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30일 로동신문

 

우리 당의 혁명적인 사업방법(2)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의 격동적인 시대는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인 일군들의 사업기풍과 일본새를 혁명적으로 개선할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우리 당은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는 장구한 력사적과정에 혁명적사업방법들을 수많이 창조하였다.

모든 일군들은 우리 당을 강화발전시키고 우리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는데서 거대한 위력을 발휘한 우리식 사업방법들을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결합하자

 

일반적지도는 당의 로선과 정책, 제기된 혁명과업의 목적과 의의를 대중에게 알려주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방향적이며 일반적인 대책을 세워주는 사업이며 개별적지도는 해당 단위의 구체적조건과 대중의 준비정도에 맞게 사람들을 교양하고 당정책과 제기된 혁명과업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이며 실천적인 대책을 세워주는 사업이다.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결합한다는것은 일반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사업과 매 단위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실천대책을 세우는 사업을 다같이 틀어쥐고나간다는것이다.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가운데서 어느 한면에만 치우치면 대중지도에서 편향을 범할수 있다.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옳게 결합할 때 대중지도에서 통일성과 구체성을 보장할수 있고 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갈수 있다.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옳게 결합시키는데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일반적지도를 확고히 앞세우면서 여기에 개별적지도를 적극 따라세우는것이다.

일반적지도를 앞세우는것은 개별적지도를 잘하기 위한 전제이며 일반적지도에 개별적지도를 따라세워야 대중이 당의 정책적요구들을 자기 단위의 실정과 결부하여 더 잘 파악하게 할수 있고 일반적으로 포치한 사업을 매 부문, 매 단위의 특성에 맞게 심화시킬수 있으며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대책에 의거하여 당의 로선과 정책을 철저히 관철할수 있다.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결합시키는데서 또한 중요한것은 한 단위에서 모범을 창조하고 그것을 일반화하는것이다.

한 단위에서 모범을 창조하는 과정은 곧 개별적단위에 대한 구체적인 지도과정으로 되며 창조된 모범을 일반화하는 과정은 구체적지도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통하여 사업전반을 추켜세우며 일반적지도를 더욱 심화하는 과정으로 된다.특히 뚜렷한 현실을 통하여 사람들을 가르쳐주는것으로 하여 수십번의 호소나 교양사업보다 비할바없이 우월하다.

모든 일군들이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옳게 결합시켜나갈 때 부문과 단위앞에 맡겨진 혁명과업수행에서 실질적인 결실이 이룩되게 될것이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으로 전반을 추켜세우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으로 전반을 추켜세우는 방법은 전형을 창조하고 일반화하는 방법과 집단적경쟁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킨 우리 식의 독창적인 사업방법이다.전 사회적으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려야 모든 부문과 단위, 근로자들이 도식과 경직, 자만을 모르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갈수 있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우리 혁명의 전진동력을 배가해나가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지금 나라의 전반적인 실태를 보면 시대의 전렬에서 내달리는 단위들이 있는 반면에 일부 그렇지 못한 단위들도 있다.약한 고리, 덜 발전된 부문을 그대로 두고서는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할수 없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심화이자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속도이다.어디서나 전형단위를 창조하고 그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며 경쟁을 힘있게 조직전개하여야 련대적혁신, 새로운 대고조가 일어나고 우리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이 강화되며 나라의 모든 지역과 부문, 단위들이 균형적으로, 통일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온갖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부시며 이룩한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하는것은 혁명하기 좋아하고 투쟁하기 좋아하는 우리 인민고유의 사상정신적특질이며 전통적인 투쟁기풍이다.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으로 전반을 추켜세우는 방법은 우리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 경쟁열을 더욱 고조시키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는 위력한 사업방법이다.집단적경쟁속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을 사심없이 교환하며 다같이 전진하고 더 빨리 내달리는 기풍이 온 나라에 차넘칠 때 우리 혁명대오는 건강하고 혈기왕성한 사회주의건설의 주체로 끊임없이 강화발전되게 될것이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으로 전반을 추켜세우는데서 철저히 배격해야 하는것이 바로 본위주의이다.자기 단위의 리익만 추구하며 우수한 성과와 경험, 앞선 기술을 공유하지 않는다면 집단적, 련대적혁신을 일으킬수 없으며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 전면적발전이 더디여지게 된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적극 벌려나갈 때 온 나라에 혁신, 창조, 전진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고 사회주의의 새 승리가 앞당겨지게 된다.

 

하나가 열, 열이 백을 교양하고 움직이자

 

하나가 열, 열이 백을 교양하고 움직여나가는 방법은 대중을 혁명적으로 교양개조하여 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우고 그들을 혁명과 건설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는 우월한 대중령도방법이다.

혁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성스러운 위업이며 그들자신에 의하여 수행되는 거창한 투쟁이다.혁명투쟁에서 승리하자면 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여 혁명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것이 중요하다.혁명가들이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혁명적인 교양과 실천속에서 핵심, 선봉투사들을 키우고 육성된 그들이 군중을 교양하고 계급적으로 각성시켜 혁명투쟁에 나서도록 이끌어나갈 때 소기의 성과를 거둘수 있다.이것은 우리 혁명의 실천에 의하여 확증된 철의 진리이다.

