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2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독창적인 당건설사상을 받들고

우리당 강화발전의 새 전기를 열어나갈 철석의 의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승리의 가장 중요한 담보는 혁명의 참모부인 당을 강화하고 당의 두리에 군대와 인민을 하나로 묶어세워 혁명의 주체를 튼튼히 다지는것입니다.》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여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기념강의소식에 접한 각급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사에 특기할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 크나큰 감격과 흥분에 넘쳐 새시대 당건설방향을 따라 전당강화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갈 불같은 의지를 가다듬고있다.

 

절세의 위인께서만이 제시하실수 있는 불멸의 대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기념강의의 내용을 되새기며 김성찬 함경남도당위원회 비서는 흥분된 심정을 이렇게 터치였다.

참으로 기념강의의 내용을 자자구구 새겨볼수록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성에 대하여 더욱 가슴뜨겁게 절감하게 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야말로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시고 우리식 사회주의승리의 앞길을 뚜렷이 밝혀주시는 희세의 사상리론가이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새시대 당건설사상은 우리 혁명이 그 어떤 환경과 조건에서도 사소한 편향이나 우여곡절도 없이 줄기차게 전진해나갈수 있게 하는 백승의 방략이고 위대한 실천강령이다.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로 전당강화의 새로운 장을 펼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당건설의 새로운 백년대계가 굳건히 담보되는것이다.

조선로동당의 향도력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을 백승의 지침으로 틀어쥐고 총비서동지의 사상의지대로 당건설과 당활동을 진행해나가는 여기에 우리 당을 명실공히 혁명의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 정예화된 강철의 전위대오,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더욱 강화할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있다.

도당위원회는 불멸의 대강을 필승의 무기로 튼튼히 틀어쥐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밝혀주신 새로운 5대건설방향을 철저히 구현함으로써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강화에 적극 이바지하겠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고 력사적인 기념강의를 하신 소식에 접하여 당책임일군으로서의 무거운 사명감을 다시금 가다듬었다고 하면서 강명성 우시군당위원회 책임비서는 이렇게 말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기념강의는 우리 당을 령도적정치조직, 혁명의 전위대오답게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튼튼히 다질수 있게 하는 강령적지침이며 절세의 위인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불멸의 대강이다.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속에 최장의 집권사를 기록하고있는 존엄높은 조선로동당을 전도양양한 당으로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킬수 있는 위력한 무기를 안겨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야말로 희세의 위인, 정치의 거장이시다.

위대한 당중앙의 혁명사상과 투쟁방침을 맨 앞장에서 실천해야 할 막중한 임무가 당책임일군들의 어깨에 지워져있다.우리는 군안의 모든 당일군들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성을 언제나 심장깊이 체득하고 새시대 당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맡겨진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겠다.

 

전당강화의 위력한 무기로 확고히 틀어쥐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여 기념강의를 하신것은 우리당 강화발전사와 조국청사에 영원히 아로새겨질 거대한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백성대 남포시당위원회 비서는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우리 당건설의 백년대계를 담보하는 새로운 5대건설방향은 사상리론의 거장이시며 불세출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만고불멸의 대강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기념강의에서 지난 10년간 우리 당이 자기 발전행정에서 이룩한 성과와 새시대 당건설방향에 대하여 론술하시면서 당건설위업은 곧 혁명위업이며 당건설수준이자 혁명발전수준이라고 천명하시였다.

당건설수준이자 혁명발전수준!

참으로 격변하는 시대의 중심에 서시여 비범한 사상리론과 세련된 령도로 휘황한 래일을 개척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기념강의는 우리당 강화발전에서 확고한 지침으로 삼아야 할 고귀한 가르치심이다.

시안의 모든 당일군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밝혀주신 새로운 5대건설방향을 원리적으로 심도있게 깊이 연구하고 체득하며 당사업실천에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전당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겠다.

리중현 과일군당위원회 책임비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혁명의 시원이며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력사적뿌리로 되는 《ㅌ.ㄷ》가 결성된 뜻깊은 날에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교직원, 학생들앞에서 하신 력사적인 기념강의는 우리 당일군들에게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비상히 높이기 위함에 일심전력할 불같은 의지를 백배해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새시대 당건설의 휘황한 진로는 우리의 숭고한 리념과 성스러운 위업을 빛나는 성공과 승리에로 인도하는 불멸의 대강이며 당일군들이 뼈에 새기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기념강의에서 우리는 새시대 당건설방향에 립각하여 당의 강화발전을 실속있게 추진함으로써 백년, 천년을 담보하는 당의 면모와 기풍을 확립하고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에로 확신성있게 나아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군당위원회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제시하신 독창적인 당건설사상을 억세게 틀어쥐고 당사업을 더욱 개선해나감으로써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무한대한 힘을 실천으로 확증해나가겠다.

