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

우리 인민을 세상에 더 높이 떠받들기 위하여
당도 인민정권도 필요하다

 

이 땅에 생을 둔 사람들 누구나 한목소리로 말한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기본정치리념으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우리 당, 우리 인민정권이 세상에서 제일이라고.

우리 당, 우리 인민정권!

우리 인민이 스스럼없이 터치는 이 소중한 부름은 그 어떤 책이나 이야기의 글줄이 아니다.그것은 한없이 은혜로운 그 품을 떠나서는 자기들이 받아안는 모든 영광과 행복, 더없이 찬란한 래일도 생각할수 없다는것을 실생활을 통하여 뼈속깊이 새겨안은 우리 인민의 신념이고 온넋으로 터치는 격정의 분출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 나선 투쟁과업은 매우 무겁고 방대하며 해결해야 할 문제도 천태만상이지만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지키고 보살피는것보다 더 중대하고 선차적인 사업은 없습니다.》

온 나라 인민모두를 한품에 안아 보살펴주는 우리 당, 우리 인민정권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과 신뢰의 정이 넘쳐나는 이 시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이 가슴뜨겁게 되새겨진다.

우리 인민을 세상에 더 높이 떠받들기 위하여 당이 필요하고 인민정권도 필요하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며 이것이 우리의 정치리념이고 정치철학이라고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얼마나 만사람의 심금을 세차게 울리는 뜻깊은 가르치심인가.

우리 당과 인민정권이 무엇을 위해 투쟁하는가, 우리 인민이 어찌하여 한없이 따사로운 그 품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사는가에 대한 대답이 여기에 담겨져있다.

인민을 떠나 우리 당과 인민정권의 존재와 혁명의 진일보에 대하여 단 한시도 생각해본적이 없으시고 인민을 위함이라면 그 어떤 천지풍파도 단호히 맞받아나가시며 그길에서 겪는 천만고생도 락으로 여기시는 우리 총비서동지,

인민에 대한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신 절세의 위인을 높이 모셔야 당과 인민정권이 인민의 운명을 책임진 위대한 어머니당으로, 진정한 인민의 정권으로 될수 있다는것은 우리 혁명사가 확증한 고귀한 철리이다.

위대한 당의 손길따라, 한없이 고마운 인민정권의 품속에서 얼마나 긍지스럽고 보람찬 한길만을 걸어온 우리 인민인가.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존엄높은 위대한 당이시고 사회주의조국이시다.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을 강인하게 뚫고헤치며 우리 인민이 걸어온 력사의 로정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품이야말로 천만인민이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긴 영원한 삶의 품이며 그이의 현명한 령도따라 나아가는 길에 행복과 영광만이 있다는것을 심장깊이 새긴 감동깊은 체험의 련속이였다.

조선로동당창건 70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 군중시위에서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연설의 구절구절이 뜨겁게 어려온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며 우리 당의 존재방식은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것이라고, 우리 당은 력사상 처음으로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정치를 펼치시고 한평생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성스러운 력사를 수놓아갈것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이 귀중한 가르치심에 우리 당을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인민의 꿈과 리상을 활짝 꽃피워주는 어머니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의지가 얼마나 세차게 맥박치고있는것인가.

인민대중제일주의! 이는 사회주의위업을 향도하고있는 우리 당건설과 활동의 근본리념이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존엄과 권리를 대표하는 공화국정권의 본태이다.

세상에는 수많은 당들과 정권이 있어도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리념으로 하는 당과 정권은 오직 우리 나라밖에 없다.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최고체현자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이 땅에서는 모든것이 철두철미 인민을 위한것으로 되고있는것이다.

우리 얼마나 뜨겁게 새겨안았던가.

나라의 근본인 인민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없으며 인민의 리익보다 더 신성한것은 없다고, 우리 당은 당을 진심으로 따르는 인민의 마음을 혁명의 제일재부로 소중히 간직할것이며 용감하고 슬기롭고 아름다운 우리 인민을 위하여 만짐을 지고 가시밭도 헤치며 미래의 휘황한 모든것을 당겨올것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절절하신 말씀을,

공화국정부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중의 근본으로 변함없이 확고히 틀어쥐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인민이 리상하는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기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갈것이라는것을 엄숙히 선언하시던 절세의 위인의 거룩하신 모습을,

이런 철석의 의지를 안으시고 위민헌신의 날과 달을 줄기차게 수놓아가시며 우리 당과 인민정권의 모든 활동이 철저히 인민을 위한 헌신적복무로 일관되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오늘도 우리 인민은 큰물피해를 입었던 은파군 대청리와 더불어 꽃펴난 하나의 감동깊은 이야기를 격정속에 돌이켜보군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대청리의 수재민들이 군당위원회청사에 들었다는 보고를 받으시였을 때의 일이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자신께서 은파군 대청리의 수재민들을 군당위원회청사에 들이게 하라고 한것은 그들을 들일 건물이 없어서가 아니라고 하시면서 어느 나라 당도 당기관청사에 수재민들이 들어 생활하도록 한적이 없으며 오직 우리 당만이 그렇게 할수 있다고 절절히 말씀하시였다.

