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30일 로동신문

 

혁신, 창조, 전진은 시대의 요구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련포전역에서 터져오른 장쾌한 승전포성에 무한히 고무되여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이 땅우에 하루빨리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전인민적총진군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혁신, 창조, 전진의 기풍을 더욱 고조시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사상과 정신으로 만난을 박차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며 한달음에 일행천리해야 하는 오늘 순간의 안일과 해이, 사소한 침체나 답보도 절대로 허용될수 없습니다.》

오늘 우리 혁명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다.우리앞에는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기에 맞게 모든 사업에서 일대 변혁을 일으켜야 할 무겁고도 중요한 과업이 나서고있다.정치, 경제, 문화를 비롯하여 국가사업전반에서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 전면적부흥기에 걸맞는 새로운 발전상, 전변상을 이룩해나가자면 우리의 투쟁과 생활이 혁신, 창조, 전진으로 일관되여야 한다.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은 현존하는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고 주체적힘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주체적힘은 혁명과 건설의 전진동력이며 그 승리를 담보하는 결정적요인이다.력사와 현실은 자체의 힘을 부단히 강화하는 사업을 선행하지 못하면 혁명이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지 못하고 실패와 좌절을 면치 못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주체적힘이 결정적역할을 한다는것은 변할수 없는 혁명의 절대적진리이다.

혁신과 창조, 전진의 과정은 다름아닌 우리의 힘이 비상히 증대되는 과정이다.비혁명적이며 비효률적인 모든 요소들을 일소하고 새것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혁신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그 어떤 외적요인에도 무관하게 자립적발전과 번영이 이룩되게 된다.시대와 혁명이 전진하는데 맞게 허점과 부족점을 즉시에 바로잡고 성과에서도 부족점을 찾아 대책을 세워야 주체의 작용과 역할이 끊임없이 높아지며 여기에 우리식 사회주의를 성공과 승리에로 떠올리기 위한 최상의 방략이 있다.

올해 우리는 혹독한 격난속에서도 우리의 주체적힘, 내적동력강화에서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을 수없이 이룩하였다.사상최악의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는 과정에 우리의 일심단결이 철통같이 다져지고 금속, 화학을 비롯한 인민경제의 많은 부문들에서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혁신적인 성과들이 련이어 일어났다.특히 련포지구에 230여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세계최대규모의 온실남새생산기지가 훌륭히 일떠선것은 말그대로 기적중의 기적이였다.이 모든것은 새것이 아니고서는 인정하지도 물러서지도 않는 우리 인민의 굴함없는 공격정신, 혁명적인 일본새가 낳은 고귀한 결실이다.올해의 투쟁은 모든 사업을 창조적으로, 혁신적으로, 통이 크게 전개해나갈 때 우리의 힘은 비상히 강화되고 맞다드는 모든 난관이 타개되며 우리의 전진보폭은 더욱 커지게 된다는것을 다시금 새겨주고있다.

당대회가 제시한 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이 더욱 심화되고있는 지금 우리에게는 해놓은 일보다 수행하여야 할 과업이 더 많다.앞으로 더 큰 장애와 도전도 나설수 있다.누구나 어디서나 도식과 경직을 타파하고 새롭게 혁신하며 소극성과 보수주의를 짓부시고 대담하게 창조하며 승리에 자만함이 없이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힘있게 내달려야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을 더욱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있다.

전체 인민이 우리의 힘을 최대로 응집시키고 발양시키기 위함에 지혜와 정열을 다 바칠 때 온 나라에 기적과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고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위력은 백배해질것이다.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은 국가부흥의 만년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혁명은 미래를 위한 성스러운 위업이다.오늘 우리가 모진 시련과 난관을 인내하며 사회주의건설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는것은 우리자신보다도 후대들을 위해서이다.먼 후날에도 우리의 후대들이 유감없이 향유할수 있게 창조하자, 바로 여기에 미래를 위하여 투쟁하는 조선혁명가들의 고결한 사상정신세계가 비껴있다.

후대들을 위한 사업을 중대사로 내세운 우리 당에 의하여 우리의 사회주의건설은 자라나는 새세대들에게 더 큰 행복을 마련해주기 위한 숭고한 사업으로 일관되고있다.시대를 대표하고 우리의 전진을 더욱 힘차게 떠밀어주는 창조물들이 모이고 합쳐지면 그것이 곧 후대들의 복락의 터전으로 되고 번영의 밑천으로 된다.

지금 우리 인민은 모든 사업을 50년, 100년을 내다보면서 설계하고 작전하며 하나를 내놓아도 우리의것이라고 당당히 자부할수 있는 값진 재부들을 하나하나 착실하게 마련해가고있다.오늘의 하루하루, 일각일초가 후대들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헌신으로 흐르고 피타는 사색과 고심어린 노력으로 알찬 열매를 거두어들일 때 우리의 미래는 더욱 창창할것이며 우리 후대들은 가장 어려운 시기에 자기들을 위하여 가장 훌륭한 재부를 마련해준 우리 세대를 영웅적인 세대로 값높이 추억하게 될것이다.

지금 우리에게는 새로운 혁신과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이룩해나갈수 있는 조건과 가능성이 충분하다.전체 인민을 숭고한 리상으로 깨우치며 새로운 본보기, 기준을 끊임없이 창조하여 일반화해나가는 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고 새것을 지향하는 진취적인 일본새와 우리 땅에서 우리의것을 가지고 못할것이 없다는 배심을 지닌 슬기롭고 용감한 인민이 있기에 광명한 미래에로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힘찬 진군은 그 무엇으로써도 가로막을수 없다.

위대한 변혁의 시대, 전면적인 국가부흥의 새시대는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우리를 부르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가장 책임적인 시기에 가장 무거운 짐을 걸머지고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켜나간다는 숭고한 사명감과 자각을 안고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의 기운을 더욱 고조시킴으로써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를 하나하나 착실하고 확실하게 쌓아나가야 할것이다.

김장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