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1일 로동신문

 

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을 적극 지도방조하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도, 시, 군당위원회들로부터 초급당위원회, 당세포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당조직들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을 정상적으로 지도방조하고 적극 떠밀어주어야 합니다.》

주체조선특유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남김없이 떨쳐 올해 총진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하는데서 당조직들이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심화시키는것이 중요하다.

당조직들이 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을 얼마나 실속있게 지도방조하고 밀어주는가에 따라 올해 총진군의 전진속도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삼청광산 초급당위원회 사업이 그것을 말해주고있다.

올해 광산앞에 맡겨진 생산계획은 지난해에 비하여 훨씬 높다.그 수행을 위한 현실적방도를 찾는 론의가 년초에 열띠게 벌어졌다.

여기서 초급당위원회가 주목을 돌린것이 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이였다.초급선전일군들이 애국충정의 피를 먼저 끓이며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 창조열을 불러일으킨다면 혁신의 돌파구를 능히 열수 있다고 보았다.

초급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이 항일유격대식으로 군중속에 들어가 심금을 울리는 정치사업을 활발히 벌리는 한편 선동원들을 비롯한 초급선전일군들이 비상한 책임감을 안고 백배로 분발하여 맹활약하도록 지도방조하였다.막장에서 직관선동을 한 정형에 대한 보여주기를 통하여 선동원들을 계발시킨것을 비롯하여 그들에 대한 당적지도에 뼈심을 들이였다.

그에 따라 광부들의 정신력이 최대로 분출되였으며 그토록 아름차게 여겨지던 생산계획이 매달, 매 분기 원만히 수행되였다.

군중이 있는 모든 곳에 초급선전일군들이 있다.초급선전일군들은 군중을 교양하고 불러일으키는 기본력량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신 력사적인 서한에서 도,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과 당세포들이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 품을 들일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올해의 총진군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는 단위들에는 례외없이 군중의 핵심이고 선도자인 초급선전일군들을 중시하고 그들과의 사업에 큰 힘을 넣는 당조직들이 있다.

그와는 상반되게 올해 목표수행에서 앉아뭉개는 단위들에는 초급선전일군들에 대한 관점이 바로서있지 않고 그들에 대한 당적지도를 실속있게 하지 못하는 일군들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경시하는 군당위원회와 초급당위원회는 관료화된 당조직, 정치를 하지 않는 실무화된 조직이라고 락인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현실은 각급 당조직들이 올해 총진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하여 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을 지도방조하고 밀어주는 사업을 더욱 강력히 전개할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각급 당조직의 책임일군들이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 솔선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는것이 중요하다.

책임일군들은 자기 손으로 씨를 뿌리고 수확을 거두어야 한다는 립장에서 선동원의 날 등에 직접 출연하여 초급선전일군들에게 정치실무적인 문제들을 배워주기도 하면서 옳은 관점과 자세를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적으로 보여주어야 한다.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맡아하는 일군들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며 그들이 옳은 방법론에 기초하여 사업을 해나가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

초급선전일군들의 수준과 능력이자 선전선동사업의 실효이다.

당조직들에서는 자기 단위 초급선전일군들의 수준과 능력이 어느 정도인가를 료해한데 기초하여 결정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학습강사의 날, 선동원의 날 등을 실속있게 운영하는것과 함께 그것이 초급선전일군들의 수준과 능력을 높여주는데서 은을 나타내도록 온갖 품을 들여야 한다.

초급선전일군들의 정치적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을 앞세워나가면서 실무에 정통하도록 하기 위한 보여주기, 경험토론회, 참관 등을 의도적으로 조직하여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이 우리 당의 정치공작원들인 초급선전일군들이 아무때나 의지할수 있는 마음의 기둥이 되는것이 또한 중요하다.

초급선전일군들은 본신사업을 하면서 사회적분공으로 선전선동활동을 하는것만큼 누구보다 시간이 모자라며 많은 공을 들이게 된다.

그럴수록 당조직들에서는 초급선전일군들이 자기 사업에 대한 긍지와 영예감을 가질수 있게 각방으로 내세워주고 사업조건, 생활조건보장에 늘 관심해야 한다.

그리하여 초급선전일군들이 오늘의 붉은 선전원, 선동원이 되여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기백으로 선전선동활동을 벌려나가도록 하여야 한다.군중속에서 열정적으로, 능동적으로, 뜨거운 인정미를 가지고 사업하도록 할뿐 아니라 사람들이 낡은 관점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당정책의 등불로 깨우치고 곤난앞에 주저하면 고동구호와 혁명가요로 용기를 북돋아주며 아름찬 과제가 나서도 남먼저 일손을 잡도록 하여야 한다.

어느 부문, 어느 단위 초급선전일군이나 각성분발하여 최대의 마력을 내여 사업할 때만이 온 나라 공장, 기업소, 농장벌에서 혁신의 불길, 사회주의경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올해 총진군이 승리적으로 결속되게 된다.

각급 당조직들은 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을 적극 지도방조하고 힘있게 밀어줌으로써 올해 총진군에서 사상의 위력, 일심단결의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도록 하여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리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