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19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제시하신 새로운 당건설사상리론을
확고한 지침으로 틀어쥐고나갈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앞으로도 무한한 활력과 왕성한 열정으로 인민을 위해 정을 다하는 헌신의 당, 변함없는 어머니당으로 자기의 무겁고도 성스러운 사명을 다해나갈것이며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인민들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는 자기의 본분에 무한히 충실할것입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고 하신《새시대 우리 당건설방향과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의 임무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기념강의소식에 접한 당일군들의 가슴은 무한한 격정과 흥분으로 끓어번지고있다.

 

수령의 당의 본태를 백년, 천년 담보하는 불멸의 대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고 하신 력사적인 기념강의는 거대한 진폭으로 온 나라 당일군들의 가슴에 세찬 격정을 일으키고있다.우리 당건설사는 물론 세계정치사에 특기할 사변이다.

기념강의로 하여 최장의 사회주의집권당력사를 아로새기고있는 우리 당이 백년대계의 설계도를 가지고 전도양양한 당으로서의 향도력을 더욱 높이 떨칠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비범한 사상과 예지, 철의 론리로 밝혀주신 새시대 당건설방향은 전당강화와 전망적발전에서 나서는 문제들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해답을 주는 대백과전서이다.

지금 모든 당일군들은 기념강의에서 천명된 과업들을 당건설과 당활동의 고귀한 지침으로 삼고 드팀없이 집행함으로써 당사업에서 일대 혁신을 가져올 철석의 의지를 가다듬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기념강의에서 지난 10년간의 전투적로정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시면서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고수하고 계승한것은 당건설과 당사업에서 거둔 첫째가는 성과이라고 하시였다.

우리 당은 수령의 당이며 어떤 풍파속에서도 수령의 당으로서의 혁명적성격을 고수하는데 백전백승의 근본비결이 있다.

우리 당을 정치적으로 원숙하고 조직적으로 굳건하며 사상적으로 순결하고 규률에서 엄격하며 작풍에서 건전한 당으로 강화하기 위한 새시대 당건설방향이 집대성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기념강의는 조선로동당이 수령의 당으로서의 본태를 백년, 천년 담보하게 하는 불멸의 대강이다.

우리 당의 높은 존엄과 강한 전투력의 근간인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 전당이 당중앙과 하나의 머리, 하나의 몸을 이룬 일심일체로 되게 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겠다.

도식과 경직을 깨고 당사업을 참신하게 해나감으로써 대중의 정신력을 남김없이 발동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전인민적총진군이 더욱 힘있게 다그쳐지도록 하겠다.

당중앙위원회 부장 주창일

 

당의 핵심골간을 육성하는 원종장으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교단에 높이 모시고 한생의 영광으로 간직될 혁명강의를 받은것은 우리 학교의 모든 교직원, 학생들의 남다른 행운이며 온 나라 당일군들의 크나큰 영광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기념강의에서 현시기 당의 강화발전과 우리의 성스러운 투쟁강령의 빛나는 실현에서 학교가 맡고있는 중대한 사명과 임무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여기에는 우리 학교가 혁명발전의 새시대에 부합되게 당의 향도력과 전투력, 령도술을 높여나가는 력사적투쟁행정에서 당의 핵심골간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완벽하게 해결해나가는 위력한 원종장이 되기를 바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원대한 구상과 확고한 결심이 응축되여있다.

우리들은 총비서동지께서 밝혀주신 새로운 당건설방향을 유일한 지침으로 삼고 교수교양사업과 당성단련을 개선강화하여 당의 사상과 리론들을 연구하고 해석선전하며 정치사상적으로 견실하고 사업기풍과 풍모에서도 완전히 일신된 새형의 당일군, 인민의 충복들을 더 많이 키워내겠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의도대로 학교의 교육사업을 당의 백년미래를 마음놓고 맡길수 있게 혁신하는데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나가겠다.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교장 백형철

 

당의 조직사상건설강화에 계속 큰 힘을 넣어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부응한 우리 식의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리론이 집대성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기념강의는 우리 도당위원회일군들의 심장을 세차게 끓게 하고있다.

우리는 혁명과 건설이 전진하고 투쟁이 심화되는 조건에 맞게 당과 혁명대오를 부단히 조직적으로 튼튼히 다질데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뼈에 새기고 당의 조직건설을 계속 강화하는데 총력을 집중하겠다.

당대렬의 정예화를 당의 조직건설에서 나서는 중요한 과업의 하나로 틀어쥐고 당장성사업과 당대렬관리사업을 실속있게 해나가겠다.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이 군중의 신뢰를 쟁취하고 공고히 하는 사업에 주력하며 민심과의 사업을 심도있게 하도록 하겠다.

당의 사상건설을 더욱 힘있게 추진하는것은 력사적인 기념강의에서 제시된 또 하나의 중요한 과업이다.사상사업의 유일관리제를 제일생명으로 고수하고 모든 사업에 사상사업을 앞세우는 원칙을 철저히 견지하는것을 비롯하여 혁명발전과 시대변화, 대중의 의식수준에 맞게 사상사업의 침투력과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혁명적인 대책들을 세워나가겠다.

우리 도에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믿음과 기대는 대단히 크다.

도당위원회는 당조직사상건설강화에 계속 큰 힘을 넣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중앙의 두리에 철통같이 묶어세움으로써 당의 령도의 지역별보좌단위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며 도가 당의 새로운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전국의 앞장에서 나아가겠다는것을 굳게 결의한다.

황해남도당위원회 책임비서 박성철

 

우리 당의 인민관을 좌우명으로 삼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작풍건설에서 특별히 주목하고 힘을 넣어야 할 문제는 당안에 인민을 대하는 옳바른 관점과 태도가 항상 지배되게 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모든 일군들이 우리 당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사업과 생활의 좌우명으로 간직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우리 당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사업과 생활의 좌우명으로!

새기면 새길수록 인민의 참된 복무자답게 일해나갈 결심이 백배해진다.

우리는 시안의 모든 당일군들이 인민에게 절대적으로 복무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전개하며 당의 전통적인 군중공작방법을 오늘의 현실에 맞게 발전풍부화하는데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

어려울수록 인민들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 그들의 목소리에서 일감을 찾아쥐고 대담한 작전을 펼쳐 인민이 신뢰하는 진정한 어머니당의 일군으로 살며 일해나가겠다는것을 결의한다.

당면하여 올해에 인민들과 한 약속대로 내세운 목표들을 하나하나 모가 나게 해제껴 그 덕을 실지로 보게 하겠다.

청진시당위원회 책임비서 안승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