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9월 20일 로동신문

 

로쇠를 모르는 충성의 한마음

 

50여년, 40여년!

사람의 한생과 거의 맞먹는다고도 할수 있는 이 기나긴 세월을 청진시 포항광장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주변관리사업에 바쳐가고있는 세 할머니가 있다.그들이 바로 청진시 포항구역에서 살고있는 천금녀, 김정순, 강일순녀성들이다.

그들의 나이와 경력, 사는 곳은 서로 다르다.하다면 그 무엇이 이들로 하여금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충성의 한길을 변함없이 걷게 하는것인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영원히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여든살이 훨씬 넘은 천금녀녀성에게는 지금도 가슴깊이 간직하고 사는 하나의 뜨거운 추억이 있다.

지금으로부터 수십년전 머나먼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금녀녀성이 성악배우로 있던 어느한 예술단체의 공연을 보아주시고 높이 평가해주시는 크나큰 영광을 베풀어주시였다.

잊지 못할 그날 평범한 예술인들을 한품에 안아 친어버이사랑을 부어주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자애로운 모습을 눈물속에 우러르던 천금녀녀성의 입가에서는 저도 모르게 아버지라는 부름이 터져나왔다.

그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잃었다.일제놈들은 아버지가 나라찾는 길에 나섰다고 하여 어린 딸애가 보는 앞에서 무참히 학살하였다.애오라지 믿고 살던 아버지를 하루아침에 잃고 피눈물속에 살던 그는 그 이듬해 해방을 맞아서야 밝은 웃음을 찾았다.

해방후 난생처음 책가방을 메고 학교로 가던 날 그의 어머니는 어린 딸의 손을 꼭 잡고 눈물젖은 목소리로 말하였다.

《네 아버지가 오늘의 너를 보았더라면…》

그런데 친아버지에게서도 받아보지 못한 사랑을 위대한 수령님을 몸가까이 모시고 가슴가득 받아안았으니 어찌 아버지라는 부름이 절로 터져나오지 않을수 있으랴.

이런 그였기에 청진시에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을 높이 모신다는 감격적인 소식에 접하였을 때 제일먼저 건설장으로 달려나올수 있었던것이다.

김정순녀성도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을 모시는 영예로운 사업에 참가한 건설자들중의 한사람이다.

어느날 저녁 김정순녀성은 혁명가요를 높이 부르며 씩씩하게 행진해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게 되였다.그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모심사업에 참가한 건설자들이였다.그들의 모습은 오래도록 그의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그날 밤 단잠을 자는 어린 자식들의 모습을 이윽토록 바라보는 그에게는 천대받고 억압받던 지난날이 주마등처럼 흘러갔다.쓰라린 과거와 오늘의 행복을 생각할수록 김정순녀성의 가슴은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와 흠모의 일념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도당위원회에서 일하던 그는 그때부터 사업의 여가시간과 휴식일은 물론 매일 밤마다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을 모시는 사업에 참가했다.

이렇게 천금녀, 김정순녀성은 자기들의 일터와 집가까이에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을 모신 한없는 영광을 안고 동상주변관리사업에 온갖 지성을 다 바치였다.

멀리 나들이를 갔다가도 그들은 모양고운 조약돌을 알알이 골라 배낭에 넣어 지고왔고 집뜨락에 온실을 꾸리고 꽃모들을 가꾸어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주변에 아름다운 꽃들이 늘 만발하게 하였다.

이들의 모습에 감복되여 강일순녀성을 비롯한 여러명의 녀성들이 발걸음을 따라세웠다.

그런데 이 땅에 사는 사람이라면 응당 해야 할 그 일을 어버이장군님께서 높이 평가해주실줄 어이 알았으랴.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영광을 받아안던 날 그들은 심장으로 맹세다지였다.숨이 지는 마지막순간까지 충성의 한길을 가고가리라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그들의 일과에는 변함이 없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의 곁을 떠나시였다는 천만뜻밖의 비보도 그들은 포항광장에서 접하였다고 한다.

위대한 장군님을 잘 받들어모시지 못한 뼈아픈 죄책감을 안고 그들은 포항광장에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을 모실 때에도 뜨거운 진정을 바치였다.

그때로부터 세월은 적지 않은 년륜을 새기였다.하지만 매일같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주변관리사업에 바쳐가는 이들의 충성의 마음은 식을줄 모른다.

언제인가 강일순녀성의 아들이 년로한 어머니를 자기 집에 모셔가려고 안해와 함께 왔을 때 그는 이렇게 말하였다.

《나를 생각해주는 그 마음은 고맙다만 난 이곳을 떠나 한시도 살지 못할것같구나.내가 늘 말했듯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는것은 우리들의 응당한 도리이다.》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안고 충성의 한길을 변함없이 걸어온 그들의 인생관은 진정 얼마나 고결하고 아름다운것인가.

그렇다. 위대한 수령님들을 영원히 높이 모시고 따르는 우리 인민의 모습은 정녕 한떨기 피여도, 만떨기 피여도 언제나 어데서나 태양만을 따르는 해바라기와 같은 한모습이다.

오직 한마음 위대한 수령님들을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시는 길에 백옥같은 량심을 바쳐가며 일편단심 당을 따라 한길만을 가는 이런 충직한 인민이 있어 우리의 일심단결은 그토록 굳건하고 사회주의 우리 조국은 언제나 백전백승하는것이다.

본사기자 정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