오늘 우리 당은 겹쌓이는 국난속에서도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였다.미증유의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당의 구상과 의도를 완벽하게, 철저히 실현해나가자면 전체 인민의 무궁무진한 정신력과 창조력을 더욱 앙양시켜야 한다.

한사람이 열사람, 열사람이 백사람을 교양개조하여 모든 사회성원들을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킬 때 온 나라가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으로 들끓게 된다.

하나가 열, 열이 백을 교양하고 움직이는 방법을 구현해나가는데서 중요한것은 일군들과 당원들의 정치의식, 실무능력을 부단히 높이는것이다.

일군들과 당원들의 주동적, 선봉적역할에 의하여 전체 인민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혁명사상을 뼈속깊이 새긴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준비되고 당의 구상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투쟁에서 불굴의 정신력을 남김없이 발휘하게 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이 우리 당의 사상과 로선을 환히 꿰들고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등 여러 분야에 대한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며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이끌어나가는데서 막힘이 없는 팔방미인이 되여야 한다.

전당에 하나가 열, 열이 백을 교양하는 혁명적인 사업방법이 철저히 확립될 때 우리 혁명진지는 백방으로 강화되고 사회주의건설은 더욱 활력있게 전진하게 된다.

 

긍정으로 부정을 교양하자

 

긍정으로 부정을 교양하고 모범적인 사실과 실례를 가지고 사람들을 감화시키는 방법은 우리 당이 사회주의사회의 본성에 맞게 독창적으로 창조하고 구현한 가장 효과적인 교양방법이다.긍정은 그자체가 부정적현상과 낡고 뒤떨어진것에 대한 말없는 비판이며 혁신적이며 선진적인것에로 힘있게 떠밀어주는 원동력이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당과 혁명, 사회와 집단, 동지들을 위하여 청춘도 생명도 서슴없이 바치는 공산주의적미덕과 미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에 절대충성하고 당중앙의 권위와 위신을 백방으로 옹위하며 당중앙의 지시를 즉시 접수, 즉시 집행, 즉시 보고하는 강한 혁명적기풍은 우리 인민의 숭고한 사상정신세계를 뚜렷이 보여주고있다.당이 맡겨준 초소에서 깨끗한 량심을 바쳐가는 사회주의애국공로자, 애국근로자들, 영예군인들과 일생을 같이하고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힘든 전구들에 탄원해나가는 청년들의 모범은 전체 인민을 숭고한 정신세계에로 이끌며 수많은 미덕과 미풍을 낳고있다.온 나라에 긍정적소행의 주인공들을 내세워주고 그들의 모범을 따라배우도록 하기 위한 분위기가 더욱 고조될 때 우리 인민모두가 참된 혁명가로 자라나게 된다.

긍정으로 부정을 교양하는 방법에서 기본은 수령에 대한 충실성의 산모범으로 사람들을 감화시키는것이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혁명하는 사람들의 모든 사상정신적풍모와 자질을 규정하는 기본요인이다.높은 혁명성과 창조성, 무한한 헌신성과 희생성도 수령에 대한 불같은 충성심에 바탕을 두고있다.혁명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수령을 결사옹위하고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것이 제일생명으로, 고결한 도덕의리로 되는 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긍정으로 부정을 교양하는 방법에서 중요한것은 긍정의 싹, 미풍의 싹, 혁신의 싹을 적극 찾아 내세워주는것이다.비록 자그마한 긍정의 싹이라도 애지중지 키우면 애국의 거목이 되지만 내버려두면 묻히게 된다.일군들이 참된 인간들의 내면세계를 파고들어 아름다운 소행들을 대중앞에서 평가해주면 그들로 하여금 새로운 모범을 창조할 각오를 더욱 가다듬게 하고 대중은 그들을 본보기로 하여 사업하고 생활해나가게 된다.

사람은 기계가 아닌 이상 잘못을 범할수도 있고 이러저러한 조건으로 남보다 못할수도 있다.속앓이를 하는 사람, 뒤떨어진 사람일수록 그들속에서 긍정의 싹을 찾기 위해 고심하며 경향성이 좋고 발전성이 있는 측면을 적극 조장발전시켜 그들을 선진분자, 적극분자로 만드는 여기에 일군의 남다른 긍지와 보람이 있고 영예가 있다.자그마한 긍정적소행도 크게 여기며 값높이 여겨주는 집단의 평가는 거대한 힘을 낳는 법이다.


* *


우리 당특유의 사업방법들에는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시대를 대표할수 있는 혁신적이며 비약적인 새로운 발전기준과 본보기를 창조하고 일반화하는 방법, 혁명적원칙을 견지하면서 창조적으로 일해나가는 방법, 종자를 중시하는 방법, 대중운동을 적극 벌리는 방법 등이 있다.우리 일군들이 당의 혁명적사업방법을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해나갈 때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은 최대로 분출되고 그 어디서나 활기찬 국가부흥의 시대에 걸맞는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게 된다.

전체 일군들은 우리 당의 혁명적인 사업방법을 잘 알고 그 요구대로 모든 사업을 철저히 진행해나감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앞당겨 이룩해나가는데서 맡은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김혁철