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18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에 대한 학습 심화

각급 당조직과 일군들이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을 박력있게 내미는 속에서도

강령적문헌의 사상과 진수를 체득하기 위한 학습을 전투적으로 진행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당적으로 다시한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불후의 로작들과 당문헌들을 환히 꿰들도록 하기 위한 학습열풍을 일으키는것으로부터 사상공세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하겠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7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에 대한 학습열의가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있다.

시정연설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사회주의건설의 줄기찬 발전과 전진을 확신성있게 인도하는 전투적기치이며 원대한 리상과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 우리 국가와 인민이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불멸의 대강이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모든 일군들이 올해 농사결속과 자연재해방지, 대건설사업 등 방대한 과업을 수행해야 하는 드바쁜 속에서도 시정연설학습을 중요한 사업으로 틀어쥐고 사무실과 현장 그 어디에서나 분과 초를 쪼개가며 학습을 심화시키도록 하고있다.당조직들에서는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에로 강력히 인도하는 향도적투쟁방침을 크나큰 격정속에 받아안은 일군들의 앙양된 기세에 맞게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강령적문헌의 사상과 진수를 깊이 학습하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특히 일군들이 자기 지역,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자자구구 뼈에 새기고 그에 립각하여 성과와 경험, 결함과 교훈을 분석하며 실행방도를 탐구하는데 초점을 두고 학습을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성, 중앙기관 일군들이 시정연설에 대한 학습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금속공업성, 화학공업성, 전력공업성, 석탄공업성 일군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을 수행하는데서 기간공업부문이 응당 계속 기치를 들고 인민경제전반을 견인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정확히 인식하는데 모를 박고있다.

농업위원회 일군들은 5개년계획기간에 국가알곡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하여 인민들에게 식량이 넉넉히 차례지도록 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깊이 새기고 재해성기상현상의 변화에 구애됨이 없이 농사를 안전하게 짓고 생산성을 높이며 알곡생산구조를 바꾸고 량곡수매와 식량공급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할 열의로 가슴끓이고있다.

경공업성 일군들은 소비품의 질제고는 경공업혁명에서 종자이고 기본방향이라는데 대하여 강조한 당의 뜻을 깊이 명심하고 경공업부문의 과학기술력제고, 원료, 자재의 질적보장과 생산공정의 현대화, 품질감독사업개선, 인민들의 평가와 수요장악을 중요한 과업으로 새겨안으며 실천과 결부하여 학습을 진지하게 진행하고있다.

국가과학원, 교육위원회, 보건성 일군들이 인재전략, 과학기술발전전략을 국가의 전면적부흥을 위한 핵심전략으로 내세우고 그 실현을 강력히 추진할데 대한 과업, 나라의 경제를 실지 들어올릴수 있는 온전한 과학기술성과를 내놓을데 대한 과업, 의료봉사사업을 개선하며 국가방역능력건설을 다그칠데 대한 과업을 깊이 연구체득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가기 위한 학습을 심도있게 진행하고있다.

이밖에도 모든 성, 중앙기관 일군들이 시정연설학습을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제시된 과업을 깊이 새기는데 중심을 두고 심화시키고있다.

각 도당위원회와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지방당조직들에서도 시정연설에 대한 학습을 전투적으로, 실속있게 조직진행하고있다.

평안북도당위원회, 함경남도당위원회를 비롯한 각 도당위원회들과 시, 군, 련합기업소당위원회 일군들은 사무실뿐 아니라 드넓은 포전과 농촌살림집건설장, 들끓는 생산현장 그 어디서나 시정연설의 진수를 원리적으로 깊이 체득하기 위하여 정열적으로 학습하고있다.특히 시정연설의 사상과 내용을 대중속에 해설해주고 그들을 당결정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시련의 고비에서 더더욱 강해지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전진하는것은 우리 공화국이 지나온 로정에서 증명한 자기 고유의 특질이고 우리는 이 불변의 법칙대로 앞으로도 계속 강해져야 하며 우리가 선택한 한길에서 변침을 모르고 목적한 투쟁과업들을 무조건적으로, 완벽하게 수행해나갈데 대한 시정연설의 사상을 깊이 새겨안으며 일군들은 혁신적인 해결방책을 찾아 반드시 자기 지역, 자기 단위의 실제적인 발전을 안아올 결의를 가다듬고있다.

초급당조직들과 당세포들에서도 시정연설학습을 실정에 맞게 진행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시정연설에서 제시하신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을 이룩하자.이것은 학습과정에 더욱더 불변의 신념으로 다져지고있는 전체 일군들의 한결같은 의지이다.

전당의 각급 조직들은 력사적인 시정연설학습을 통하여 모든 일군들이 우리식 사회주의를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한길로 억세게 떠밀어주는 위대한 실천강령, 투쟁과 변혁의 무기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혁명의 새 승리를 앞당겨오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총궐기, 총매진하도록 하고있다.

글 본사기자 리호성
사진 본사기자 최충성
본사기자 김광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