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24일 로동신문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 페막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가 22일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페막되였다.

대회에는 대표와 특별초청대표들을 포함하여 2, 338명이 참가하였다.

대회주석단 상무위원회 성원들이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습근평동지가 대회를 사회하였다.

대회에서는 제20기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선거가 진행되였다.

선거된 제20기 중앙위원회 위원은 205명, 후보위원은 171명,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위원은 133명이다.

대회에서는 제19기 중앙위원회 보고에 관한 결의가 채택되였다.

결의는 제19기 중앙위원회의 보고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의 정치선언, 행동강령이라는데 대해 밝혔다.

대회는 보고에서 제시된 앞으로 일정한 기간 당 및 국가사업발전과 관련한 전략적포치 등에 대해 동의하였다.

대회에서는 제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의 사업보고에 관한 결의와 《중국공산당규약(수정안)》에 관한 결의가 채택되였다.

습근평동지가 중요연설을 하였다.

그는 전체 대표들의 공동의 노력에 의해 이번 대회가 자기 목표를 달성하고 단결하여 전진하는 대회로 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대회가 중화민족의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계획을 내놓고 새시대 새로운 로정에서의 당 및 국가사업발전과 두번째 백년목표달성을 위한 전진방향을 제시해주었으며 행동지침을 확립해주었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대회에서 채택된 제반 결정과 포치들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추진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지도적 및 담보적역할을 수행하게 될것이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중국공산당이 두번째 백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로정을 또다시 시작하게 되였다고 하면서 습근평동지는 전당이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당 제20차대회에서 확정한 목표와 과업을 실현하기 위해 투쟁해나가자고 호소하였다.

대회는 노래 《인터나쇼날》의 주악으로 끝났다.

대회기간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 주석단회의들과 대표단들의 토론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