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25일 로동신문

 

오미크론변이비루스의 아형인 《BF.7》이
앞으로의 감염에서 주류를 이룰수 있다

 

어느한 나라의 인터네트웨브싸이트는 《오미크론변이비루스의 아형인 〈BF.7〉이 앞으로의 감염에서 주류를 이룰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겨울이 다가오고있는 가운데 보건관계자들은 지난 2년동안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파동이 발생할수 있다고 우려하고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 파동기간에 1억명의 감염자가 새로 나올수 있다고 예고하고있다.

신형코로나비루스는 끊임없이 갑작변이를 일으킨다.사람을 감염시킬 때마다 새로운 병원체는 왁찐과 치료약 그리고 지난 시기 형성되였던 면역을 회피할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가지게 된다.현재 제일 지배적인 비루스는 지난 4월에 출현한 오미크론변이비루스의 아형인 《BA.5》이다.지난 늦봄과 여름철에 발생한 감염자의 대다수가 이 비루스에 감염된 사람들이였다.

아직까지 《BA.5》에 대해 모르는것이 많지만 과학자들은 현재 이 비루스가 감염력이 가장 세다고 주장하고있다.

그러면 새로운 변이그루가 《BA.5》를 밀어낼수 있겠는지?

그럴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까지 단정할수는 없다.그러나 과학자들은 새로운 변이그루가 출현할수 있다는것을 전제로 경계를 늦추지 않고있다.

《BA.2.75》는 오미크론변이비루스의 아형들중 하나이다.

《BA.2.75》가 면역을 회피하고 왁찐을 무력하게 만들수 있다는 우려로부터 세계보건기구는 7월부터 이 비루스를 추적하기 시작하였다.그러나 이러한 우려는 9월 17일시점에서 《BA.2.75》감염자가 총감염자수의 1.3%밖에 안되는것으로 하여 점차 해소되고 현재는 위험한 비루스가 아닌것으로 간주되고있다.

그러나 이제는 《BA.2.75》의 《후대》에 다시 주목이 쏠리기 시작하였다.

《BA.2.75.2》로 명명된 이 비루스는 중화항체들을 회피하는것으로 하여 보건전문가들의 우려를 자아내고있다. 《BA.2.75.2》는 현재 있는 비루스들가운데서 중화항체에 대한 회피능력이 제일 강한 비루스로 간주되고있다.

어느한 연구사의 주장에 의하면 《BA.2.75.2》는 다른 비루스들에 비해 인체세포에 대한 결합능력이 훨씬 강한 스파이크단백질을 가지고있다.

보건전문가들은 현재 여러 유럽나라에서 전파되고있는 《BA.5.2.1.7》 일명 《BF.7》이라고 부르는 새로운 비루스를 주시하고있다.

벨지끄에서만도 새로운 확진자들의 25%가 《BF.7》에 감염된것으로 밝혀졌다.

아직까지는 어느 비루스가 주류를 이루겠는지 판단하기가 어렵다.《BF.7》이나《BA.2.75.2》, 《BA.4.6》 또는 앞으로 새로 출현하게 될 미지의 비루스가 올해에 주류를 이룰수도 있지만 충분한 자료가 없이는 올겨울의 상황을 예측하기가 어렵다.또한 앞으로 새로운 비루스가 어디서 출현하겠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 위험하겠는지도 예측하기가 어려울것이다.현재 세계보건기구가 200여종에 달하는 오미크론변이비루스의 아형들을 추적하고있다고는 하지만 많은 나라들이 검사 및 감시조치들을 완화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새로운 아형들을 추적하기가 어려워지고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