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24일 로동신문

 

사설

습근평총서기동지의 령도를 받는
중국공산당과 인민의 앞날을 축원한다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위한 길에 빛나는 장을 아로새기고 성과적으로 페막되였다.

이번 대회는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력사적로정에 들어서고 두번째 백년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중대한 전환의 시기에 열린 의의깊은 회합이다.

대회에서는 습근평동지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로 다시 선거되였다.이것은 전체 중국공산당원들과 중국인민들의 두터운 신뢰와 기대의 표시이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완성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한것으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습근평동지가 당중앙위원회 총서기로 다시 선거된것과 관련하여 따뜻한 축하와 축원을 담아 뜻깊은 축전을 보내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에 축전을 보내여 중국공산당의 전체 당원들과 형제적중국인민에게 동지적인사를 전하였다.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은 습근평동지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의 중임을 또다시 맡게 된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하며 열렬히 축하하고있다.

습근평동지가 중국공산당을 령도하는 중임을 계속 지니게 됨으로써 중국은 자기 발전의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가 진행된 때로부터 지난 10년간 중국에서는 괄목할만한 변화가 일어났다.

중국공산당은 령도적역할을 강화하는데 힘을 넣으면서 여러 민족 인민들을 하나로 묶어세우고 이끌어 새시대 발전의 길에 들어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끊임없이 전진시켰다.

중국당과 인민은 빈곤퇴치공격전과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력사적임무를 완수하고 첫번째 백년투쟁목표를 달성하였으며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려정을 시작하였다.

습근평총서기동지의 탁월한 령도는 지난 10년간 중국의 국력을 보다 강화하고 국제적지위를 더욱 높인 근본요인이다.

빈곤퇴치를 위한 투쟁이 빛나는 승리를 거두고 악성전염병이 휩쓰는 시련속에서도 경제발전과 방역사업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군대가 강군으로 자라나고 적대세력의 끊임없는 압박책동속에서 국가의 존엄과 핵심리익이 수호될수 있은것은 습근평총서기동지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력의 결실이다.

중국에서의 거창한 변혁은 습근평총서기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공산당의 령도에 의해서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힘찬 전진을 이룩할수 있고 중국인민의 밝고 아름다운 미래가 약속되여있다는것을 다시한번 뚜렷이 확증해주었다.

중국은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두번째 백년목표를 달성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는 단계에 들어섰다.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는 습근평동지의 령도밑에 새시대에 들어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키며 중국인민의 꿈과 리상을 실현하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하고 휘황한 전도를 펼쳐준 사변적인 계기로 되였다.

중국인민은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가 제시한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다.습근평총서기동지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기치밑에 단결하고 분투하여 앞으로 5년간의 투쟁에서 위대한 부흥의 력사적로정을 추진하는 굳건한 토대를 마련할 의지를 굳히고있다.

우리 인민은 습근평총서기동지의 령도가 있고 당의 두리에 뭉친 중국인민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어 중화민족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것이라고 확신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사회주의위업을 위한 성스러운 공동의 투쟁에서 맺어지고 력사의 온갖 돌풍속에서도 자기의 본태를 지켜온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이에서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조중 두 나라는 반제자주, 사회주의위업실현을 위한 려정에서 언제나 생사고락을 같이하면서 세월의 온갖 풍파를 이겨냈으며 세인의 경탄을 자아내는 위대한 친선의 력사를 써왔다.

두 나라 선대수령들께서는 제국주의침략세력을 반대하는 혈전속에서 친선의 전통을 마련하시고 동지적우의를 두터이하시면서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튼튼히 다지시였다.

오늘 조중친선은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동지의 령도밑에 조중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는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속에서도 더욱 긴밀해지고 끊임없이 강화발전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와 습근평총서기동지께서 여러 차례에 걸치는 호상방문과 상봉을 통하여 맺으시고 두터이하신 친분관계, 진정한 동지적우의는 조중친선을 그 어떤 정세변화와 도전에도 끄떡없이 활력있게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하는 원동력으로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습근평총서기동지의 각별한 관심속에서 두 당사이의 전략적의사소통과 전략전술적협동, 두 나라 인민들사이의 우의와 단결이 강화됨으로써 두 나라 관계는 뗄래야 뗄수 없는 특수한 친선관계로 발전되고있다.

조중인민은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사회주의의 공동위업을 옹호고수하기 위해 한전호에서 생사고락을 같이하며 함께 싸워온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다.이것은 두 나라가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짓부시며 사회주의건설에서 언제나 승리만을 이룩할수 있게 하는 강력한 무기로 되고있다.

사회주의를 위한 조중 두 나라의 앞길을 가로막으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이 각 방면에서 더욱 로골적으로 악랄하게 감행되고있는 엄혹한 현실은 두 당, 두 나라 인민이 굳게 단결하고 협조를 보다 강화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사회주의를 핵으로 하는 조중관계를 끊임없이 높은 단계에로 올려세우려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다.

조중인민은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속에서도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신념을 굳게 가지고 전투적우의와 혈연적뉴대의 위력으로 부닥치는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헤치며 보다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고있다.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는 조중친선은 앞으로도 두 당, 두 나라 수령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시대적요구에 부응하여 더욱 승화발전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