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25일 로동신문

 

평양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각하

 

영국조선친선협회의 주최로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4돐경축 유럽지역 인터네트토론회에 참가한 우리들은 9월 9일을 맞으며 각하께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께서 1948년 9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신것은 자주, 자립, 자위로 번영할 국가를 일떠세운 거대한 사변이였습니다.

공화국의 창건으로 조선인민은 사회주의사회를 건설할수 있었으며 이것은 조선인민과 세계인민들에게 커다란 고무를 준 위대하고 고귀한 업적으로 됩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진정한 인민의 나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자주와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곧바로 전진하였습니다.

오늘 우리는 사회주의모범의 나라 조선에서 김정은각하에 의하여 위대한 수령들의 불멸의 업적이 빛나게 계승되고있는데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번 인터네트토론회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현실을 소개하고 선전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였으며 우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과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이 되는 뜻깊은 다음해에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활동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이룩한 위대한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입니다.

우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당신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을것과 아울러 당신께서 건강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각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4돐경축
유럽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참가자일동

2022년 9월 9일 런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