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9일 로동신문

 

김정일전집》제48권 출판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집대성한 영생불멸의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김정일전집》제48권을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80(1991)년 7월부터 12월까지의 기간에 발표하신 력사적인 서한, 담화를 비롯한 28건의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로작들에는 우리 당과 혁명의 만년초석인 혁명전통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며 인민생활을 더욱 향상시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기 위한 명확한 투쟁방략들이 밝혀져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의 혁명전통을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는것은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빛나게 완성하기 위한 근본담보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주체의 혁명전통을 빛나게 계승발전시키자》를 비롯한 여러 로작에서 수령의 혁명사상을 계승하며 혁명의 주체를 백방으로 강화하고 그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갈데 대한 문제 등 혁명전통계승에서 견지하여야 할 원칙적요구와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령도를 더욱 철저히 실현하고 군인들속에서 정치사상교양사업을 잘하며 인민군부대들이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추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이 《혁명군대의 정치사상적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 《적들의 반사회주의, 반공화국책동에 대처하여 전투준비를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를 비롯한 로작들에 명시되여있다.

로작 《청년들은 당과 수령에게 끝없이 충실한 청년전위가 되자》, 《청년절행사를 다채롭게 조직할데 대하여》, 《청년들은 우리식 사회주의를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이는데서 앞장서야 한다》에는 청년들이 시대와 혁명앞에 지닌 숭고한 사명과 임무를 깊이 자각하고 열렬한 혁명가, 청년전위로 튼튼히 준비할데 대한 내용이 담겨져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일군들속에서 혁명적인 사업기풍을 높이 발휘하며 세도를 쓰는 현상을 없앨데 대하여》, 《평안북도당위원회앞에 나서는 몇가지 과업》에서 일군들이 맡겨진 과업을 책임적으로 수행하는 혁명적인 사업기풍을 세우며 세도와 관료주의를 뿌리뽑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일군들을 주체의 사회주의경제관리리론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을 정상화하여 인민생활을 높이며 나라의 경제를 빨리 발전시킬데 대한 사상이 《주체의 사회주의경제관리리론으로 튼튼히 무장하자》,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참다운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야 한다》, 《인민생활향상과 중요탄광, 광산들의 생산정상화에서 나서는 당면한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등의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고전적로작《과학기술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에는 과학연구사업에서 주체를 철저히 세우고 집단주의를 구현하며 리론과 생산실천을 밀접히 결합시킬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나라의 과학기술을 급속히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그 수행방도들이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긍정적소행을 널리 소개선전할데 대한 문제, 군중체육사업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현대적으로 잘 꾸리는데서 나서는 문제를 비롯하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김정일전집》제48권에 반영된 로작들은 혁명실천을 통하여 그 정당성과 진리성, 생활력이 확증된 대백과전서로서 당의 령도따라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 불멸의 전투적기치로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