지구상에는 당들도 많고 나라도 많지만 당기관청사나 정권기관청사에 재난을 겪는 수재민들을 비롯한 평범한 주민들을 들인 례가 없었다.이것은 오로지 이 땅의 천만자식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아 어머니의 다심한 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신 우리 나라에서만 있을수 있는 인민사랑의 숭고한 화폭이였다.

하기에 대청리인민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삼가 편지를 올리면서 이렇게 쓰지 않았던가.

《…늙은이들과 아이들이 군당과 인민위원회청사에서 제집처럼 웃고 떠들며 근심걱정없이 생활하고있으니 우리 대청리인민들처럼 복받은 사람들이 이 세상 어디에 또 있겠습니까.…》

결코 지어낼수 없는 진정의 고백이였다.

누구나 부러워하는 만복의 주인공이 된 대청리사람들, 이런 가슴뜨거운 이야기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불행을 당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일수록 더 가까이 다가가 더 뜨겁게 품어안아주는 우리 당과 인민정권의 손길아래서만 꽃펴날수 있는것 아니랴.

참된 사랑의 진가는 시련속에서 더 잘 알게 되는 법이다.아무리 조건이 불리하고 난관이 겹쌓여도 자식들의 행복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는것, 바로 이것이 어머니의 참된 사랑이다.

최대비상방역전의 치렬한 90여일간을 잊을수 없다.

우리 인민은 그 90여일간을 통해 우리에게는 이 세상 가장 위대한 운명의 수호자, 따사로운 어머니당의 품, 진정한 인민의 정권이 있음을 더욱 심장깊이 절감하였다.

지금도 조용히 귀기울이면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로 심신을 깡그리 불태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깊은 음성이 들려오는것만 같다.

우리에게는 당과 정부, 인민이 일치단결된 강한 조직력이 있고 장기화된 비상방역투쟁과정에 배양되고 다져진 매 사람들의 높은 정치의식과 고도의 자각성이 있기때문에 부닥치는 돌발사태를 반드시 이겨내고 비상방역사업에서 승리하게 될것이라고 확언하신 절절한 그 말씀, 당 및 정권기관들에서 강도높은 봉쇄상황하에서 인민들이 겪게 될 불편과 고충을 최소화하고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한 철저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하신 간곡한 당부…

이렇듯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기울이신 다심한 사랑,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뜨거운 정과 열을 떠나 가장 어려운 속에서 미증유의 보건위기를 가장 빨리 평정한 위대한 승리를 어찌 생각이나 할수 있으랴.그처럼 엄혹한 방역형세속에서 어떻게 우리 인민을 세상에 더 높이 떠받들기 위한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과 련포온실농장건설과 같은 인민을 위한 숙원사업이 순간도 중단없이 계속될수 있었던가.

오직 인민을 위하여, 이것이 엄혹한 방역위기를 평정한 못잊을 나날에 조국땅 방방곡곡 그 어디서나 넘쳐흐른 뜨거운 숨결이였다.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는것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해서는 천만금의 재부도 아끼지 않으며 지어 생명도 서슴없이 바치는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이고 헌신인 멸사복무!

우리 인민을 세상에 더 높이 떠받들기 위하여 당이 필요하고 인민정권도 필요하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의지는 바로 여기에 뿌리를 두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뜻이 원동력이 되여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같은 현실이 눈부시게 펼쳐지는것이 바로 우리 조국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자기들의 페부에 끝없이 와닿는 열화같은 사랑과 정을 통해 우리 당, 우리 인민정권이 얼마나 따사로운 품인가를 더욱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그렇다.자그마한 가식도 진함도 없는 위대한 사랑의 손길이 천만을 보살피기에, 인민을 세상에 더 높이 떠받들기 위해 존재하는 당과 정부의 고마운 정책이 있기에 이 강산은 언제나 따뜻하고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리고있는것이다.

인민의 마음을 이 세상 제일 잘 아시고 인민의 운명과 후대들의 미래를 끝까지 지켜주시려 위민헌신의 길을 걷고걸으시며 당도 정권도 인민을 세상에 더 높이 떠받들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하신 우리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우리 인민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운명의 태양으로 일편단심 높이 받들어모시고 그이따라 충성의 한길, 승리와 영광의 한길만을 변함없이 가고갈것이다.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