 

우리당 특유의 사업작풍이 계속 이어지도록

 

차종범 무산광산련합기업소 당위원회 책임비서는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사에 특기할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것은 우리 당일군들의 크나큰 영광이라고 감격을 금치 못하면서 이렇게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기념강의에서 당의 전투력은 곧 일군들의 전개력, 투쟁력, 실천력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올해 총진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책임적인 이 시각 당일군들의 역할을 비상히 높이는것이 가지는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금 자각하게 되였다.

지금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자력갱생의 정신으로 만난을 박차며 상반년 철정광생산계획을 완수한 기세드높이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다.성과에 자만을 모르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자면 당일군들부터가 신들메를 더 바싹 조이고 혁명적이며 책임적인 사업기풍으로 대중을 이끌어야 한다.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속에서 발로되는 비혁명적이고 비전투적인 태도, 무책임성과 보신주의, 형식주의와 요령주의를 비롯한 온갖 부정적이며 변이된 사상관점과 일본새를 극복하기 위한 투쟁을 중단없이 전개하여 그릇된 사업작풍이 절대로 배겨내지 못하게 하겠다.

주체의 당건설사에 특기할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 가슴에 탁월한 수령을 우리 당의 총비서로 모신 크나큰 긍지가 넘쳐난다고 하면서 김광철 천내리세멘트공장 초급당비서는 이렇게 말하였다.

초급당위원회에서는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여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대로 모든 일군들이 혁명적인 사업태도와 일본새를 지니고 맡겨진 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도록 하는데 당적주목을 돌려나가겠다.

일군들 누구나 당의 결정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제기일에 완벽하게 집행하는 기풍, 자만과 자찬을 경계하고 자책과 반성을 장려하며 항상 고민과 고심속에 분투하는 기풍, 앞날을 내다보면서 일을 예견성있게, 전망성있게 전개하는 기풍을 비롯하여 혁명적이며 책임적인 사업기풍을 확립하게 함으로써 맡겨진 세멘트생산계획을 기어이 수행하겠다.

박승학 안악군 오국리당비서는 자기의 결심을 이렇게 피력하였다.

인민의 진정한 심부름군들로 되자고 하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에 대한 옳은 관점과 태도는 어떤 경우에도, 어떤 환경속에서도 양보할수 없는 문제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을 깊이 명심하고 리당일군들이 우리 당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사업과 생활의 좌우명으로 간직하도록 잘 이끌어주겠다.

리당일군들 누구나 소탈하고 겸손하며 이신작칙하는것과 같은 좋은 사업작풍을 지니고 사람과의 사업을 참신하게 진행하도록 하며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 세외부담행위를 비롯하여 인민을 천시하고 권익을 침해하는 현상들에 대해서는 추호도 묵과하지 말고 비타협적으로 투쟁함으로써 대중이 어느때나 믿을수 있고 마음놓고 의지하게 되는 일군들로 준비시켜나가겠다.

 

불발을 모르는 핵심골간들로 억세게 키워

 

자기들의 교정에 꿈결에도 뵙고싶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였던 영광의 그 시각을 정말 잊을수 없다고 하면서 김광령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 강좌장은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터놓았다.

너무도 꿈만 같고 너무나도 크나큰 충격에 우리 학교 교직원들과 학생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목청껏 만세를 불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기념강의에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가 차지한 위치와 맡고있는 임무가 매우 막중하다고 하시면서 학교사업을 혁신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에 대하여서도 론술하시였다.

자신의 정든 당학교, 우리 당이 존재하려면 없어서는 안될 실체인 중앙간부학교, 대학우의 대학 등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으로 일관된 그이의 기념강의를 받으며 우리는 당의 강화발전과 양양한 전도를 믿음직하게 담보해나가는데서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깊이 자각하였다.

오늘의 이 영광, 이 행복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우리 당이 50년, 100년, 몇백년의 후사도 마음놓고 맡길수 있는 유능한 당일군, 능숙한 정치활동가들을 더 많이, 더 훌륭하게 키워내는데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나갈 결심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간부학교를 방문하시고 기념강의를 하신 소식에 접한 류영철 평안북도당학교 교장은 이는 모든 당간부양성기관들이 들고나가야 할 위력한 무기가 탄생한 사변이라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실은 신문의 구절구절을 읽으면 읽을수록 우리 당의 전도양양한 모습을 보게 되고 새로운 관점, 새로운 각오로 분기하여 교육사업을 당과 혁명이 요구하는 높이에 올려세울 결심을 가다듬게 된다.

학교가 맡고있는 사명과 임무에 맞게 모든 학생들을 정치사상적으로 견실하고 사업기풍과 풍모에서도 완전히 일신된 새형의 당일군, 인민의 충복들로 키워내는데 모든 사업을 지향시켜나가겠다.새시대 당건설방향을 따라 교육내용과 형식, 방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교원진영을 질적으로 강화하며 중요하게는 당간부양성기관의 책임일군으로서 자신이 맡고있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뼈에 새기고 우리당 간부육성사업의 새로운 혁신을 위하여 헌신분투하겠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