 자주강국의 지위에 맞게 대외관계를 주동적으로 발전시켜나갈데 대한 사상들은 우리 국가의 강대성과 필승불패성을 더 높이 떨칠수 있는 진로를 환히 밝혀주고있다.
오늘 우리앞에는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강대하고 존엄높은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에서 사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우리 공화국의 무궁한 번영을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한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국가경제발전의 5개년계획을 완수하고 그 성과를 다음단계에로 확대하기 위한 투쟁을 강력히 밀고나가야 한다. 농업생산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식량문제, 먹는 문제해결의 확고한 전망을 열고 새시대 농촌진흥을 다그쳐야 한다.경공업부문에서는 소비품의 질제고를 기본방향으로 틀어쥐고 인민들이 선호하고 애호하는 명제품, 명상품을 만들기 위한 경공업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금속, 화학, 전력공업부문을 비롯한 기간공업부문들에서는 생산적앙양을 일으켜 인민경제전반을 견인하여야 한다.전국의 지방공업을 추켜세워 지방이 변하고 자체로 발전하는 새시대를 열어나가며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과 대규모온실농장건설들을 비롯하여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전망적인 사업들을 계획적으로, 단계별로 밀고나가야 한다.국토관리사업과 재해방지를 위한 사업을 힘있게 추진하여야 한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체의 힘과 기술에 철저히 의거하는 길만이 경제발전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지름길이라는것을 뼈속깊이 새겨야 한다.패배주의, 보수주의, 소극성과 같이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비혁명적이고 비전투적인 사상관점을 단호히 뿌리뽑고 우리의 힘과 지혜, 분투로써 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야 한다. 교육과 과학기술, 보건사업을 중시하고 그 발전에 힘을 넣어 우리식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힘있게 과시하고 우리 국가의 장래발전을 위한 굳건한 담보를 마련하여야 한다. 일군들이 비상한 사상적각오와 결심을 가지고 시정연설에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해 분발, 분투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은 자기 위치가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해 더 무거운 짐을 지고 더 많은 고생을 해야 할 자리임을 순간도 잊지 말고 항상 중압감속에서, 긴장된 책임의식속에서 자기 임무에 무한히 성실하여야 한다.어렵고 힘든 모퉁이마다 솔선 온몸을 내대고 치밀하게 작전지휘하며 전진하는 대오의 최전방에서 이신작칙의 기풍으로 투신하여야 한다.언제나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고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문제들을 한가지라도 더 해결하기 위해 아글타글 노력하는 참된 인민의 충복이 되여야 한다.당과 인민의 기대를 항상 자각하고 사업에서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며 자신을 부단히 정신도덕적으로 수양단련하는 일군, 오직 혁명밖에, 일밖에 모르는 진짜 필요한 일군이 되여야 한다. 각급 인민정권기관들의 기능과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 모든 정권기관들은 자기 지역에서 존엄높은 공화국정권을 대표하고 인민들의 생활을 책임졌다는 사명감을 똑똑히 명심하고 자기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해나가야 한다.자기 지역, 자기 단위앞에 부과된 당과 정부의 정책, 지시를 전적으로 맡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책임적으로 하며 기관, 기업소, 협동단체, 주민들의 사업과 활동이 원활하게, 효률적으로 진행되여나갈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적극 조성하여야 한다.우리 당의 육아정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혁명적대책을 강구하며 먹는물문제, 땔감문제를 비롯하여 인민들의 생활상애로를 풀어주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
모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